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가덕경매 2024춘박 골동품 예술품 공모·신상-청나라 어요 관요 도자기
소스: 차훈아트론 중국취보성국제경매
청나라 도자기의 발전은 청나라 도자기의 전성기에 이르렀고, 청나라 도자기는 중국 도자기의 역사의 황금기였으며, 청나라 관요 도자기는 항상 미술품 시장의 수집 초점이었습니다.채자기는 명청어요의 대종이며, 청화는 명어요의 명물이며, 청나라 때 유약은 불의 정교함과 모양과 도형의 정교함이 절정에 이르렀고,
취지와 의장은 저마다의 천추를 가지고 있어 함께 보면 더욱 깊은 여운이 남습니다.중국 지아더 2023년 가을 '신상-명청 어자진완'의 궁중 밤무대는 궁중 埏埴의 멋을 재현했으며, 이번에는 청나라 어요의 청화와 채색 도자기 작품 중 일부를 티베트인들이 먼저 볼 수 있도록 추천했습니다.
이번 경매에서 도광조에 있는 2개의 수라상 그릇과 8개의 제철 그릇 중 6개를 모집할 수 있었던 것은 주목할 만하며, 모두 완벽한 비주얼로 매우 희귀합니다.
Lot 1176
청옹정
두채팔보기봉문절연대판
"대청옹정년제" 육자 복행 해서금, 옹정본조
D: 50.5 cm
출처: 베이징 개인 소장품
중국 지아더(嘉德), 2011년 5월 22일,
lot3538(호가 667만원)
국립박물관 소장품
공사 소장 자료를 검색하면, 이 형식의 투채 기봉문은 대판을 따라 보존된 것이 매우 드물며, 중국 국가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같은 종류의 작품, 특히 스타일과 표기법은 본 제품과 매우 유사하여 한 사람의 손에서 나온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시장 유통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지아더는 2011년 5월 22일 667만 위안의 높은 가격으로 동일한 유형의 작품을 출시했으며 이러한 작품에 대한 시장의 인정을 충분히 받았습니다.
Lot 1178
청옹정
두채까치등매도삿갓사발
"대청옹정년제" 육자삼행의 해서금, 옹정본조
D: 20.7 cm
출처: 파리옥션, 2014년 12월 10일, lot308
이 제품은 정교하게 제작되었으며 채색이 정확하고 색상이 맑고 깨끗하여 옹정관요의 우수한 조리 기술을 반영합니다.도면 스타일, 투채 발색 및 스타일링 측면에서 이 제품은 모두 고궁 티베트 청나라의 강희투채 매작문 접시와 유사하며 옹정 초기에 안요에서 생산되었을 때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Lot 1179
청옹정
채색단 꽃무늬 삿갓 그릇
"대청옹정년제" 육자 복행 해서금, 옹정본조
D: 22.5 cm
출처:
홍콩 경매, 1992년 9월 29일, lot 562;
홍콩 경매, 1999년 4월 26일, lot 683;
케네스 톰슨(Kenneth Thompson, 1923-2010)구장, 번호 0324
이 제품의 예술적 효과는 전통적인 투채처럼 화려하고 단순하지 않으며 단일 채채처럼 부드럽고 따뜻하지 않으며, 자체적으로 하나의 스타일을 형성하여 은은한 분에서 약간 반짝이며 섬세하고 섬세하며 섬세하며 섬세하고 섬세하며 부드럽고 풍부하고 광채가 나며 옹정일 투채 도자기의 진수를 완벽하게 보여줍니다.
Lot 1202
청 건륭
청화전지연문록두존
"대청 건륭년제" 육자 삼행 전서금, 건륭 본조.
H: 44.5 cm
이 제품은 부피가 크고 제작이 정교하여 건륭황제의 어요 기술이 뛰어나도 이러한 큰 물건은 쉽게 구워지지 않아 같은 시기 양채백록존과 건륭황제의 어자 쌍벽이라 할 수 있습니다.상하이 박물관, 선양 고궁 박물관 및 기타 박물관은 모두 건륭 왕조의 유사 기물을 소장하고 있으며, 겅바오창 선생의 저서 '명청 도자기 감정'에서도 이 기물의 형태를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있어 충분히 유명하고 귀중합니다.
Lot 1182
청옹정
청화학록동춘도항아리
"대청옹정년제" 육자 복행 해서금, 옹정본조
H: 22 cm
H: 25cm (좌석포함)
출처 : 해상경수당구장
경수당은 2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광둥의 유명한 한의학 가문입니다.역대 경수당 주인들은 세상을 구제하려는 의자의 마음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중국 고대 예술품 수집에 큰 열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수집품목은 서화, 도자기, 청동기, 문예 및 완구 등을 포괄하며, 이 제품은 경수당에서 방출한 것으로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베이징 경매는 2023년 2월 24일,
lot5562(호가 299만원)
이 제품은 매우 서구적인 회화 소재로 보아 옹정시대 궁궐을 달구어 축수 자리에 사용할 만한 기물이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공적 및 사적 소장품을 검색한 결과 베이징 2023년 경매에서 299만 위안에 달하는 동일한 유형의 작품이 방출되었으며 이러한 작품은 세계에서 드물어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Lot 1183
청강희
소삼채화과암각운룡문대반
'대청 강희년제' 육자쌍행 해서금, 강희본조
낡은 포장
D: 25 cm
출처: 상하이옥션, 2013년 12월 26일, lot462
백지소 삼채자기는 명나라 가정시대에 등장했지만 청나라 강희대에 이르러서야 대량으로 구워져 강희소 삼채 중 가장 독특한 품종이 되었습니다.이 제품은 모양이 깔끔하고 조각이 섬세하며 채색된 열매가 생생하고 색채 대비가 강하며 장식의 위엄은 삶의 냄새가 강하고 궁정 황실의 기품이 풍부합니다.문양으로 미루어 이 제품은 궁중 생활에 멜론과 과일을 담는 데 사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Lot 1184
청 건륭
푸른 바탕에 연꽃받침 팔보문 화주.
"대청 건륭제"의 여섯 글자 한 줄 전서금, 건륭 본조.
H: 37.3 cm
출처: 베이징옥션, 1997년 12월 20일, lot1214
이 화술은 카민, 송석녹색, 황지 등의 작품이 남아 있고 푸른 땅보다 몇 배나 많은 것을 볼 수 있으며, 만약 이 제품이 푸른 땅의 분채라면 더욱 귀중하고, 공사 소장품을 검사하며, 아직 완전한 유사 작품은 발견되지 않았으며, 소장 자료에는 난징박물관의 황지분채 팔길상화술이 있으며, 기형과 스타일은 이 제품과 비슷하지만 크기가 약간 작기 때문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Lot 1185
청 건륭
푸르른 양채 휘감긴 가지와 화훼 개광삼다문 여의
일본 포장 포함
L: 43.5 cm
청나라 사람 야오즈위안(姚之元)의 《죽엽정잡기(竹葉亭杂記)》에 따르면, "연절 왕대신이 뜻을 이루면, 길한 의를 얻게 됩니다....부원, 시랑, 대신, 독통까지 잇달아 두 부를 올렸습니다.때로는 '후추와 친척들이 모두 보석 시장에 가면, 한때는 뜻대로 된다'는 시구가 있습니다.고궁박물관의 장랑 세녕 등이 쓴 '고종세조행악도'에서 본 건륭황제는 손에 여의를 들고 있는 것으로 보아 여의가 그 뜻의 길함으로 인해 제왕의 사랑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이 제품은 이 기간 동안 어요에서 만들어졌으며 복잡한 기술, 교묘한 설계, 장인의 능력 또는 건륭 황제의 정교한 설계를 통해 만들어졌습니다.장식의 화려함은 황실의 온화하고 점잖은 기질을 보여줍니다.
Lot 1174
기요도 히카리
핑크 매화 꽃무늬 대접 한 쌍
"신덕당제"의 4자 2행 해서체, 도광본조
D: 17.3 cm
출처 : 국유문화재점 소장품
고궁박물관 소장품
이 '구금녹매대완'은 도광 14년(1834)에 20점을 진상하였고, 그 후로는 굽지 않았으며, 연공자기가 황명에 따라 '신덕당제'로 떨어진 것은 처음으로 굽는 것으로, 이 제품의 서화방식은 도광 17년(183)까지 계속되었습니다.공적 및 사적 소장품을 검색하면 소장 자료에서 현재 고궁박물관의 유사 작품만 볼 수 있으며 시장 유통에서는 극히 드뭅니다.또한 국유 문화재 상점에서 방출되어 출처가 명확하고 쌍으로 유통되기 쉽지 않아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Lot 1175
청함풍
분채18나한도판
"대청 함풍년제" 육자쌍행 해서체, 함풍본조
D: 15.4 cm
출처 : 국유문화재점 소장품
이 형식의 분채 십팔나한 이미지는 도광조시견으로 '청궁자기문서'의 제목은 '십팔나한그릇'으로 도광 24년(1844년) 8월 3일 내정에 진상되어 도광제의 만수절에 만들어졌으며 함풍조가 계속 굽거나 함풍제의 생일을 축하하여 도자기를 굽습니다.함풍 관요의 어자가 정상적으로 구워진 것은 함풍 원년(1851년)과 함풍 2년(1852년) 2년에 불과합니다.소성량은 매우 적어야 하며 특별한 품종이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것은 극히 드문 일이며 이 제품은 오늘날까지 보존되고 있는 몇 안 되는 셴펑 어요의 훌륭한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