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아버지학교 의정부지부 제48기
2017년5월13일개설 - 6월3일(토)수료식
장소 의정부제일교회 (서재운목사시무)
1.두란노 아버지학교는 1995년에 설립되었다.
온누리교회 고, 하용조 목사는 가정이 건강해야 교회가 바로 설 수있음을 깨달았고, 가정의 문제는 바로 아버지의 문제임을 직시하였다.
2.아버지학교를 통해 가정에서 아버지의 사명을 깨닫게하고, 성경적 가정을 세우도록 권면하고 있다.또 아버지들로 하여금 직장과 사회에서 올바른 리더쉽을 발휘하게 하며,세상을 변화시키는 축복의 통로가 아버지임을 깨닫게 한다.
3.“아버지학교는 아버지가 살아야 가정이 산다!. 는 슬로건 아래 4주 동안의 세미나와 만남으로 진행된다. 세미나는 만남의 기쁨을 나누는 친교와 찬양,관련 주제를 담은 영상과 강의,식사와 함께 이뤄지는 그룹 토의 시간, 간증과 인터뷰, 본론 강의와 주제 예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짜여 있다.
4.두란노 의정부아버지학교는 4주간 각 세미나 주제는 1)아버지의 영향력,2)아버지의 남성,
3)아버지의 사명,4)아버지와 가정 그리고 영성 등으로 이루어진다.
아버지학교의 특징은 스태프 봉사자들의 깍듯한 섬김 아래 아버지학교에 참여한 아버지들에게 배움과 나눔의 경험을 통해 내면의 치유와 회복을 경험하게 한다.
5.이것은 어떠한 기독교 남성 사역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자발적이고 역동적인 과정으로,수료자들은 살아 계신 하나님과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직접 체험하는 계기였다고 고백한다.
교육 과정중 진정한 아버지의 권위는 섬김의 지도력과 사랑,그리고 성결과 순결의 바탕으로 한 책임감에 의해서 세워질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세상적인 방법을 버릴 것을 권한다.
6.자신의 아버지로부터 받은 부정적인 영향력을 단절하고, 성령의 능력으로 변화를 받아 자녀들에게는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치는 아버지가 되도록 가르치며 격려한다. 아버지학교가 진행되는 동안 아버지와 아내,자녀에게 편지쓰기을 비롯해 데이트하기와 같은 과제를 내줌으로써 실제적인 적용을 하도록 유도한다.
7.아내가 사랑스러운 20가지 이유와 자녀가 사랑스러운 20가지 이유 기록도 큰 도움이된다.
또 남성 공동체 안에서 아버지들만이 느끼고 경험하는 삶을 서로 진솔하게 나눔으로써 이해하고 위로하고 격려하는 치유의 시간을 갖게된다.
8.마지막주에는 가족들을 초대해서 수료식과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갖는다.
아버지학교는 크게 기독교 대상으로 하는 일반 아버지학교와 비기독교인이나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열린아버지학교 로 구분 할 수있다.
9.여기에 더하여 건강한 부부관계의 회복을 위해 "의정부부부학교"를 운영한다. 이제 아버지학교는 전국의 교회 뿐 아니라 기업,관공서,학교,군부대,교도소 등의 요청을 받는 등 종교의 벽을 넘어 진행하고 있으며, 다문화 가정을 위한 아버지학교도 개설되었다.
10.그리고 2000년 미국 포트랜드를 시작으로 중국,동남아시아,오세아니아,유럽,남미에 이르기까지 해외로 지경을 넓혀가도 있다.해외에서는 이민 사회의 아버지들을 대상으로 아버지학교를 열었으나,최근에는 인도네시아 등 세계화로 이어지며서 외국에서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아버지학교를 진행하고 있다.
11.또 한국에서 근무하는 외국인 근로자를 위해 영어로 진행되는 아버지학교도 만들어졌다.
아버지학교는 장차 아버지가 될 미혼 남성과 청년들에게도 손을 뻗쳐서 예비아버지학교를 개설하고 교육과 계몽에 힘쓰면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12.(사)두란노아버지운동본부 2017 리더쉽콘퍼런스 지도목사ㆍ지부장 전국ㆍ전세계 아버지학교"한마음 한뜻으로 비전을 향하여"가 본부에서 화려하게 시작되었다.
해외 미주...LA.샌디에고.산호세.시애틀.라스베가스.아리조나.유타.콜로라도.중남부.엘파소.오클라호마.조지아.알라바마.뉴저지.뉴옥.필라델피아.볼티모어.워싱턴.버지니아.일리노이/위스콘신.미네소타.인디아나.하와이.토론토.벤쿠버.몬트리올.라티노 (28)
해외 중국동부지역(4) (연길.단동.대련.심양)
화북지역(7) (북경.천진.청도.위해.연대.우루무치)
화동지역(7) (화동.상해.남경.무석.가흥.이우.항주)
화남지역(8) (화남.광주.심천.곤명.홍콩.동관.혜주.성도)
일본(3)ㆍ동남아ㆍ오세아니아동남.말레이시아.베트남 하노이.호치민.싱가폴.인도네시아.캄보디아.태국.브리즈번.시드니.아들레이드.퍼스(15)
유럽아프리카런던.독일.벨지움.루마니아.파리.불가리아.스페인.헝가리.탄자니아.남아프리카공화국(2).
마다가스카르.서부아프리카가나.서부아프리카코트디아부아르(14)
그외 해외괌.네팔(2).뉴질랜드.대만.두바이.러시아모스크바.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몽골.미얀마.스리랑카.요르단.이란.이스라엘.인도 뭄바이 (2)첸나이.칠레.카타르.쿠웨이트.키르기스스탄 .필리핀 마닐라 (22)
한국강원(6).제주(2).경기(23).경상(16)서울(11).전라(9).충청(8)
아버지가 살아야 가정이 산다.아버지ㆍ아버지ㆍ아버지 멋진 가정의 아버지학교 교육이 의정부에도 있다.의정부지부 두란노 아버지학교가 5월13일에 의정부 48기가 개설 되었다.
가정에서 아내와 자녀가 최고입니다.
아버지학교 수료후 "아내"가 보였다.
찬양팀! - 멘토중에서
사랑합니다.
가정에서 최고의 아버지가 되십시다.
주여! 도와 주소서. 의정부지부 두란노 의정부아버지학교를...!
"지원자들을 위한 기도팀"
"식당팀" 숨은 봉사자들에게 장미 꽃과 "찬양팀의 찬양"
축복기도 신봉수목사
4주차 수료식에서 꼭! 만나요.
"찬양팀"
두란노 의정부아버지학교 제48기 3주차 마치고 기념
글/영상/사진 = 신봉수 (의정부지도목사)
(의정부아버지학교 16기수료 / 의정부 부부학교 5기 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