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개선법
천궁명리는 인간이 이세상에 태어나서 희로애락하면서 생노병사하는 동안 부귀빈천과 수요장단하는 것을 학문으로 엮어낸 것을 말한다.
인간이 이세상에 태어나서 잘사는 것도 운명이요, 못사는 것도 운명이다. 어떤 일을 원한다해서 다 이루어지는 것도 아니고, 원치 않는다고해서 그것을 피할수도 없는 것이 운명이다.
운명이란 건강해도 요절하고 지혜로와도 출세를 못하는 것은 그가 타고난 운명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인간에게는 아침 저녁으로 실시간 바뀌는 화복이 있어, 느닷없이 일어나는 기상의 변화처럼 예측할 수는 일도 발생된다. 천문학으로 기상예보를 하듯이 사주학은 음양오행 기운으로 인간의 부귀빈천과 길흉화복을 추리하는 것이다.
인간의 운명은 한날 한시에 태어난 같은 사주라도 근본적 조상의 뿌리가 다르고, 부정모혈의 받음이 다르며, 모태에 있을 때 태교, 태어난곳의 산천정기와 가정 및 주위환경, 기후, 음식, 물, 그리고 선천적으로 태어난 골격, 두뇌, 성격, 취미, 소질등 성품과 이름이 다르므로 똑같은 운명은 있을수 없다.
특히 사주학문의 원리는 때어날때 천지 음양오행 기운으로 환경 즉, 밝고 어둡고, 춥고 덥고, 습하고 건조함이 다르며, 심지어는 머리를 어느쪽으로 향하여 어느 방향의 기를 받고 태어났느냐에 따라 운세의 작용에 상당한 차이가 있다.
아무리 좋은 사주를 타고 났다 하더라도 자만하여 행동으로 노력하지않으면 이룰수 없고, 나쁜 사주를 타고 났다고하여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더더욱 이루지 못할것이니 스스로 노력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아침에 출근할때 오후에 비가올 것이라는 일기예보를 들은 사람은 우산을 준비할것이고, 일기예보를 듣지못한 사람은 우산을 준비하지 못할것이니, 퇴근 시간에는 분명한 희비가 엇갈릴 것은 자명하다. 이렇듯 사주운명을 알고 사는 사람과 알지못하고 사는 사람의 차이점은 여기에 있는 것이다. 그래서 모든 사람들은 한해의 신수를 보는것도 이런 이유라하겠다.
신수뿐만 아니라, 좋은날 좋은 시간에 결혼을 하고, 좋은방향 좋은집에 이사를 하고, 개업을 할때 하는 택일과, 궁합을 보는등, 이 모두가 삼라만상 우주의 기에 의하여 판단하는 것이며, 태어난 사주가 숙명이라면, 숙명운을 보완해줄 수 있는 후천운을 보강하면 개개인적으로 운명을 개선할수 있는 것이다. (개선방법으로 직업, 배우자, 이름, 색상, 방위, 인테리어, 숫자, 성형등이 있다)
태어난 사주 운명과 살아가는 일상생활에는 밀접한 관계를 맺고있으며, 잠시도 태어난 사주 운명을 떠나서는 살수없는 것이 우리네 인생 일 뿐만 아니라 우주 만물이라 하겠다.
옛글에 분수를 알고 족함을 알라고 하였고 , 성현의 말씀에 최선을 다하고 천명을 기다리라고 하였듯이 내가 태어난 사주 운명을 알고 행함이 최선을 다하는 것이니라.
천궁명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