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AI라는 기법이 나타나며 검색시장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이 트랜드를 따라가야 디지털 시대에 문맹화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제가 여러 자료를 검토해 요약해보니 아래와 같은 경향을 갖습니다.
각각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종 진화는 4번으로 갈 것 같은데 사용자의 선택이 어떨지는 궁금합니다
1. 구글 ... 여러개의 예문을 제시 하지만 사용자가 일일이 확인해야 된다
google.com으로 접근
이 구글은 여러개의 유사한 답을 가르쳐주지만 사용자가 하나하나 확인해야 됩니다. 심지어 몇백개가 될 경우 한두어개 찾아보고는 내용을 찾지 못할 경우 포기를 하게됩니다.여기에서 구글의 수익모델이 나타나고 구글 매출의 80%가 됩니다. 링크 클릭시 구글 수익발생.
그렇지만 유튜브(youtube.com)가 이 검색 시장을 잠식하고 있습니다. 글로 설명하는 대신 영상으로 설명하니 자료만 잘 찾으면 구글보다 훨씬 나은 자료가 되며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검색엔진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2. 1세대 AI ... 질문에 대한 답을 주지만 진위에 대해서는 사용자가 다시 확인해야 됩니다
chatgpt는 거짓말을 자주하기 때문입니다
접근 chatgpt.com
1번 구글 검색엔진의 불편한점을 해소한 것이 챗지파티이고 이는 답을 바로 요약해줍니다. 그렇지만 자주 거짓말, 잘못된 정보를 가르쳐 주어 잘 모르는 사용자는 엉터리 정보 때문에 오히려 더 많은 시간을 소요하게 됩니다
3. goover 진화된 ai ... 질문에 대한 답을 주고 그에 대한 심층답변을 제공합니다
접속은 beta.goover.ai/home
쳇지피티의 단점을 해소하기 위해 심층 답변을 제공해 주지만 여전히 잘못된 정보인지 확인은 쉽지 않습니다
4. 프플렉시티 역시 진화한 ai ... 질문에 대한 답을 주고 그 답을 도출한 소스를 맨 앞줄에 배치해서 답을 도출한 근거를 보여줍니다
perplexity.ai로 접근하면 됩니다
그래서 답에 대한 소스를 맨 앞에 배치하여 사용자로 직접 찾아볼 수 있게 하여 신뢰를 확보합니다.
하나씩 사용하면서 특징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