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젯밤에 작업을 했습니다. 작업사진은 6800장착사진란에 올렸습니다.
장착후 주행거리는 30키로 내외입니다만 실제로 몸으로 느끼는 체감은 6800을 처음에 달았을때처럼
아주 신선했습니다. 장착후 전압은 14.4볼트유지되구요 주행시는 14.6사이를 왔다리 갔다리 하더군요.
그런데 이상한건 6800을 알터에 연결시켰을때보다 전압이 약 0.2v정도 내려가더군요..^^
그런데 초반스타트의 반응과 주행시 관성주행거리가 이전보다 또다시 늘어난 느낌입니다.
또하나 괄목할만한점은 차체진동이 엄청줄었습니다. 디젤 RV인관계로 아이들링시 상당한 진동이 수반되는데
진동이 몸으로 느낄정도로 팍~줄었습니다. 지난 사용기에 어느분이 올려주신것과 같이 뒷심이 엄청 증가한듯한느낌입니다.
주행중 가속도 엑셀을 밟는 즉시 반응을해서 액셀의 민감도가 상당히 증가했음을 느끼구요.
변속충격은 6800을 알터로 물리고나선 없어진 부분이니 뭐 더말할것도 없고요.
변속구간의 알피엠에도 영향을 미치는듯합니다. 기존보다 변속구간의 알피엠이 낮아졌습니다.
그리고 언덕주행시 뒤에서 밀어주는 느낌이랄까? 뭐 암튼 계측기가 없는관계로 객관적인 평가는 힘들지만 오르막주행이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입가에 미소가 씨익~하고 올라오더군요.
일단은 장거리 고속주행을 해본후 다시 후기를 올려볼랍니다.
현재는 기대이상으로 만족합니다...하하하
첫댓글 저도 달아놓고 뭐라 말로표현하기 힘든 무언가가 있는데...찐짜 좋은데...말로 표현이 않돼네요...
초기스타트와 후발이 정말 좋아진것같아요...ㅎㅎㅎ
그리고 무언가 있는데...
조도 좀더 타보고 후기 올리려구요~~~
축하드림니다!!!
ㅎㅎ..까로텍의 효과는 동일하군요,,감사합니다..^^
80~120km속도로 60km 정도 주행해본결과 가속능력증가 정속주행능력증가 등판능력증가 근데 가속반응은 장착전보다 감소.. 60km 정도에서 100km정도로 속도를 증가시킬때 전체적인 시간은 감소한거같지만 초반에 반응은 오히려 둔해졌습니다..오르막길에서 정속유지는 기존보다 길어진게 체감이 되더군요.. 어찌되었던 기존보다는 훨씬 상태가 좋아진걸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엇,,그런가요? 전 가속반응도 상당히 좋아졌는데요. 디젤rv차량이라 약간의 변화도 몸으로 와닿는 제느낌으로봐도
가속반응도 상당히 좋아짐을 느끼는데요..ㅎㅎ 개인차 일려나요? 외곽에서 180까지 올려본결과 변속 각구간마다 반응속도나 가속능력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전체적인 가속반응은 상승했습니다. 그건 인정합니다. 근데 가속시 초기 반응은 오히려 장착전보다 감소했습니다. 밟는즉시 상승이 아닌 약간의 저속상승후 빠르게 상승하더군요... 기존이 가속이 직선비례였다면 지금은 약간의 곡선입니다.전 acc연결이 아닌 스위치 연결입니다. 현재 주행중에서 사용 및 중지가 가능합니다. 몇번의 테스트 결과 전체적인 향상은 인정합니다만. 가속성능만은 사용안할때가 초기반응이 더 좋습니다...뭐 그래도 사용하는쪽이 전체적인 가속반응이 좋기때문에 주행중에 연결차단을 하는 일은 없지만요..
아..그렇군요 구름님처럼 차단이 자유롭게 된다면 저보다 훨씬더 디테일하게 측정이 가능하시겠네요.
일단 전 몸치라서 쭉쭉치고 나가는느낌과 최기 스타트시에 치고나가는 느낌만이 월씬몸에 더와닿네요
음...장착전의 느낌은 벌써 사라져서 그런지도 모르겠지만요..^^ 여튼 매우 만족하면서 드라이빙을 즐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