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백제초등학교 5학년, 필리핀 쓰레기마을 돕기 기부금전달
□ 이리백제초등학교(교장 장문순) 5학년 학생들은 이리백제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린 ‘알뜰나눔장터’ 운영으로 모인 수익금 42만원을 필리핀 스모키마운틴 마을에 봉사활동을 떠나는 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위성욱) 청소년적십자(RCY) 단원들에게 기부했다.
□ 이리백제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은 인권교육에 참여하던 중 필리핀 마닐라 주변의 악명 높은 쓰레기 산 ‘스모키 마운틴’ 마을 아이들이 처한 어렵고 힘든 상황을 영상으로 보면서 또래 아이들에게 도움이 절실히 필요함을 느끼고 느낀 것이다.
□ 그러던 중, 이달 16일 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 RCY 단원들이 필리핀 쓰레기 마을로 해외봉사활동을 간다는 소식을 접했고, 학급회의를 통해 ‘알뜰나눔장터’를 열어 물건 판매 수익금을 기부한 것이다.
□ 한편, 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 RCY 단원 16명은 다가오는 16일 필리핀으로 출국하여 21일까지 필리핀 스모키마운틴 마을에서 이홍민 RCY 지도교사의 지도아래 ‘글로벌 RCY, 2017 필리핀 해외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활동을 통해 RCY 단원들은 빈민가 지역 어려운 학생들을 돕는데 이리백제초등학교 학생들의 기부금을 소중하게 사용할 예정이다.
첫댓글 이리백제초등학교 학생들 넘, 넘 멋저부러요
기부와 봉사는 아름다운 것입니다.
그리고 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 RCY 단원님 건강 조심하시고 필리핀 해외봉사 잘다녀오세요.
-화이팅-
김영한 부장님 굿모닝!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김형옥 부장님 격려 고맙습니다,
무더위게 건강하시고 행복한 시간
되세요...
스모키마운틴마을 봉사하러 RCY 단원들이 갔군요
직접 참여는 못하지만 장터수익금을 전달했으니
나눔이. 희망입니다
김미립 국장님 격려의 글 고맙습니다
무더위게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리백제초등학교 단원들의 기부와 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 단원들 봉사활동 잘다녀 오시고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나날 되세요.
조탁래천사님 격려 고맙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고사리손으로 마련한 귀중한수익금이 희망의 씨앗을 심는데 일조를 하게 되었군요.전북기계고등학교RCY단원과이홍민선생님의 해외봉사활동 무사히 마치고 돌아오시길 기원하며 가슴에 많은것이 담겨지리라믿습니다.국장님 좋은글 늘 배웁니다.
김영숙 회장님 격려의 글 고맙습니다,
오늘은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조금 선선한
날씨입니다만 환절기 건강 잘 챙기시면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