--------------------------------------------------------
1. 카약 개요
모델명 : 케이프 혼 140 ( Cape Horn 140 )
제조사 : 미국 Wilderness Systems 사
소재와 형식 : 폴리에틸렌 / Sit - In Type 의 1 인승 투어링 카약
규격 : 길이 427cm, 넓이 56cm, 무게 23kg
최대 적재량 : 127kg 인지 ... 129kg 인지 기억이 확실하지 않음.
2. 선체의 장점
전체적 크기가 작고 무게가 가벼워서 체력소모가 비교적 적고 패들링 기술을 걸기가 쉽습니다.
케이프혼 계열의 특성 상, 트렌지셔널 카약 중에서는 상대적으로 빠르고 킬라인이 없어서 좌우 틸팅
에 유리합니다.
즉, 외부환경에 대한 대응성능이 좋다는 뜻입니다. (단, 기술적 훈련은 필요합니다)
제가 운항해 본 결과, 체력소모는 적으면서도 속도는 제법 빠르게 나왔으며 브레이스 기술의 기초만
익히면 어지간한 파도는 가볍게 타고 넘었습니다.
대충 그 정도입니다.
3. 선체의 단점
저랑 40여회 운항하면서 산전수전 다 겪은 카약으로서 선체 여기저기에 다친 흔적들이 많지만
운항성능과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선체가 자그마해서 다루기는 쉬워도 화물적재 능력이 타 모델에 비해 떨어져서 Day Touring 에
적합한 용도입니다.
슬라이드 페달의 조절방식이 스트랩 방식이라서 주인의 다리길이에 맞추어서 고정시키면 재조절이
귀찮아서 다른 사람이 빌려타기 어렵습니다.... 이게 장점인지 단점인지는 모호합니다.
4. 카약 판매희망 가격 : 150 만원 .... 현찰박치기 또는 계좌입금
가격 책정은 그 정도 가치는 있다고 판단했고 구입가격의 70% 정도 수준입니다.
제 체중이 72kg 인데 승선하면 아주 안정적입니다. 80kg 정도는 수용 가능하리라 판단되는데,
단지 80kg 체중을 가진 분은 좌석실이 작지 않을까 .... 하는 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80 인 분이 타시면
흘수선이 1-2cm 낮아져서 안정성은 좋을 겁니다.
또 하나, 끼이는 편인 좌석실은 속도전을 벌일 때에는 유리하겠지만 피로가 빨리 올 것이며,
카약 패들링 기술이 좋아지면서 바라는 점은 꼭 끼여서 일체감을 느끼는 좌석실인 점을 감안한다면
각기 장단점이 있으므로 판단은 결국 .... 판매자의 의견보다는 구매자의 몫입니다.
5. 판매 조건
이 카약의 원산지 증명서는 당연히 드릴 것이며,
스프레이 스커트, 좌석실 보호덮개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제가 살고있는 부산과 구매자가 사시는 곳의 중간정도 지점에서 만나서 인수 인계 원합니다.
또, 제가 직장인인 관계로 인계인수는 주말에만 가능합니다.
그 장소는 가능하면 야영장이면 좋겠습니다... 카약 드리고 저는 야영하면서 놀고 가면 되니까요.
6. 판매방법 : 꼬리글 먼저 다시는 분에게 판매합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반품받고 하지 않습니다.... 그런 귀찮은 일은 아주 싫어합니다.
또, 팔려고 마음을 굳힌 이상, 또 다시 조우하는 일은 마음이 심난할 것 같아서 ....
7. 카약의 하자부분
카약 본래의 성능에 영향을 미칠 하자부분은 없으며 긁힌 자국을 비롯한 운항하면서 자연 발생하는
어쩔 수 없는 상처는 있습니다.
러더 분해 청소한지 오래되어 뻑뻑하지만 볼트를 살짝 풀고 물로 씻어주면 매끄럽게 작동합니다.
페달 스트랩이 이탈되지 않게 고정시키는 브라켓이 스텐레스가 아니라 녹이 좀 있습니다.
시즌이 아니라서 판매하려고 장터에 내 놓아도 팔릴까 걱정이 되기도 하지만 , 어차피 팔고 다른 모델을
노리려면 할 일을 빨리 진행하는 것이 저 스스로에게도 나을 것 같아서 장터에 냅니다.
이 케이프혼 140 은 ... 카약이라는 분야의 패들링 기술부분을 훈련하도록 저에게 강요한 놈입니다.
그만큼 기술적 수준이 있으면 재미있고 믿을 수 있는 돌격형 모델입니다.
어지간한 조류나 파도 등등의 악조건도 선형의 매끄러움과 고속운항에 적합한 선체 디자인 덕분에
무난히 끝 낸 경험이 많습니다.... 좋은 주인 만나서 멋진 투어를 같이 하기를 바랍니다.
카약의 사진은 아래에 몇 장 실었습니다....
케이프혼 140 의 옆모습입니다.
뒷모습입니다.
앞모습입니다.
앞 주둥이의 각도입니다... 날카로와서 파도 잘 뚫고 갑니다.
밑바닥입니다.. Shallow Vee 형으로서 직선 용골이 있어서 직진성이 아주 좋습니다.
한산도 제승당 상륙 직전입니다... 왼쪽 제일 앞머리가 튀어나온 놈이 케이프혼 140 입니다.
첫댓글 음!!!!! 크~~~~ 흑````
무엇으로 업글하시려는지 궁금합니다....
혹 템***로 가시나요? 기대됩니다...^^
테에에에엠.......!!!!!
ㅋㅋㅋ 왜요... 갑자기 혈압이??? ^^
강호 (?) (이 강호든 저 강호든 어쨌튼) 에 나온 모든 카약을 섭렵하시겠다는 심산?...
템페스트 165요 170이요 ??
템페스트... 패들러 사이드 가서 카약에 대한 것 쫙 읽어 봤지만... 쓰나미, 케이프혼 1회씩 타본 경험으로 이해가 가지 않던데요.. 템페스트가.. 위의 2종보다...더 좋은가요? 방장님이...템페스트죠?
^^ 앞으로 케이프 혼 매물이 좀 나올것 같습니다. 케이프 혼 중고 기달리시는분은 좋을것 같습니다. 템이 시트가 좋아 보이죠..템 170이면 약 300만원 갈것 같죠...
아마 220정도?
좋은배인데..왜..??
헛................... 혹시 일본가서 카본카약 직접 타고 오실려구 그러시나요??
아~~ 160만 되도 어찌 해볼텐데... 케이프혼 정말 괜찮은것 같은데...
템페스트 선폭 54 cm 케이프혼 140 은 선폭 56 cm ... ... ... 골라잡는 사람이 장땡입니다 ... ... ... 자본의 여유가 있다하면 마눌 사주겠지만 ... 아깝내요 ... 카카로트형님이 카약계를 은퇴 하실것 같고 ... ... ... 아 슬픕니다 ... 다른분들 템페스트는 급류카약커에게 어울리지만 케이프혼 140 은 쫌만 기술 익히면 됩니다 ... ... ... 글구 카약 캠핑 ... 저야 묵은 장비가 많아 부피가 크지만 요즘의 캠퍼들은 그러 하질 않으니 2 박 3 일 투어링 무난 합니다
체중 67~73kg정도의 체중에 날씬한 체형이신 분이면 최상의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는데... 당분간 이정도의 성능을 가진 카약을 좀처럼 만나기 힘들텐데.. 왜???? 리턴리버님 말씀대로 은퇴하시려나? =3=3=3=3=3
카카형,,,그냥 사용하시고 내년에 바람이 좀 주면 안되까나.....
이런 ... 이제 봤네요 .... 에궁 .....
업그레이드 차원에서 제가 찜하겠습니다. 대신 쓰나미를 내놔야겠군요
--;.. 일단 찜.. 요즘 무슨 일이든 일사천리로 진행되는군요.. 어데서 추가로 앵벌이를 하나...
anti님 축하합니다,,,^^
저번에 약속한것도 있고 장터엔 안올리고 일단 안티님께 우선권을 드립니다요. 여름정모에 구입해서 아직 반년도 안탄거지만 거칠게타서 상처가 좀 있습니다. 카약 타실때 제가 갖다드리지요.나중에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예상치 못하게 너무 이른 인수라.. 오늘부터 앵벌이 모드입니다. ㅋ
멋진 쓰나미 인수하심을...또한 선주되심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안티님
안티님, 잘 하셨어요 ... 쓰나미 안정성 좋고 편안하고 ... 좋은 선체입니다.
감사합니다.... 벌써 기대보다... 걱정이....
가까이 계시는 반쪽님께 일단 타보시고 결정하라고 오늘 배 인계합니다 .... 반쪽님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바람님께 .... 마루님, 죄송 ...
음....소호는 은서나 봐야겠습니당 ㅋㅋ 돈벌었슴당 ㅋㅋ
가 .... 강호니임 ... 카약계의 구축함, 2 인승 노스스타 어때여 ... ??? ... ㅋㅋ ...
다 시집보내고 가슴 한구석이 퀭 하시겠네요. 흐흐흐...
쪼끔 .... 그런 점이 마음을 휑 ~~~ 하게 하기는 하지만 ... 뭐라 설명이 어렵네요.
반쪽형님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안티님도 축하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