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선 지능 아동(느린학습자)지원사업 학습일지
임수빈
수의 어림으로 이상과 이하, 초과와 미만을 복습하고 응용문제를 풀이함. 이상과이하, 초과와 미만에서 큰쪽과 작은 쪽을 약간 혼돈하여 문제를 풀면서 질문하기도 함. 올림수가 필요한 경우를 알려주고 십의 자리, 백의자리, 천의 자리에서 올림하여 계산하는 방법을 한번 설명하여 주었더니 " 알아요 알아요~~"라고 하며 문제를 잘 풀이하였는데 소수이하에서 마지막의 0를 쓰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해주자 고개를 끄덕임. 수업을 하면서 이상한 비명을 지르거나 가래를 끓는 소리를 내거나 하여 주의를 주고 공부시간을 늘인다고 하자 조금 주의하는 모습을 보임.
김정훈
수의 어림을 복습하고 응용문제를 풀이함. 수의 올림에대한 예를 들어주고 십의자리, 백의자리, 천의자리에서 올림하는 예를 시연해 주고 나머지 문제를 풀어 볼 수 있도록 하였더니 잘 풀이해 나갔는데 아래의 수가 0으로만 된경우도 올려서 그런 경우는 올림하지 않는다고 수정해 줌. 모르는 부분은 풀지 않고 기다리면서 "이건 어떻게 해요?"라고 질문하여 알고 다음 문제로 넘어가는 성격을 가지고 있음.
김수현
어제 숙제를 하면서 대분수와 가분수의 변환 연습이 더 필요하여 프린트를 해서 방법을 알려주고 3문제 정도 같이 풀이하였더니 알겠다고 하면서 한문제씩 풀이해 남감. 한문제씩 풀이 하면서 곱하기를 확인해주고 분자를 더할때 곱한 숫자를 살짝 메모한뒤에 더하는 방법으로 유도하여 헷갈리지 않게 하였더니 수현이도 곱한 수가 간단한 경우는 바로쓰고 계산이 힘든것은 메모 하면서 문제를 풀이해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붙으니 글씨를 알아볼 수 있게 반듯하게 잘 쓰고 공부의 자세도 매우 좋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