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몸이 무거워 지면서 머리가 딱딱해지는 것 같은 느낌으로 두통이 시작됩니다.
이때부터 육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나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게됩니다. 두통이 온다는걸 아니깐요.
그래서 두통이 더 잘 오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몇 시간 씨름하다 어김없이 지끈거리는 두통이 뒷못부터 시작됩니다.
이때부턴 소화도 안되고 몸도 으실으실 거리고 , 아 그녀석 왔구나 싶죠. 이때부턴 엄청난 고민에 빠집니다. 진통제를 먹을 지 말지
이시간을 넘기면 돌아올 수없는 두통의 강을 넘게됩니다.
두통약은 약이라 부작용 및 면역(??)이 생겨서 나중에 더더욱 고생한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봤습니다 그래서 두통약은 최대한 버티다버티다 못버티면 그때 먹습니다.
그녀석이 왔습니다. 속은 뒤집히고 머리는 미칠듯 아프고 춥고. 그냥 눕고 싶습니다. 약은 먹었습니다. 근데 언제 약효가 나타날지는 미지수입니다.
마지막 마지노선...이때 해결보지 못하면 응급실 가야합니다. 약이 들어야할텐데 . 위에서 약을 토해낼때는 이미 게임 끝입니다.
그날은 응급실가서 닝겔을 맞아야 살아납니다. 저의 증상을 간단히 적어봅니다
나이가 들 수록인지 아니면 약 때문인지 두통 빈도수가 많아집니다. 특히 계절 바뀔때면 엄청 고생합니다.
최근 2달간은 거의 두통을 달고 살고있습니다. 두통은 심리적인 것도 있어 한번 생기면 머리속에서 떨칠 수가 없습니다.
[노력]
~2011: xxx 신경전문의 처방 : 진통제 및 예방약
6개월간 예방약 및 신경전문의 치료를 받았으나 좋은 효과를 보지 못함. 그때 뿐임.
2012.08
삼성의료원 처방
나락믹정, 맥페란정, 세타마돌정 처방받았습니다. 나라믹정 먹으면 2시간후면 가라 앉습니다.
카페인 음식 중단 (커피 , 탄산음료 ) - 개인적으로 커피 탄산음료 중단후 한달 효과 보는듯했으나 재발했습니다.
2012.09
두통 일기 기록 시작: 두통 7일 발생 / Month
카페인 끊음
2012.10
계절 변화 영향 , 두통 빈번 발생 , 10일 / Month
비타민 B , Omega -3 복용 시작
2012. 11
추위 , 두통 빈번 발생 중 현재 6일 간 발생 / 19일
비타민 B, Omega-3 , 칼슘, 마그네슘, Zinc 복용시작
운동요법 시작 1시간동안 걷기 및 뛰기
2012. 12 (예정)
척추 교정 및 마사지 (월 3회 예정)
한의학적 접근
원인을 알아야 문제를 해결 할 수있습니다. 아직까진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영양소 부족인지 , 척추 문제인지 , 혈관문제인지, 혈액순환 문제인지 아니면 체질 문제인지. 당분간 원인을 찾는데 시간을 보내야 할꺼같습니다.
꼭 두통 이겨내겠습니다 그리고 알려드리겠습니다.!! 응원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좋은 결과 있으시길 빕니다...
저와 증상이 같네요. 응원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달리기 조금 해 보세요
항상 좋은 글 잘 보고있습니다,,,,카페 회원들도 이렇게 적어주시면,,,좋으련만,,,후훟훗,,,제가 욕심이 과한가봐여ㅡㅡ^ ㅋ
위에 적으신 계절변화는 무언가 상관관계가 있다고 저도 나이가 들면서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저도 추울때 심해진것 같아요. 힘내세요 저역시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