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꾸로 걷는 서울둘레길”을 3월20일 첫발을 띄어 논 후, 오늘은 두 번째 걸음으로 서울둘레길8-2북한산코스(북한산둘레길2구간~5구간)를 쉬며 보며 마냥 걷다보니 7시간10분이나 걸렸습니다. 아침 솔밭근린공원에서 출발 할 때는 쬠 서늘하더니 날씨도 쾌청하고 기분 치곱니다..이른 아침이고 평일인데도 둘레길을 걷는 선남선녀(?)분들을 심심치 않게 만날 수 있었습니다.
*2구간:순례길(2.3km/1시간10분)
-Ptoto point;이준열사묘역 앞:묘역입구 홍살문 앞
독립유공자 묘역이 조성되어있는 구간으로, 헤이그밀사인 이준 열사와 초대 부통령이신 이시형 선생의 묘소, 조국을 위해 꽃다운 청춘을 바친 17위의 광복군 합동 묘소 등 모두 12기의 독립유공자 묘역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자연친화적 다리인 섶 다리와 계곡 쉼터가 있어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진 구간입니다.
*3구간:흰구름길(4.1km/2시간)
-Ptoto point;구름전망대
국립공원 경계를 따라 울창한 숲을 걷다보면, 12m 높이의 구름전망대가 나옵니다. 전망대에 오르면 북한산, 도봉산, 수락산등 서울 도심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오는 멋진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빨래골 계곡은 대궐의 궁중 무수리들이 빨래터와 휴식처로 이용하면서 ‘빨래골’이란 명칭이 유래되어 현재까지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4구간:솔샘길(2.1km/1시간)
-Ptoto point;솔샘발원지
예로부터 소나무가 무성하고 맑은 샘이 있어 솔샘이라 불리운 곳으로, 이 구간을 지나가는 동안에 거쳐 가는 ‘북한산생태숲’은 성북구의 대표적인 도시공원으로 작은 꽃길을 따라 야생화단지가 잘 조성되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북한산 경계를 따라 걸으며 자연에 대해 탐구해보세요.
*5구간:명상길(2.4km/1시간10분)
-Ptoto point;명상길전망대:정릉주차장에서 평창마을길 방향 350m
명상길 구간은 탐방로와 형제봉능선 사이를 경유하는 곳으로 수평과 수직의 탐방이 적절히 배합된 둘레길 구간입니다. 그동안 군사보호시설에 의해 통제되다. 최근에 개방된 ‘북악(산)하늘길’과 연결되어 있어 백두대간에서 한북정맥으로 이어지는 북한산의 혈류(血流)를 잇는 의미 있는 구간이기도 합니다.
*오늘의 출발지인 솔밭근린 공원입니다..
*국립4.19묘지: 1960년4.19혁명은 독재와 불의에 항거하고 민주주의를 실현한 혁명이었다. 1963년 묘역을 단장하고 4.19혁명 때 희생된 199위를 이곳에 모셨다. 1993년 국립묘지로 승격하였다.
*보광사 절입니다..
*일명 둘레교임다..
*왼쪽으로 가면 둘레길이고요..바로 올라가면 진달래(대동문)가는 등산로 임다..
*이준열사 묘역 앞입니당
*이준열사묘: 이준열사는 1907년 헤이그 만국평화회의에 파견된 고종의 밀사였다. 만국평화회의장에서 을사늑약의 무효를 주장하려 하였지만 일제와 열강의 방해로 회의장에 입장하지 못하고 헤이그에서 순국하였다.
*이곳까지 강북01번 마을버스가 수유역에서 다니는 데요..일명 "아카데미하우스(호텔)"등산로입니다
*통일교육원 담을 끼고 돌아갑니다..
*2016년3월23일 본 진달래 첫 몽우리 임다..
*쉬어 가시겨~~
*전에는 쉼터에서 바로 갈 수 있었는데..대우건설에서 사유지라고 둘레길 이용을 하지 말아달라는 요청이 있어새로 조성된 둘레길입니다..언덕이 가파르기 때문에 노약자는 이용하기가 힘이듭니다..뭐~쉼터에서 바로가는 길을 막아 놓지는 않았기 때문에 그 길을 이용할 수는 있습니다, 대우건설에서 고곳까지 땅은 왜 사놨는지 궁굼? 오른쪽으로 가면 냉골공원지킴터 등산로가 있스므니다..
*화계산공원지킴터 입니다..
*화계사입니다
*구름전망대: 울창한 숲속의 오솔길을 걷다 보면 12m높이의 구름전망대가 나온다. 구름전망대에 오르면 동서남북 사방이 모두 보인다. 북한산, 도봉산, 수락산, 불암산, 용마산, 아차산으로 둘러싸인 서울을 볼 수 있다.
첫댓글 구름전망대에서 보는 북한산과 도봉산 그리고 수락산, 불암산 조망이 끝내주는 군요.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