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버거킹 영업직 신입사원 채용 - Assistant Manag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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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부분 및 자격요건 |
모집부문 |
인원 |
해당업무 |
자격요건 |
Assistant Manager |
00명 |
- Operation 관리 - 자재 / 재고 관리 - 위생 및 품질 관리 - 고객서비스 관리 - 팀원 교육 |
- 2년제 대졸 이상 학력소지자로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분 - 병역 필 또는 면제 대상이신 분 - 서비스 마인드를 갖춘 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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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sistant Manager 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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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sistant Manager는 매장 내 영업관리, 위생 및 품질 관리, 서비스 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며, 맡은 Shift 근무에 팀원들과의 팀웍을 이끌며 소속된 매장을 운영해 나가는 직책을 말합니다.
※ 승진체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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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nior Assistant Manager 수석부점장(SA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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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ration Team Manager) 영업팀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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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 조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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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 지역 : 서울, 경기, 부산, 포항, 마산, 대전, 울산,청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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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5일 근무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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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무 요일 및 근무시간대는 매장별 / Shift별 상이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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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지 발령은 주소지 기준을 원칙으로 하나, 매장 상황에 따라 원거리 발령이 발생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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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 지원자는 서울 근무가능자로서 지방발령시 우선 발령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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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여 및 복리후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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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봉제 (연 1회 책정, 사내 기준에 따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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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급 별도 (연 1회 지급, 사내 기준에 따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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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 보험 적용 / 퇴직금 / 연차 휴가 / 명절 선물 / 경조사 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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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전 휴직 / 산전후 휴가 / 육아 휴직 제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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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earning / 독서통신 / 어학 교육비 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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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식대 별도 제공 (월 87,5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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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인센티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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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형 방법 |
모집 부문 |
내 용 |
비 고 |
지원 방법 |
온라인 입사지원서 작성 |
커리어 두산 : career.doosan.com |
서류 전형 |
9월 5일 (월) ~ 9월 18일 (일) |
SMS / E-mail 을 통한 합격자 발표 |
합격자 OT |
9월 21일 (수) 한국기독교회관 2층 |
급여 / 복리 / 직무 소개 / OJT매장 배정 |
실습(OJT) 전형 |
9월 28일 (수) ~ 29일 (목) |
SMS / E-mail 을 통한 개별 합격자 발표 |
면접 전형 |
1차 : 10월 4일(화) 2차 : 10월 7일(금) 연강빌딩 6층 |
최종 입사 |
10월 11일 (화) |
* 서류 접수 시, 반드시 가까운 보건소에 보건증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발급 기간 6~7일 소요) * (관련 법규에 의거, 보건증 미지참 시 OJT 전형 참석이 불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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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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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거킹에서는 여러분이 지원하고자 하는 매장관리직에 대한 직무 내용과 실제적인 모습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매장관리자 직무 소개"를 마련 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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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관리자란? |
저는 매장 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매장 관리자로서 근무 목적은 고객 접점에서 이루어지는 고객에 대한 모든 서비스, 우수한 품질의 맛있는 음식, 청결하고 분위기 있는 매장을 만들어, 고객님께 편안하고 즐거운 식사를 도와드릴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저는 리더의 덕목인 섬김, 자기희생, 솔선수범, 변화를 바탕으로 버거킹 브랜드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일을 합니다.
첫째 Quality - 식품 안전과 높은 품질의 식품을 제공하기 위한 제반 활동입니다.가장 기본이 되는 업무로는 식자재 재고 - 관리와 발주 및 검수(식자재 관리 항목 150여종) OPS 매뉴얼을 근간으로 한 식품 준비 및 제조, 팀원 - 교육, 매장 내 전체 포지션 컨트롤을 하며, 고객님께 제공하는 모든 메뉴는 저의 눈과 손을 거치게 - 됩니다.
둘째 Service - 저은 언제나 신속, 정확,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 맞이를 위한 - 단정한 용모 복장과 예절, 서비스 마인드는 고객 서비스를 위한 필수 요건 입니다. - 가장 기본이 되는 업무로는 고객 환대부터 주문품 제공까지의 카운터 업무와 트래블 패스를 통한 고객 - 면담, 팀원의 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이 있습니다. 고객needs를 파악하기 위해 먼저 다가가며, - 입점부터 퇴점까지 기분좋은 식사를 할 수 있게 도와 드립니다.
셋째 Cleanliness - 아무리 맛 좋은 음식이라도 비위생적이라면 고객에게 독과 같다는 것이 제 신념 중의 하나입니다. - 청결하고 위생적인 환경이 바탕이 되어야 고객께서 다시 찾아 주실 것입니다. - 가장 기본이 되는 업무로는 To_do List를 매장 내_외부 환경 개선 및 기기장비 유지, 팀원 교육이 -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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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일과 |
출퇴근은 탄력근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월간 스케줄을 통해 출_퇴근시간이 정해 집니다. 대개의 경우 2교대(Open 출근 8시/Closing 출근 14시)와 3교대(Open 출근 6시/Daily 15시/Closing 출근 22시)출근을 합니다. 출근을 하면 우선 메일과 업무일지를 확인하고 그날의 업무 중요도에 따라 업무 리스트를 정리합니다. 일상적인 업무가 적기 때문에 계획된 일과 당일 필요에 따라 발생되는 일로 하루 일과가 계획됩니다. 그 후 최고의 고객 만족을 달성하기 위해 ‘Daily Planner”를 작성 합니다. ‘Daily Planner”란 우리 업의 근간인 QSC를 유지 관리하기 위한 일종의 체크리스트 입니다. 런치, 디너 Peak Time에는 매장 내 모든 팀원이 고객 접점에서 오퍼레이션을 뛰며, Travel-Path를 통해 고객 만족 및 팀원에 대한 칭찬 및 코칭이 이루어 집니다. Idle time을 이용하여 개인 업무, 팀원 교육/미팅, 청소등을 하며 보다 높은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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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거킹 네트워크 |
근무 시간(Shift) 별로 출퇴근 시간이 상이 하기 때문에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의사소통을 위해 여러가지 Tool을 사용합니다. 버거킹 매장 직책 구성은 일반적으로 Crew - Guest Service Expert-Shift Coordinator - Assistant Manager - Senior Assistant Manager- Restaurant Manager로 이루어 지며, 매장 구성원들이 서로의 Mentor가 되어 모든 업무에 대한 Mentoring을 하고 Feedback하며 의사소통을 합니다. 매장 내 중요한 업무 연락은 업무일지를 통해 이루어 지며, 마케팅 팀 / 구매 팀 / 개발 팀 / 영업 팀 등 본사 RSC와의 의사소통은 아웃룩을 이용해 이루어 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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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관리자의 자질과 스킬 |
외식업종의 특성상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도 필요하지만 그와 더불어 서비스 마인드, 일에대한 열정, 리더십 등 개인 역량에 대한 자질 역시 필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상품지식과 매뉴얼적인 부분은 자체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이 진행되지만, 가장 중요한 서비스 마인드, 열정, 리더십에 대한 부분은 스스로 다짐하며 만들어가야 한다는 것을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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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개발 기회와 비전 |
학업과는 별개로 개인의 역량과 열정이 업무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으며, 매장 경영, 인적 관리, 원/부자재 관리, 서비스 흐름, 상품 지식 등 매장 전체를management을 할 수 있는 길이 열려 있습니다. 회사 내 사이버 강의, 독서통신 등을 이용해 적극적으로 우수 인재를 육성하고 있으며, 준비된 구성원에게는 많은 기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RSC 각 팀으로의 진출, 사내강사 등 다양한 기회가 주어져 개인의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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