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서울은 눈이 오다가 그쳤다면서요.얼마 안내렸다고 하는데..
제가 사는 지역 김포는 우리집 마당 기준으로 자로 재보니 적설량 13.5cm가 쌓였네요.
낮부터 내리기 시작한 눈이 함박눈으로 변하는데 무섭게 쌓였네요.
눈 내리는동안 2번이나 눈을 치웠는데 치운 흔적도 없이 금새 쌓였다는...
집에 오는 길은 정말이지 왜리 길게 느껴지는지...여기저기 미끄러지고 꼬나박고...
집에 귀가하는길이 오늘처험 힘들고 길게느껴진게 처음인것 같네요.
저주받은 울동네 들어오는 진입로...
멈춰서 있는 차 견인하러 견인차가 들어오다가 커브구간서 견인차마져 미끄러져서 길옆 밭으로 곤두박질쳤다는..
기상청에서 예보한대로 이번겨울은 눈이 유난히 많이 내릴것 같네요.
대도시야 금새 제설작업을 하거나 염화칼슘을 뿌리지만 저처럼 외딴오지(?)에 사는 지역은 제설작업은 커녕...
본인이 알아서 해결해야 한다는..
눈도 많이 온다는데 올해는 스노우체인을 장만해야 할것 같네요.체인 알아보니 가격이 만만찮네요.
우레탄체인
요즘 가장 많이들 사용한다는 체인이죠...그런데 몇번 사용하면 잘 끊어진다고 하네요.
직물체인
우레탄체인보다 좀 비쌉니다.지인이 직물체인을 구입해서 사용했는데 2번만에 찢어졌다고 절대 구입을 비추하네요.
스파이더체인
스노우체인의 종결자라고나 할까요.스노우체인중에 가장 비쌉니다.쓸만한건 20만원이 넘는 가격대입니다.
그리고 장착방법이 여성들에게는 어려울수도 있고 복잡합니다.
육각체인
화물차에 많이 장착하는 쇠사슬체인과 더불어서 가장 고전적인 체인이죠.쇠사슬보다는 육각이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스노우체인중에 가장 저렴합니다.
winter 타이어
겨울용 스노우 타이어는 1짝당 15~25만원선이며 4짝 모두 장착시 그 비용은 80~100만원까지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인해서 대부분 구입을 꺼려합니다.
그런데,,,,투어짱은 차량 구입해서 아직까지 단 한번도 체인을 사용한적이 없습니다.
스노우체인도 없고, 스노우타이어도 없습니다. ㅎ
SUV 차량이지만 4륜도 아니고 2륜 전륜구동 차량입니다.
오늘처럼 갑작스럽게 눈이 많이 오고 길이 미끄러운경우에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구입한것이 바로 요것입니다.
스프레이체인입니다.
가격은 대형마트서 몆천원이면 구입할 수 있는 아주 저렴한 상품이죠.
운행전 타이어에 스프레이액을 뿌리고 코팅막이 굳을때까지 5분정도 기다린후에 운행하면 됩니다.
단점은 효과가 30~40분정도 가고 40~50km의 저속으로 운행해야 합니다.
효과요?
효과는 의외로 확실합니다.접지력과 제동력이 아주 우수합니다.
오늘도 집에 올때 스프레이체인 뿌리고 왔습니다.
스프레이 체인은 오늘처럼 갑작스레 눈이 많이 와서 노면이 미끄러울때 비상용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첫댓글 역시 차량 전문가야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