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걷는 ‘교육실천’을 꿈꾸며, ‘교육실천이음연구소’라는 이름을 세상에 내놓은 지 4년.
그동안 이음연구소에 크고 작은 이야기가 쌓였습니다.
<월간이음>, <화요이음>, <코로나ON길라잡이>, <코로나 이후 학교의 미래>, <전문적 학습 공동체 워크북>, <수업이 되는 글쓰기>, <제가 한번 써 보겠습니다> 등의 간행물을 발간하였습니다. <학부모와 함께 걷기>, <WWU>, <글쓰니까 수업이다>, <목요인강>, <쉽게 배워 바로 쓰는 2022 개정 교육과정> 등 여러 연수를 열었습니다. 특히 2022년에는 교사 곁에 있는 출판사, <비사이드북스>를 설립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또한 <당신의 교육철학을 한 권의 책에 담아드립니다(당교한책)>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교육철학 아카이브 프로젝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제 연구와 실천, 기록과 공유를 확대하고자,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도약하려 합니다. 여러분과 ‘교육에 희망을’ 함께 쓰고 싶습니다.
교육의 희망에 씨앗을 심는 마음으로, 교사가 교육의 주체로 설 수 있는 숲을 마련하기 위해 꿈을 꿉니다. 함께 만들어 가는 과정이기에 연구원으로, 회원으로, 강사로, 연수자로, 후원자로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그 길이 외롭지 않도록, 부족하지 않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