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서번호 |
: 충자정 2013-044호 |
선 람 |
지 시 |
|||||
시행일자 |
: 2013.04.10 |
|||||||
접
수 |
일자 시간 |
|||||||
결 재 공 람 |
||||||||
공개여부 |
: 공개 | |||||||
번호 |
||||||||
수 신 |
: 지회장 |
|||||||
처리과 |
||||||||
담당자 |
||||||||
참 조 |
: 총무 | |||||||
심사자 |
||||||||
심사일 |
||||||||
제 목 |
: 2013년도 소상공인대학 경영학교 교육수강 신청 안내 |
1. 항상 조합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협조하여 주시는 지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2. 다름이 아니오라 붙임과 같이 2013년도 소상공인대학 교육수강신청을 위한 자료를 안내 하오니 업무에 참조 바랍니다.
가. 수강신청 마감일: 2013년 04월 15일까지
나. 수강신청 분야: □ CS(친절서비스/마케팅등) □ 수입차정비(벤츠/아우디/BMW)
다. 본 교육신청시 주의사항
□반드시 수강인원이 20∼25명 범위일것
□수강시간은 붙임자료와 같이 규정된 시간을 충족시킬 수 있을것
□상기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시는 교육인정이 불가하며, 교육감독관이 교육장 에 참석하여 철저히 확인 예정임
라. 상기와 같이 교육을 수강할 수 있는 지회는 교육을 받고자 하는 날을
정하여 04월 15일까지 조합으로 통보 바랍니다.(기일엄수)
(교육수강 가능기간: 2013년 4월30일∼8월25일)
※ 기일안에 수강신청이 없는 지회는 교육수강 계획이 없는 것으로 간주함
충청북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이사장
수신처: 청주.청원지회/충주지회/제천지회/단양지회/진천지회/증평지회/괴산지회
영동지회/옥천지회/보은지회
○ 교육 프로그램(예시) : CS 4시간+수입차 정비 마케팅교육 6시간
총 10시간 교육- 20명~25명
교육과정 |
교육과목 |
강의내용 |
교육시간 |
업종입문 (CS, 4시간) -휴먼서비스 아카데미 (1개과정 선택) |
카포스 자기경영과정 |
○카포스인의 자기건강 관리 ○카포스인의 감정 조절 |
2 2 |
카포스 현장활성화 과정 |
○현장 스트레스 관리 ○공감 힐링 대화법 |
2 2 | |
카포스 서비스경영 과정 |
○카포스 인상 경영 ○카포스 서비스 메뉴얼 |
2 2 | |
카포스 서비스 스킬 업 과정 |
○현장 서비스 포인트 리뉴얼 ○현장 서비스 업 대화법 |
2 2 | |
카포스 고객만족 과정 |
○고객만족 힐링 화법 ○고객만족 서비스 마케팅 |
2 2 | |
카포스 습관화 과정 |
○서비스 접점 매뉴얼 ○액션 CS러닝 |
2 2 | |
카포스 리더십 과정 |
○에너지 코칭 리더십 ○펀 힐링 대화법 |
2 2 | |
카포스 역량강화과정 |
○전문인의 자기관리 ○성공경영의 핵심 가치 |
2 2 | |
카포스 마케팅 전략과정 |
○자동차 정비업 마케팅 성공기법 ○카포스 맞춤 마케팅 전략 |
2 2 | |
카포스 이미지메이킹 과정 |
○카포스 정비인의 이미지 ○카포스 이미지 경영 |
2 2 |
교육과정 |
교육과목 |
강의내용 |
교육시간 |
업종입문 (수입차정비, 6시간) -ATA (3개과목 선택) |
수입차 정비업소 경영자 교육 |
○매장개설기본조건, 목표선정 ○매정관리 매뉴얼 등 |
2 |
수입차정비초보 탈출Ⅰ |
○주요 용어이해(차대번호,부품번호등) ○각종 커넥터의 종류 등 |
2 | |
수입차 정비초보 탈출Ⅱ |
○각종 경고등의 종류와 의미 ○상황별 응급처치 요령 |
2 | |
수입차 정비 옵션 장치의 이해 |
○스타트&스톱 조건의 이해 ○ID가 부여되는 부품의 교환 |
2 | |
수입차 서비스 어드바이저 코스 |
○예약 및 사전준비 ○접수 및 작업지시, 불만고객관리등 |
2 | |
수입 디젤차 혼유사고수리 6단계 |
○혼유차량 정비 진단,작업 6단계 ○기타 혼유사례와 대응방법 |
2 |
○수입차 정비 기초과정(10시간) - 20명~25명
교육과정 |
교육과목 |
강의내용 |
교육시간 |
업종입문 (수입차정비기초 10시간) -ATA |
벤츠1 BMW1 아우디1 |
(공통) 수입차 시장의 현황 및 분석 수입차 부품의 이해 부품 검색 및 주문 정비 노하우 |
1 1 2 1 |
벤츠2 BMW2 아우디2 |
(공통) 수입차 정비 사례 수입차 기초지식 정비 매뉴얼 검색 정비 매뉴얼 실습 |
1 1 2 1 |
○수입차 정비 실무과정(벤츠, BMW, 아우디 공통- 각 10시간)- 20명~25명
교육과정 |
교육과목 |
강의내용 |
교육시간 |
업종입문 (수입차, 10시간) -ATA |
수입차 고객서비스실무 |
○5대서비스 항목 및 체크리스트작성 ○고객서비스 시트 만들기 |
1 |
메인터넌스의 정의 |
○어시스트의 개념과 작동법 ○정기점검 서비스를 위한 기능의 이해 |
2 | |
엔진 및 트랜스미션 정비 |
○파워트레인 탈부착 노하우 전수 ○엔진과 트랜스미션 탈부착 실습 |
2 | |
엔진의 이해 |
○엔진의 종류 ○엔진시스템별 특징 |
1 | |
엔진정비의 핵심 |
○엔진의 주요기구 및 부품 위치 파악 ○엔진의 구조 분석(분해/조립) |
2 | |
점화 타이밍 조정 |
○엔진의 타이밍 조정실습 ○V벨트 및 타이밍 체인의 교환 |
2 |
○경영기본(2시간)
교육과정 |
교육과목(선택) |
강의내용 |
교육인원 |
경영기본 (2시간) |
고객만족 친절서비스 |
1. MOT 빙고 2. 카포스인의 스트레스와 자기 관리 3. 현장 셀프 리더십 4. 성공 카포스, 고객 만족 경영 5. CS 체득화 |
200명 |
‘12년까지 연합회에서 진행되었던 외부협력 교육기관 연락처
CS(친절서비스교육 등) : 휴먼서비스아카데미(원장 최은미 –011-9731-6754)
담당자 : 김경미 강사(010-6411-0531)
수입차정비교육 : ATA(대표이사 최영주)
담당자 : 김태천 본부장(010-6292-2724)
02-832-5057
※위 교육프로그램은 예시이며, 위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받고자하시면 기존에 교육진행한 연합회 외부교육업체 로 문의하여 상의하여 주시고, 조합 도는 지회에서 자체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계시면 진흥원 지침에 맞는 프 로그램으로 작성하시어 교육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