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수리클럽이 충남 태안군에서 7월9일(토)-10일(일) 양일간 2005 여름축제를 가졌습니다.
가급적 회원모두의 일정을 맞추기 위해 날자를 여러번 조정하다가 2주전에 결국 7월9일(토)-10일(일)로
확정하였는데 날씨가 문제가 되는군요.
일주일전 예보가 주말에 장맛비가 다시 올거라고 하네요.
10분거리인 청포대에 있는 펜션까지 예약을 한 상태라 결국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하루종일 비가 쏟아지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비를 피할곳만 있으면 대부분 비행을 할수있거든요.
금요일밤 기체를 차에 실어놓고 나니 비가 주룩주룩...
토요일 아침 6시 출발, 8시가 되기전에 1차 약속장소인 서해대교 행남도 휴게소에 집결하여 아침식사후
10시경에 태안 곰섬에 있는 한서대 비행장에 도착하였습니다.
아직 비가 오는 상태라 정창화 교수님과 차한잔과 담소를 즐긴후 비행준비에 들어갔습니다.
비가 그치지 않아 격납고에서 모두들 기체를 조립을 합니다.
심재영님의 쌍발터빈 F-14 Tomcat 2호기.
최서봉님의 70cc Super Chipmunk.
저는 P-51D Mustang을 가지고 갔습니다.
백관호님은 5.0m Ventus 2c 처녀비행을 준비합니다.
김승길 고문님의 4.0m 글라이더도 처녀 예정이고요.
한서대 비행장 전경입니다. 격납고, 계류장, 유도로, 관제타워와 1.2km 길이의 아스팔트 포장 활주로를 갖추고 있습니다.
조립을 모두 끝내고 최종 점검을 하는 중에 때맞추어 비가 그치고 최서봉님의 Super Chipmunk가 비행에 나섭니다.
70cc Super Chipmunk 동영상 (947KB)
아스팔트 활주로는 맨땅이나 풀밭에서와는 스티어링 느낌이 완전히 다릅니다.
스티어링 자체가 아주 민감한 편이며 양쪽바퀴의 구름저항의 차이에도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곧바로 백관호님의 75cc G-202 출격하여...
무사히 기지로 귀환합니다.
75cc Giles 202 동영상 (943KB)
첫댓글 저는 불만이 많습니다. 이렇게 좋은데 가시면서 알려주는분이 없어서 집에서 방콕 했는데 담에는 이벤트 있으면 홍보부탁드립니다....
어!!!미리 공지해주시지...저히 동아리에서 8~10일까지 태안반도 청포대해수욕장으로 MT다녀왔는데...ㅠㅠ 비행장이 한서대 비행장같은데...청포대랑 가깝단 말이에요..ㅠㅠ
비행장 사용문제와 기타 사정으로 양수리 클럽회원만 참가하는 모임으로 치루었습니다. 다음에 여건이 되면 사전에 연락드리겠습니다.
그렇군요...^^;알겠습니다^^사진이랑 동영상이라도 많이 올려주세요~^^
네, 오늘밤에 동영상 편집해서 올리겠습니다.
사진과 동영상 잘봤습니다...^^배가 너무 아프네요...ㅎㅎㅎ지천에 두고 못가봤다는게...ㅎㅎ 저힌 술먹다가 새벽 다섯시쯤에 술김에 비행나갔다가 바다에 한대 수장하고...그다음날도 한대 해먹고...그랬는데...
예~알겠습니다.
비행장과 비행기가 잘어울리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