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만나
성경 : 신명기28:2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순종하면 이 모든 복이 네게 임하며 네게 미치리니"
♧.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면 복이 따라옵니다.
복 받기를 싫어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옛 선친들은 복을 얼마나 좋아했는지 숫가락이나 아이들 고무신에도 복자를 새겨넣고, 아이들 이름에도 복돌이, 복순이, 칠복이, 팔복이....복자가 들어가는 이름들이 많았습니다. 그렇게 한다가 복을 받는 것이 아닙니다. 복의 근원이 되시는 하나님의 말씀에 온전히 순종하는 삶을 살아가면 복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교회에 다닌다고 무조건 다 복을 받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면 하나님의 축복은 따라올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께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내가 순종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면 반드시 하나님의 축복이 찾아올 것입니다.
하나님은 정확한 온도계나 저울과 같으신 분입니다. 우리의 믿음의 열정과 분량을 절대로 속일 수가 없습니다. 선택은 우리의 몫인데 순종과 불순종의 결과는 확연하게 다릅니다. 순종하면 복을 받고, 불순종하면 저주와 재앙을 피해갈 수가 없습니다. 당장에 그 결과가 나타나지 않는다고 해서 제 맘대로 살아가는 자들은 천하에 어리석은 자들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셔서 오래참고 인내하시지만 끝까지 참으시지는 않습니다.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자가 지혜로운 자입니다.
하나님 말씀을 많이 알고 깨닫고 있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실천하지 않으면 모래 위에 집을 지은 자와 같다고 우리 주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면 무너져 내릴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켜 행하는 자는 반석 위에 집을 지은 자와 같아서 그 어떤 풍파에도 넘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면 손해를 보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그 결과는 반드시 축복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불순종의 습관을 끊어버리고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살아갈 때에 놀라운 축복의 주인공이 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상화평 목사/서울>
○ 더 많은 글을 보시려면 ☞☞☞
https://studio.youtube.com/channel/UCkcZ9PHuYpc9wtHuow9uDEA/videos/upload?filter=%5B%5D&sort=%7B%22columnType%22%3A%22date%22%2C%22sortOrder%22%3A%22DESCENDING%22%7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