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휴게소에 충주사과 조형물 설치
사과관련 산업발전과 과수농가 소득증대 기대
충주시가 최고의 브랜드가치를 자랑하고 있는 충주사과가 중부내륙고속도로 상행선 충주휴게소에 충주사과 조형물을 설치해 지속적인 특산물 홍보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지난 2일 설치된 이 조형물은 살미면 세성리의 충주사과탑과 같은 형태로 중부내륙고속도로 상행선 휴게소 이용객을 대상으로 명품 충주사과 홍보를 위해 휴게소를 진입하는 모든 차량은 사과탑을 마주하도록 설치되어 충주가 명품사과의 고장임을 알 수 있도록 한 것이 장점이다.
시는 충주휴게소를 관리하는 한국도로공사 강원지역본부와 지역특화사업과 연계하여 충주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충주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위하여 조형물을 설치하게 되었다.
이번에 설치된 충주사과 조형물은 사과탑형태로 크기는 가로 300㎝, 세로 300㎝, 높이 400㎝이며 사업비 2,800만원을 들여 탐스럽게 익은 사과모습이 잘 표현되어 있어 조형미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는 통행이 많은 고속도로 휴게소에 사과조형물을 설치하여 충주사과의 경쟁력과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사과관련 산업발전과 과수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충주시관계자는 “농산물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충주사과는 브랜드 인지도에서 줄곧 수위를 달려왔다”며 “충주사과의 우수성과 명성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는 품질관리와 함께 무엇보다 홍보가 중요하다고 판단되어 설치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
첫댓글 역시 사과는 충주사과입니다 널리 홍보해서 충주의 명품을 우리나라뿐 만이 아니고 세계가지 진출했으면 합니다 글 잘 봤습니다
빨알간 충주 홍보조형물 참 보기 좋으네요 먹음직 스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