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를 꼽으라면 당연 제주도가 아닐까! 야자수와 푸른 바다로 이국적인 풍경과 더불어 입맛을 사로잡는 신선한 해산물, 현지인들과 여행객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축제까지. 해외여행 못지않은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제주도로 떠나보자. 제주 여행에서 관광보다 휴식에 집중하고 싶다면 애월을 주목해보자. 익스피디아가바다 풍경이 매력적인 제주 애월 호텔 & 숙소 4곳을 소개한다.
아름다운 바다 전망! - 엠버 하우스
애월 해변에 위치한 엠버 하우스는 탁 트인 제주 바다를 바라보며 휴식을 가질 수 있는 곳이다. 레지던스형 숙소로 다양한 타입의 12개 객실과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까지 있어 숙박은 물론 여유롭게 커피와 달콤한 케이크까지 즐길 수 있어 투숙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정원뷰, 오션뷰로 나누어진 객실은 넓은 공간에 간이 주방까지 마련되어 있어 간단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만 3세 이하의 어린이는 1명 무료 숙박까지 제공되기 때문에 유아 동반 가족 여행으로도 제격. 각 객실마다 개별 테라스까지 마련되어 있으니 여유롭게 애월 바다를 감상하기에도 좋다. 단, 건물에 엘리베이터가 없어 높은 층의 객실을 배정받으면 다소 불편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애월 내륙에 자리한제주양떼목장은 아이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인기 펜션이다. 독채형 통나무 펜션으로 총 8개의 객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복층형으로 주방, 거실, 침실과 더불어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공간까지 있어 투숙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펜션 앞으로 펼쳐진 드넓은 정원과 정원을 뛰어노는 다양한 동물들은 이곳의 자랑! 기존에는 투숙객들에게만 체험이 가능한 목장이었지만 최근에는 제주를 방문하는 모든 여행객들에게 개방되어 염소부터 말, 산양, 돼지, 토끼, 거위 등 다양한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며 교감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방문 및 투숙객을 위해 제주 제철 과일들로 만든 시원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카페도 있으니 함께 이용해보자.
애월-하귀 해안도로에 위치한 올레 리조트 & 스파는 바다와 한라산을 바라보며 휴식을 가질 수 있는 인기 리조트다. 아이 혹은 부모님과의 힐링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곳을 주목해보자. 53개의 모든 객실이 풀빌라 타입으로 넓고 프라이빗 한 공간으로 마련되어 있으며 최대 6인까지 숙박이 가능해 대가족 여행으로도 머무르기에 좋다.
객실과 더불어 부대시설도 다양한 편.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 시설에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얕은 수심의 야외 수영장과 선베드, 스파 시설까지 갖춰져 있어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애월 해안도로를 따라 걸을 수 있는 산책로까지 마련되어 있으니 아침저녁으로 선선할 때 산책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가격 대비 조식도 다양하고 맛이 좋기로 유명하니 기회가 된다면 이용해보자.
애월 해안도로 앞에 자리한 리치호텔은 가격부터 시설, 전망, 위치까지 다양한 장점으로 여행객들의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공항 접근성이 뛰어나 자전거, 스쿠터 여행객이라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1박 8만 원대의 착한 가격으로 여행의 첫날 또는 마지막 날에 머무르기에도 부담이 적다. 큰 규모의 호텔은 아니지만 청결히 관리되어 있어 컨디션이 좋고 서비스도 특급 호텔 못지않게 뛰어난 편.
더블룸부터 슈피리어, 스위트 등 다양한 객실 타입에 최대 8인까지 머무를 수 있는 객실도 있어 가족 및 단체 여행으로도 좋다. 여행으로 피로가 쌓였다면 객실에 마련된 넓은 스파 욕조 시설을 이용해보자. 큰 창이 있어 바다를 바라보며 피로를 풀 수 있어 투숙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그 밖에도 호텔 입구에 스타벅스 커피와 편의점도 자리하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