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유리복원
자동차전면유리는 모든 브랜드 모든 차종이 동일하게
2중접합유리로 구성됩니다.
두장의 유리사이에 셀룰로이트패널을 넣고 접한한 형태입니다.
안정성이 뛰어나서 유리가 크게 파손되어도 유리조각이 비산되지 않아
운전자나 동승자가 유리파편에 의해서 다치는 경우가 적습니다.
거기에 차음성이 단유리보다 뛰어납니다.
전면유리를 2중접합유리로 구성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안정성 때문입니다.
차음성이 좋다고해도
다른 부수적인 방음시스템이 있어야지
유리 한장으로 크게 조용해질 정도는 아닙니다.
주행중에 돌이 날아와 유리를 타격했을 때
크게 두가지 경우로 나뉩니다.
하나.
유리가 살짝 파여나가고 흰색점만 남는 경우
이것을 스톤칩이라하고 이는 유리복원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유리복원은 깨진 유리를 붙여서 더 깨지지 않게끔 붙여주는 공정이기 때문이죠.
간혹 파여나간자리때문에 와이퍼를 작동할 때 유리에 자국이 남는다고
채워달라는 분들도 계신데 이런 경우는 요청하시면 채워드리고는 있습니다.
둘.
돌 맞은 중심부에 흰색점이 생기고 그 주변으로 검은 선이나 멍자국이 보일 경우
이 상태는 유리가 깨져서 벌어진 상태입니다.
#인천유리복원 을 해야하는 경우 입니다.
위 사잔을 보시면 돌 맞은 자리 주변으로 날카로운 검은 선들이 보입니다.
2중접합유리 중에 겉유리가 깨지면서 셀룰로이드패널하고 공간이 생기면
저런 형상을 띄게 됩니다.
흰색 종이를 내부에서 대고 밖에서 봤을 때 위와 같은 검은 선이나 멍장국이 보인다면
유리가 깨진 상태니 서둘러서 #인천유리용접 시공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유리복원은
클리닝->진공->압축->경화->평탄화
의 공정으로 진행됩니다.
깨진 중심부 클리닝
충분히 빼내는 공정 진공
천천히 최대한 밀어넣는 압축공정
깨진 틈새로 레진이 주입되서 검은색 선들이 사라지는게 보이시죠??
채워진 유리복원레진을 경화시키는 경화
최대한 매끈한 면을 만드는 평탄화
이런 공정으로 유리복원을 완료했습니다.
표시가 나네요???
네 유리복원은 깨진 유리를 더 벌어지지 않게끔 해주는 복원이 주된 목적이고
시각적 복원율은 따라오는 부가적인 요소입니다.
물론 시각적으로도 상당히 좋아지긴 합니다만
대부분 표시가 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돌을 맞은 중심부에 홀타공을 해서 구멍을 넓히고 작업하면 작업시간도 현저하게 줄고
작업자는 훨씬 편해집니다.
다만 표시는 더 남게 됩니다.
인천덴트하우스에서는 통상적으로 유리복원을 할 때 많이 하는
홀타공을 지양합니다.
이렇게 작게 남는 흔적을 감안하고
몇만원을 주고 복원을 할지
아니면 몇십 몇백을 주고 교환하고 썬팅을 다시 할지에 관한 선택은 차주님 몫 입니다.
010-5338-7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