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 안동권씨 안동종친회 정기총회 개최.
2014년도 안동권씨 안동종친회(회장 . 권재주)는 제68회 정기총회를 6월 13일 오전 10시 30분 안동시 안기천로 (태화동) 안동권씨종친회관 2층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총회에 권재주 안동종친회장을 비롯하여 권두갑 고문, 권계동 대종원 상임부총재, 권영세 안동시장, 권광택 등 안동시의원 당선자 4명, 고문, 부회장, 상임 및 운영위원 모두 2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권박 사무국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순국선열 및 세월호 희생자에 대한 묵념, 시조묘소망배(始祖墓所望拜), 회장인사, 축사, 경과보고, 감사보고, 2013년도 결산보고, 2014년도 예산안 심의, 임원개선 등의 순으로 회의가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서 권재주 회장은 6.4지방선거에 권문(權門)으로 당선된 권영세 안동시장과 권기덕, 권기탁, 권광택 등 시의원 3명 등 모두 4명에게 꽃다발을 각각 전달했다. 시의원에 당선된 권남희는 이날 다른 행사장에 참석하느라 참석하지 못했다. 이들 당선자는 한결같이 "안동시민과 족친 여러분들의 덕분으로 당선되어 고맙다"며 "안동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꽃다발 증정이 끝나자 권재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월호 참사로 전 국민이 그동안 슬픔과 충격에 쌓였으며 아직까지 마무리가 안되어 안타깝기 그지없다"고 말하고 "이번 지방선거에서 족친들의 성원에 힘입어 안동시장이 재선에, 시의원 세명이 재선과 3선을, 홍일점인 여자 의원이 초선에 각각 당선되는 등 권문에 경사가 났다"며 즐거워했다. 더욱이 고인이 된 권삼석씨의 장남 영진씨가 대구시장에 당선되어 권문을 빛내는 등 영광스러운 한 해가 되었다"고 자랑했다. 그는 당선자들에게 "초심을 잊지 말고 후세에 이름이 남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기도했다. 임원개선을 염두에 둔 그는 "10여년간 나름되로 열심히 일했다"고 자부하고 "새로운 회장이 선출되면 종친회 발전을 위해 뒤에서 열심히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권계동 대종원 상임부총재는 격려사에서 "모두들 세월호 때문에 위축되어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당선자들 때문에 어깨를 펴고 다닐수 있어서 고맙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며 "당선되었다고 우쭐되지 말고 항상 조심하고 겸손해야 한다"며 당부를 하기도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축사에서 "4년간 일 할수 있게 해 주어서 족친 여러분에게 고맙다"며 "앞으로 낙선자의 좋은 이야기도 참고해서 시정에 반영하겠으며 안동을 위해 열심히 일 할 것"을 다짐했다.
임원개선에서 권오극 안동종친회 부회장이 임시의장으로 선출되어 의장이 자백한 7명의 전형위원에 의해 권주연 (權宙衍) 대종원 부총재가 안동종친회장으로 선임되었다. 이와 더불어 현 감사인 권정식, 권순협을 그대로 유임 시켰다.
권주연 신임 회장은 인사말에서 "권재주 직전회장이 종친회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노력했다"고 노고를 치하한 후 "나도 앞으로 종친회를 위해 열심히 일 하겠다"고 말했다. 권주연 회장(77세. 37世. 부호장공파)은 안동경안고를 졸업, 새마을금고 연합회 안동시.군, 의성군 3개시군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주)경북가스 전문검사소 회장을 맡고있다.
2시간 30여 분에 걸친 총회가 끝나자 참석자 전원은 회관 내 1층 '안동간고등어 양반밥상' 식당에 내려가서 불고기와 곁들어 점심식사를 하면서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환담을 나누다가 헤어졌다. 이날 주최 측은 참석자 전원에게 조그마한 선물로 멸치 한 통씩을 나눠 주었다.
안동권씨종친회관 전경.
안동권씨종친회 정기총회가 회관 2층에서 열린다.
정기총회 회순.
정기총회 회의서류.
정기총회 시작 시간을 기다리고있다.
권영세 안동시장이 도착, 족친들과 인사를 나누고있다.
정기총회 사회를 맡고있는 권박 사무국장.
이번 지방선거에서 권문(權門)으로 당선한 시장, 시의원 등 5명을 소개하고 있는 권재주 안동종친회장.(1명은 다른 행사로 불참했다)
권영세 안동시장한테 꽃다발을 전하고있는 권재주 회장.
권기익 시의원 당선자에게 꽃다발을 전하고있다.
권기탁 시의원 당선자에게도 꽃다발을.
권광택 시의원 당선자에게도.
홍일점 권남희 의원이 다른 행사때문에 이 자리에 참석하지 못했다.
총회를 시작했다.
시조묘소망배를 하고있는 참석자들.
인사말을 하고있는 권재주 회장.
권계동 대종원 상임부총재가 격려사를 하고있다.
축사를 하고있는 권영세 안동시장.
감사보고를 하고있는 권정식 감사.
임시의장으로 선출된 권오극.
안동종친회장으로 선임된 권주연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2시간 30분에 걸친 정기총회가 끝나고 점심식사를 하러간다.
참석자 전원에게 선물로 나누어 준 멸치 한 통.
불고기와 곁들어 점심식사를 하고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