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프리카TV , 유튜브에서 활동중인 BJ 언데드 입니다.
BJ 프로모션을 하지 않고 게임을 운영하겠다 라는 게임사의 입장 정말 존중합니다.
프로모션이 있는 게임 같은 경우 BJ 들과의 정기적인 미팅을 통해, 개선 사항을 전달 받고 하지만
아키에이지워의 운영정책은 그렇지 않다보니
현재 아키에이지워 같은 경우는 유저들의 얘기에 귀를 열어, 적극적으로 참조해주실 필요성이 있습니다.
1. 시간을 고려하지않는 무분별한 점검
- 유저분들의 플레이 타임 시간대가 낯, 저녁 , 새벽 상관없이 분포가 되어있는건 맞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유저들의 잠사, 일명 자는 시간동안 사냥하는 타임 같은 경우는 새벽입니다.
최근들어 잦은 점검 같은 경우, 게임의 품질을 위한 개선이기에 좋다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새벽2시 새벽5시 등, 사전 공지없이 점검 하는 경우도 다수 발생하고 있고 이로 인하여
강제 접속 종료되어 아침에 눈을 떳을때 정이 떨어지는 유저분들도 많습니다.
정말 부득이 하게, 게임에 지장을 줄 만한 심각한 버그가 터져 서버를 내려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발, 유저들의 플레이타임에 맞춰 점검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거래소 오류문구 뜨는걸, 새벽에 하던 낮에 하던 차이가 없지 않습니까?
2. 사냥 시스템에 대한 문제
- 거의 대다수의 서버에서 겪는 겹사 문제, 클래스 문제, 사냥터문제 가 있을겁니다.
첫번째로, 상위 사냥터로 갈수록 경험치 획득량에서 손해를 봅니다.
두번째로, 첫번째의 문제점 때문에 대다수의 유저분들이 하얀숲, 청동바위산 같은 효율좋은곳에서
사냥하다 보니, 자리가 미어 터집니다.
세번째로, 타 게임들 처럼 채널이 존재 하지않습니다.
네번째로, 원거리와 근거리의 사냥속도 차이는 분명히 납니다.
근거리 분들의 몬스터를 잡고 이동하는 시간 소요도 있고, 매너모드가 100% 작동되지 않기 때문에
여기저기 왔다갔다 하며 경손실이 납니다
4가지의 문제점 때문에 겹사에 대한 스트레스가 유저분들이 상당합니다.
상위 사냥터를 갈수록에 대한 메리트도 분명히 있어야 하며, 작업장들이 장악하고 있는 필드에 대한
개선도 해주셔야합니다. 필드에 대한 채널을 추가 해주시던, 몬스터 개체수를 늘려주시던 전체적인
사냥 시스템에 대하여 개선이 무조건적으로 이루어 져야 한다고 봅니다.
3. 과금에 대한 스펙 차이
이 부분에 대해서는 모든 분들이 아닌, 특정 인원들만 동의하실수있는 내용입니다.
현재 아키에이지워 에서의 스펙 차이는 레벨, 장비, 컬렉션, 뽑기 입니다.
하지만, 1 vs 1 혹은 1 vs 다수 의 전투를 해보신 분들은 느끼실겁니다.
투자하여 올린 스펙차이 만큼의 결과물을 가져오지 못합니다.
희귀방어구, 희귀무기 +1강화 할때의 추가피해+1, 방어력+1에 대한 메리트가 전혀 없고
컬렉션으로 맞추는 1 ~ 2 의 수치들도 체감하기 힘듭니다.
장비 마법부여만 보더라도, 방어구들에게서 가져올수있는
+1 방어력 붙을 확률은
가장 낮은 확률입니다. 하지만 +1방을 올릴때의 힘듬에 비한 대한 메리트는 정말 체감이 되지않습니다
희귀무기 같은경우,
1 ~ 6강 [안전인챈구간] +1 추가피해, +1 명중
7 ~ 9강 [파괴구간] +2 추가피해, +1 명중
10 ~ 12강 [파괴구간] +3 추가피해, +2 명중
이런것처럼, 고강화 장비에 대한 메리트도 있어야 합니다.
물론 전투밸런스에 대한 부분은 어떤 게임이라도 쉽게 건들기 힘든 부분이고
모든 유저가 만족할만한 결과물을 가져올수는 없을겁니다.
하지만, 스펙의 차이가 아닌 인원수로 찍어 누를수 있는 PVP 시스템은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아키에이지워 개발자, 게임사 여러분
저희는 게임을 좋아하여 플레이하는 유저 입니다.
많은것을 요구하는건 아닙니다.
점차적으로 조금씩이라도 개선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게임이 오픈 되고, 여러 유저들께서 동일한 의견에 대한 고충을 얘기하는데
귀를 열어주셨으면 합니다.
첫댓글 BJ언데드 화이팅!!!
3번 반대. 아키의 매력은 리니지2m 보다 라이트한 과금, 격차가 적은 게임밸런스 등의 이유로 여러 게임 요소를 즐길 수 있는 데 있는데, 과금 요소의 차이가 스펙차이로 이뤄지는 현실에서, 기존 게임들에 비해 그 간격이 적은(또는스펙의 차이의 적은 간극)은 오히려 많은 유저들에게 매력적이라 생각되네요. 따라서 상대적으로 특성이 살아진다고 생각 드는 유저 입니다 저는. 아키가 프라시아 나오고 갓겜이라는 말도 하는 유저가 있던 이유도 bm금액, 스펙차이에 대한 상대적 박탈감이 적은 심리적 요소들과 연결되어 있다고 보여지네요.개인생각이자, 운영진이 봐주시길.
지금이야 서버 초반이니 라이트 하겠죠.섭초반을 감안한다면 결코 낮은BM은 아니에요.아직 캐쉬악세를 전부 봉인해제 안해서 그렇지 시기를 보는것 같은데 조만간 올리겠죠 어차피 엔씨의 BM을 답습하는 꼴일테구요.미래시가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