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의 새로운 "클립"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60 초 분량의 동영상 클립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Twitch에서와 마찬가지로 "클립"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동영상 섹션을 자르고 공유 할 수 있습니다.
YouTube는 Twitch와 같은 라이브 스트림 플랫폼에서 인기있는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시청자와 제작자가 긴 동영상 클립을 만들어 동영상의 짧은 비트 크기 클립을 공유 할 수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현재 YouTube에서 피드백을 수집하는 동안 소규모 채널 그룹에서 '테스트 중'입니다.
클립은 최대 60 초이며 새로운 "클립 공유"버튼을 눌러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용자는 드래그 가능한 타임 라인 편집기를 사용하여 클립을 만들고 이름을 지정하고 새 URL을 통해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이 비디오 에는 직접 사용해보고 싶은 경우 클립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현재이 기능은 데스크톱 브라우저에서만 작동하지만 Android 및 iOS 지원은 "곧"제공 될 예정입니다.
클립에서 새 비디오를 생성하는 Twitch와 달리 YouTube 클립 링크는 탐색 막대의 시작 및 끝 지점과 함께 원본 비디오를로드하고 ~ 60 초 클립이이 두 지점 사이를 반복합니다. 동영상의 타임 스탬프에 연결하는 기능과 비슷해 보입니다. 단 60 초 길이의 루프입니다. 동영상 오른쪽에있는 커다란 파란색 '전체 동영상보기'버튼은 전체 동영상을 시작합니다. 이미로드 된 동영상이있는 페이지에 이미 있기 때문에 브라우저가 실제로 아무데도 가지 않습니다.
Twitch의 또 다른 큰 변화는 채널의 YouTube 클립이 어디에도 공개적으로 나열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Twitch 클립의 가장 좋은 기능 중 하나는 모든 채널에 첨부 된 "인기 클립"섹션으로, 최근 가장 많이 본 클립을 나열합니다. Twitch의 "인기있는 클립"섹션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크라우드 소싱 된 하이라이트 릴로 사용되며 새로운 채널을 파악하거나 주요 사건을 파악할 수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내가 만든 YouTube 클립은 계정 설정에 비공개로만 표시되므로 공유 가능한 개인 북마크와 비슷합니다.
클립이 YouTube 생태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Twitch와 같은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의 클립은 Twitch 스트림이 몇 시간이고 공유 할 수 없기 때문에 작동합니다. 이 모든 것이 YouTube 실시간 스트리밍에 확실히 적용되지만 실시간 스트리밍되지 않은 동영상 클립도 만들 수 있으며 여기에서 YouTube는 Twitch와 다릅니다.
YouTube 사용자는 YouTube의 추천 엔진 인 "알고리즘"을 기쁘게하기 위해 신중하게 제작 된 10 분 분량의 동영상을 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시청자를 늘리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간주됩니다. 누군가가 10 분짜리 동영상으로 60 초짜리 클립을 만들어 동영상 대신 입소문이 난다면 제작자에게 좋은가요? 클립은 원본 동영상에 대한 타임 스탬프 링크이므로 제작자는 계속해서 원본 동영상을 볼 수 있지만 The Algorithm은 시청 시간 및 기타 측정 항목에서도 제작자에게 점수를 매 깁니다.
이것은 또한 광고 읽기와 엉망이 될 것입니다. 더 큰 채널은 종종 비디오의 일부로 통합 된 광고 읽기를 포함하며,이를 비디오에서 잘라 내고 클립을 공유하면 제작자 수입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Google은 "원본 동영상 길이가 30 초 이상인 한"클립에 광고가 게재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따라서 여전히 수익을 올릴 수있는 방법이 있지만 YouTube 사용자는 타사 광고 대신 Google의 자동 광고 프로그램에 더욱 의존하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