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이 그린워싱을 해결하고 기후 행동에 기여하는 방법
출처 cointelegraph 저자 에즈라 레게라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BNB 체인의 빅터 게닌(Victor Genin)은 블록체인이 기후 행동 공간에서 투명성, 책임성, 추적성, 에너지 효율성, 폐기물 감소 및 협업을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기후 변화와 환경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계속 커짐에 따라 많은 조직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그러한 솔루션 중 하나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지속 가능성 노력에 혁명을 일으킬 잠재력이 있는 블록체인 기술입니다.
25월 <>일, 세계경제포럼(WEF) 백서는 블록체인을 기후 변화에 맞서 싸우는 도구로 소개했습니다. 백서는 기후 행동 커뮤니티에서 블록체인 사용의 이점을 강조했습니다. 시장 투명성 개선에서 기후 행동에 대한 접근 민주화에 이르기까지 WEF는 지속 가능성 노력에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다양한 이점에 대해 썼습니다.
트윗
Climate Action Data Trust
@CAD_Trust
Digitisation of the VCM is one of the leading use cases for #blockchain innovations in the climate action space. The “Blockchain for Scaling Climate Action” Paper by
@wef
explores key examples & use cases, including the Climate Action Data Trust. More: https://weforum.org/whitepapers/blockchain-for-scaling-climate-action/…
트윗 번역하기
IETA 님과 다른 사람 3명
코인텔레그래프는 블록체인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잠재력을 더 깊이 탐구하기 위해 업계 임원들에게 블록체인이 그린워싱에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지, 현재 환경 노력에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그리고 블록체인이 기후 행동의 세계에 제공하는 장기적인 이점에 대한 지식을 얻기 위해 연락을 취했다.
"그린워싱" 문제 해결
그린워싱(Greenwashing)은 제품을 실제보다 더 지속 가능한 것처럼 보이게 하는 기만적인 광고로 지난 몇 년 동안 악명을 얻었습니다. 한 설문 조사에서 미국 경영진의 68%가 자신의 회사가 그린워싱을 저질렀다고 인정했습니다.
스레드
새 트윗 보기대화
Isabella Salkeld
@SalkeldIsabella
·
13시간
Outside,
@xrbham
are making themselves heard loud and clear on the samba drums
And highlighting
@HSBC_UK
#greenwashing with their greenwash bath
0:09
329 조회수
Extinction Rebellion UK
님과 다른 사람 2명
하이퍼레저 재단(Hyperledger Foundation)의 전무이사인 다니엘라 바르보사(Daniela Barbosa)에 따르면, 문제는 "친환경적"이라고 주장하는 회사가 공언한 지속 가능성 계획과 목표를 진정으로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데 있습니다.
경영진은 이러한 것들을 추적하고 기록하는 시스템을 구축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디지털 원장 기술(DLT)이 작업에 적합한 도구라고 강조했습니다. 바르보사는 이렇게 설명했다.
"DLT의 고유한 투명성과 불변성을 통해 기업과 전체 산업은 운영 전반에 걸쳐 탄소 배출권 또는 지속 가능한 소싱과 같은 거래를 캡처하고 문서화하여 지속 가능성 주장에 대한 새로운 신뢰성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Barbosa는 신뢰할 수 있는 기록 보관 시스템이 기업이 지속 가능한 관행을 채택하도록 장려하여 기후 목표를 달성하고 소비자 신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한편 치아 네트워크의 CEO이자 사장인 진 호프만(Gene Hoffman)도 바르보사의 감정을 반영했습니다. 호프만(Hoffman)에 따르면, 현재 탄소 시장의 인프라는 제한적이며 가치 사슬 전반에 걸친 혁신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기업은 조직 전체의 지속 가능성 노력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할 수 있는 능력이 제한됩니다.
지속 가능한 이니셔티브에서 블록체인의 현재 사용
지속 가능하고 환경 친화적 인 척하는 기업의 시대는 블록 체인 기술과 DLT로 인해 곧 끝날 수 있습니다. 블록 체인은 이미 전 세계 저명한 조직의 다양한 이니셔티브에 침투했습니다.
"녹색 금융, 지속 가능성 보고, 기후 회계 및 공급망 추적성을 포함하여 DLT 및 관련 기술을 활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의 범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라고 Barbosa는 Cointelegraph에 말했습니다.
경영진은 국제결제은행(Bank for International Settlements Innovation Hub), 홍콩통화청(Hong Kong Monetary Authority) 및 유엔 기후 변화 글로벌 혁신 허브(United Nations Climate Change Global Innovation Hub) 간의 협력인 제네시스 2.0(Genesis <>.<>)과 같은 노력을 강조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가치에 미래의 탄소 혜택이 포함된 채권을 디지털화하기 위한 두 가지 프로토타입이 포함되었습니다. 이들은 블록 체인, 스마트 계약 및 기타 관련 기술을 사용하여 추적, 전달 및 전송되었습니다.
블록체인이 기후 변화에 맞서 싸우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출처: UNEP DTU
이 외에도 Barbosa는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 정부가 검증 가능한 지속 가능성 보고를 구축하는 에너지 및 광산 디지털 트러스트 파일럿을 시작한 방법을 강조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데이터와 정보를 보호합니다.
또한 호프만은 기후 행동 데이터 트러스트(CADT)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기후 이니셔티브로 보고 있습니다. CADT는 다자간 및 정부 기관 간에 탄소 배출권 관련 데이터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Web3 네이티브가 주도하고 있지는 않지만 이 이니셔티브는 공개 분산 원장 기술을 활용하여 동등한 동료 간의 내부 협력을 촉진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또한 Hoffman은 CADT의 기초를 기반으로 하는 탄소 기회 기금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엔드 투 엔드 투명성을 통해 프로젝트 개발자로부터 직접 탄소 배출권을 투명하게 소싱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합니다. Hoffman에 따르면 이 접근 방식은 이전에 불투명했던 기후 시장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향상시킵니다.
지속 가능성 노력에 블록체인을 사용할 때의 장기적인 이점
경영진에 따르면 블록체인이 기후 행동 공간에서 더 많이 채택됨에 따라 업계는 더 많은 장기적인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BNB Chain의 선임 솔루션 아키텍트인 Victor Genin은 규정 준수를 보장하는 것이 지속 가능성 부문에서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가장 좋은 이점 중 하나라고 믿습니다.
Genin은 블록체인이 공급망 전반에 걸쳐 상품, 서비스 및 자원을 추적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는 환경 규정 준수를 모니터링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의 전체 수명주기 동안 지속 가능한 관행을 준수 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Genin은 "투명성과 책임성, 추적성, 에너지 효율성, 폐기물 감소 및 협업 접근 방식 향상"과 같은 다른 이점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블록체인이 가져올 수 있는 모든 이점에도 불구하고 호프만은 블록체인이 여전히 "마법의 솔루션"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경영진은 책임감 있게 설계되고 구현될 때 블록체인 기술이 기후 행동 노력에서 더 큰 투명성, 책임성 및 보안을 달성하기 위한 기반 또는 프레임워크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저자
에즈라 레게라(Ezra Reguerra)는 코인텔레그래프의 기자이다. 저널리즘과 방송을 졸업하고 암호화폐 신봉자인 그는 블록체인을 통해 혁신적인 기술을 수용하는 인류의 여정을 기록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