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68808
대한민국 어린이들의 유치원 취원률은 전국적으로 60%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나머지 40%의 아이들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다니지도 못하고 방치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유치원은 아이들이 생애 처음 다니는 학교입니다.
부모의 사회적 경제적 능력의 차이에 따라 유아들은 교육접근기회에서 부터의 차별을 당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사립유치원에 의존도가 높아 비싼 수업료에 부모들은 가계부담이 크고
유아교육기관이 아닌 유사교육기관이 난무하고 있고
일부 어린이집과 사립유치원에서의 각종 특기교육은 유아교육이 질을 저하시키고 있습니다.
국공립유치원은 그 수가 턱없이 부족하여 다니고 싶어도 다닐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유치원은 학교입니다.
유치원은 우리나라 유아교육을 담당하는 학교입니다.(유아교육법 제 2조)
유치원은 만3세부터 취학 전 유아들이 다니는 학교입니다.(유아교육법 제2조)
유치원은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이 정한 국가 수준의 “유치원 교육과정”을 근거로 유아를 교육하는 학교입니다.(유아교육법 제 13조)
유치원은 교육인적자원부 및 교육청의 장학지도를 받는 학교입니다.(유아교육법 제 18조)
40%의 방치되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국공립유치원이 확대는 필요합니다.
교육에서의 차별은 모든데서의 차별을 의미합니다!!!
* 국공립병설유치원 설립이 의무화되면
1. 국가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 수업료가 매우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2. 신뢰하고 맡길 수 있는 우수한 교사진이 있습니다!!
매년 20 : 1이 넘는 경쟁률(서울, 2008년 경쟁률 30:1)이라는 1, 2, 3차의 엄격한 국가 고시 과정을 통해 선발된 국공립 유치원 선생님들은 자타가 공인하는 유아교육의 최고 전문가입니다. 또한 국공립 유치원 선생님들은 국가가 실시하는 계속적인 연수를 이수하여 윤리적이고 전문적이면서 체계적인 교육을 유아들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초등학교 교육과 연계된 교육을 통해 유아들의초등학교 적응을 도와줍니다!!
상당히 많은 숫자의 유아들이 초등학교 취학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병설 유치원의 장점은 근접성으로 인하여 초등학교에 대한 친밀감을 지니게 되고, 초등학교와의 자연스런 연계 교육이 이루어지므로 초등학교 적응력을 높인다는 점입니다.
4. 국가 수준 교육과정의 운영과 국가의 질 관리를 통해 교육의 질을 보장합니다!!
국가 수준 교육과정은 유아교육계의 전문가들이 협력하여 만든 가장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병설 유치원의 경우 체계적인 국가 수준 교육과정의 운영을 통해 유아들의 발달에 적합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장학과 평가를 통해 질적으로 우수한 교육과 보호를 유아들에게 제공하여 아이들은 건강하고 행복한 유아기를 보내게 됩니다.
부디 전국의 어느 곳에서든지, 부모의 경제적 능력과 상관없이!!!
대한민국의 모든 유아들이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68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