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계사님:)
경제 기본강의 완강 후 강사님의 조언대로 문제풀이로 넘어갔습니다.
현재 공부방법은,
문제풀이 1,2,3강을 들었다면 -> 이에 대해 혼자 강의노트 복습 및 문제 전부 다 혼자 풀어보기 + 경제학연습 문제 일부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문제풀이(주제별 기출문제집)를 한 후에 조금 부족한 것 같아서 해당 부분을 경제학연습으로 풀어보았습니다.
문제는 심화강의에 올려주신 경제학연습 문제리스트를 참고하여 해당 문제들만 발췌해서 풀고 있습니다.
(심화강의는 생략했습니다)
그런데 경제학연습에 나온 문제들과 기출과 일부 겹치거나 난이도 하 문제들은 괜찮게 풀리는데, 조금이라도 보지 못했던 유형이나 주제별기출문제집에 없었던 유형이면 쉽게 접근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다행히도 모든 문제가 아예 안 풀리는 것은 아니나 주제별기출 문제집보다 난이도가 상당히 있게 느껴지는 문제가 많고,, 일단 이대로 혼자 경제학연습을 풀면서 낯선 문제 도전을 해보는 것이 좋을지 여쭈어봅니다.
문제풀이강의 완강이 아직 남기는 했으나, 완강 후에는 주제별기출문제집을 최소 2번은 더 풀어보려고 합니다. (가능하다면 그 이상)
정리하자면,
1. 현재 문제풀이 강의를 수강할 때 해당 주제별기출문제 내용만이라도 완벽하게 가져가는 것만으로도 충분할지 ,
2. 경제학연습을 풀 여건이 되기에 쉽게 풀리지 않는 문제들이 곳곳 있음에도 함께 푸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을지 여쭤봅니다!
3. 감평사 기출 문제 뿐만 아니라 cpa나 cta 등도 혼자 따로 찾아서 풀어보아야 할까요??
기본강의 때는 개념이 중구난방이고 이게 어떻게 적용되는 건지 감이 안왔는데 문제풀이 강좌를 통하여 이런 부분을 더 알고 있으면 접근하기 쉽구나 등 이렇게 정돈되고 있는 느낌입니다..! :) 다만 시험날까지 90일여정도 남은 시점에서 60점까지 받을 수 있을지 스스로 불안하여 더 시간을 투자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ㅠㅠ
재미있는 경제수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 유의하세요 !
첫댓글 안녕하세요, 손병익 회계사입니다.
전체적인 문제 유형에 대해 익숙하지 않아 그런것 같습니다.
일단은 문제풀이 교재등을 조금 더 복습하시고, 문제풀이 스킬이 늘어나면 추후에 경제학 연습의 문제도 풀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