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언제 찾아도 만족도가 높은 여행지입니다. 겨울이 찾아온 지금, 제주도의 또 다른 매력을 볼 수 있는데요. 뚜벅이 여행자라 해도 제주 여행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뚜벅이 여행자를 위한 제주도 동쪽 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주 스위스 마을은 스위스 건축가가 설계해 유럽 스타일의 느낌을 한껏 담은 곳으로, 아기자기한 감성이 넘치는 가게들, 카페들, 그리고 다양한 공방과 소품 숍들이 함께 어우러져 있어 구경할 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특히, 거리마다 펼쳐진 벽화들은 사진 찍기에 최적의 장소로 멋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데요. 언덕 위에 위치한 이 마을은 더욱 올라갈수록 아름다운 제주도의 바다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마치 동화 속으로 들어온 듯한 기분을 낼 수 있죠.
스위스 마을은 '동행'이라는 주제로 만들어진 장소로 아무에게나 집을 분양하지 않는데요. 그 이유는 동행하며 살아갈 이웃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죠. 이곳에서는 함께의 가치를 중요시하고, 마을을 함께 만들어 나갈 이웃을 맞이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4개의 단지가 있지만 현재는 1개의 단지만 운영 중이라 완성되지 않은 부분이 있지만, 스위스의 이미지와 풍경이 떠오르는 이 곳에서 스위스의 향기를 느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제주조천스위스마을 ✅064-740-6000
비자림은 천 년이 넘는 세월 동안 자라온 비자나무 숲으로, 세계적으로 보기 희귀한 거목들이 모여있는 곳이에요. 천연기념물 374호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는 비자림에서는 붉은 화산송이가 깔린 길을 따라 걸으며, 숲속의 신비로움을 맑은 공기와 함께 만끽할 수 있습니다.
500~800년생의 다양한 비자나무들과 단풍나무, 후박나무 등 다양한 수종들이 숲을 이루는데요. 이로 인해 숲 입구부터 피톤치드가 가득한 상쾌한 향기가 퍼져 나와, 산림욕의 매력에 쉽게 빠져들 수 있습니다.
산책로는 크게 A, B코스로 나뉩니다. A코스는 대략 2.2km로, 약 40분 정도 소요되며 화산송이가 깔린 평지로 구성되어 있어, 어린 아이를 둔 부모님과 만삭의 산모도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B코스는 다소 거친 돌멩이길이 포함되어 있어, 좀 더 모험적인 산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또한, 비자림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매 정각시간마다 시작하는 무료 탐방해설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시간 동안 비자림에 자라는 다양한 식물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비자림
✅09:00 ~ 18:00✅연중무휴✅일반 3,000원✅어린이, 청소년 1,500원✅064-710-7911
더로맨틱 카페는 웨딩 스튜디오였던 공간을 새롭게 탄생시킨 스튜디오형 카페입니다. 야외와 건물 내부는 각각 다른 테마로 꾸며져 있어 사진 찍기에 이상적인 장소로, SNS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카페에는 다양한 포토존이 있으며, 음료 주문장소와 휴식 공간은 별도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특히, 음료를 주문하면 진동벨 대신 꽃다발을 받게 되는데, 이 꽃다발로 사진을 찍다가 자신의 꽃 이름이 불릴 때 음료를 받으러 가는 것이 더로맨틱 카페만의 독특한 방식입니다.
카페의 대표적인 포토존으로는 숲속 액자가 있습니다. 숲길을 조금만 올라가면 나타나는 이 액자는 어느 웨딩 사진 부럽지 않을 아름다운 배경을 자랑하죠. 휴식과 낭만이 공존하는 더로맨틱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로맨틱
✅ 평일 10:00 ~ 20:00✅ 주말 10:00 ~ 20:00✅ 화요일 휴무✅ 064-782-6348
닭머르 해안길은 대한민국 해안 누리길 중 하나로, 잘 알려지지 않은 제주도 숨은 명소입니다. '닭머르'는 닭이 흙을 파헤치고 있는 형상을 하고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조천읍 신촌리 일대 해안 풍경과 함께 걸으면 좋은 산책로이기도 합니다.
닭머르 해안길은 아름다운 바다 전망을 자랑하지만 아직 도민들에게만 유명하고 아직 여행객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그렇기에 한적하게 산책을 즐기며 사진을 찍기에 제격인 장소이죠.
또한, 이곳은 일몰을 감상하기 좋은 장소로 유명합니다. 억새와 저녁 노을이 만드는 황홀한 풍경은 사진 찍기에 이상적이죠. 해 질 무렵에 방문하면 그 모습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으니 시간에 맞춰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닭머르 해안길
✅064-740-6000
'월정리'는 제주도 동쪽에 위치한 마을로, '달이 머문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에메랄드 빛 바다가 그림처럼 펼쳐져 있고, 밝은 달이 떠오르는 풍경이 특히 아름다운데요. 해변의 수심이 얕아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월정리 해변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많은 여행객들이 찾아오게 되면서 다양한 식당, 카페, 숙박시설이 생겨났습니다. 특히, 카페 중 일부는 바다를 바라보며 휴식할 수 있는 의자를 마련해 놓았는데, 이곳은 SNS에서도 인기 있는 포토스팟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또한, 서핑, 스노클링, 카약 등 다양한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데요. 월정리해변은 일정한 높이의 파도가 지속적으로 들어와 서핑하기 좋아 많은 서퍼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월정리해변
✅064-783-57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