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내가 선정 되어야 하는 이유
1)업무에 대한 관심
2)발전 지향적인 업무 스타일
3)소비자와 사람
2.업무에 대한 관심
1)마트 판매 및 홍보 업무를 경험하면서 소비자와 마케팅에 대한 관심↑
2)그 관심은 군에서도 이어져 국군복지단 소속 마트 점장으로서의 군생활 경험
3)점장 경험으로 발주 및 물품 순환에도 많은 관심이 생겨 이후 유통 관리사,물류 관리사 자격증 취득(가정)
3.발전 지향적인 업무 스타일
1)처음 매장 관리를 맡을 당시 매대나 물품들의 위치에 대해 왜 이런 곳에 있어야 되나 의문을 가졌고 계속해서 수정 보완함으로서 매출 증가 기여 결국 6개월 후에는 마트 등급 분위 D에서 C로 격상시키는 결과가 있엇음
2)비효율적인 인터넷 쇼핑몰 명절 선물세트 홍보 방식에 의구심을 가져 관련 제품의 위치에 홍보 스티커 부착 및 각 소대별로 직접 배부하는 시도를 하였고 지역내 명절세트 판매 1위라는 결과로 국군복지단장 표창 받음
4.소비자와 친한 사람
1)처음 대형마트 일할때 생긴 먼저 소비자의 입장이 되어보고 소비자에게 일일이 질문함으로 놓친 부분을 잡아내는 습관
2)소비자의 행동 하나 하나 생각하는 습관-소비 활동 하는 와중에도 트렌드,동향 파악하는 습관이 배어있음
5.복지마트 업무를 맡으면서 처음으로 재밌다고 생각했던 일이고 매출 올리기 위한 새로운 방법 고안이나 소비자와 직접 얘기하거나 요구에 영감을 받고 또 소비자들에게 '여기 복지마트는 다른 곳에 꿇리지 않는다' '여기 가다가 다른 곳 가보니 별로였다' 소리 듣는 것이 군 생활 내의 가장 큰 보람이고 즐거움이였음. 관리를 넘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는 일을 하고싶음
첫댓글 <선택 2>
김명환씨의 글을 읽고 "의미있는 군생활을 통한 경험이 대형마트 입사에 큰 비중을 두고 있다" 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3문단으로 들어가보면, 지훈씨가 겪은 2개의 경험이 매장 관리 경험의 막연한 나열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지훈씨의 의구심, 관리능력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는 사실을 어필할 순 있겠지요, 국군복지단 마트와 대형마트는 규모에서의 차이, 판매방식과 같은 여러분야에서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제가 대형마트 인사담당자라면, 3문단의 두가지 내용이 우리 대형마트 판매전략에 어떠한 역할로 적용할 수 있을지 즉, 본인의 경험과 지원하고자 하는 마트의 교집합을 찾아낸다면 더 좋은 글이 될것 같습니다.
또한, 3문단과 4문단의 순서를 바꾸면 어떠할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2문단의 업무에 대한 관심이 생겨 많은 경험을 시작하였고 그 과정에서 4문단의 소비자의 입장, 소비자를 생각하는 능력을 키워왔다는 순서가 더욱 매끄러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군생활의 경험을 살린 좋은 글 잘읽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필수> 21711265 이수민
[3문단]
1) 매장 관리를 처음 맡을 당시에 물품들의 위치가 왜 잘못되었다고 느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있으면 면접관이 명환씨의 마트 매장 관리에 대한 관심이나 가지고있는 지식에 대해 더 잘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2)인터넷 쇼핑몰 명절 선물세트 홍보 방식이 왜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했는지 설명이 있으면 지역내 명절세트 판매 1위라는 결과를 더 효과적으로 뒷받침 해줄 수 있을 것 같아요.
[4문단]
2) 소비자의 트렌드, 동향을 파악하는 자신만의 방법을 설명해준다면 더 재밌고 유익한 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형마트MD의 꿈을 이루고 위기가 닥쳤을 때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앞으로 헤쳐나갈 자신만의 차별화된 방법이 있다면 그것에 대해서 써도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을 것 같아요ㅎㅎ
대형마트MD의 꿈 꼭 이루길 바래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