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만나 성경 : 창세기12:10 "그 땅에 기근이 있으므로 아브람이 애굽에 우거하려 하여 그리로 내려갔으니 이는 그 땅에 기근이 심하였음이라."
♧. 약속의 땅을 떠나면 안 됩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부름을 받고 자신이 살고있던 고향을 떠나 갈바를 알지 못하고 하나님께서 지시한 땅으로 갔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가나안 땅에 심한 기근이 찾아와서 양식을 찾아서 애굽으로 내려갔습니다. 양식 문제는 해결되었는지 모르겠지만 더 큰 문제가 생겼습니다. 자신의 아내 사라를 애굽 왕 바로에게 빼앗기게 될 위기를 맞이하였으나 하나님께서 이 일로 인하여 바로와 그 집에 큰 재앙을 내리시므로 인해 사라를 다시 찾아올 수가 있었습니다. 문제를 피해 달아나면 더 큰 문제를 만나게 됩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약속의 자리를 떠나면 안 됩니다.
환경 때문에 믿음의 자리를 떠나는 자는 믿음이 연약하기 때문입니다. 신실하신 하나님께서 우리를 택하시고 부르셨는데 어떠한 문제가 있더라도 당신의 자녀들을 책임지지 않으시겠습니까? 눈에 보이는 현실 때문에 두려워해서는 아니 됩니다. 눈에 보이는 것은 허상이요, 실상은 하나님의 계획대로 다 이루질 것입니다. 문제가 있다고 해서 도망을 가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실패한 그 자리를 성공을 향한 새로운 출발점이 되게 하실 것입니다.
신앙생활을 잘 하던 성도가 돈 버는 일 때문에 믿음의 자리를 떠날 때가 있습니다. 당장에 가정 형편이 조금 나아졌는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소중한 것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물고기가 물을 떠나면 벌레의 밥이 되고, 기차가 레일을 벗어나면 전복이 되는 것처럼 하나님을 떠나서는 아무 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주님께 붙어있는 것이 참된 지혜이고 복 받는 비결입니다.
어떠한 역경과 환난 가운데서도 약속의 자리를 떠나지 말고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가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상화평 목사/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