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만나(20240918) 성경 : 여호수아24:15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
♧. 상천하지의 하나님을 섬기는 자가 복받은 자입니다.
사람이나 물건을 잘 선택해야 이땅에서 행복하고 편안한 삶을 살아갈 수가 있습니다. 예전에 가전제품을 광고하면서 "순간의 선택이 10년을 좌우합니다."라는 문구로 큰 효과를 본 기업이 있습니다. 가전제품은 불편하면 돈이 들더라도 바꾸면 되는데 우리의 이생과 내세의 행복과 영생이 달린 문제는 신중하게 잘 선택해야 합니다. 세상의 잡신들이나 우상을 숭배하는 자들의 말로는 불을 보듯 뻔합니다. 천지만물을 창조하시고 주관하시는 상천하지의 하나님을 섬기며 살아가는 자들이 진정으로 복받은 자들입니다. 이땅에서도 부족함이 없는 삶을 살다가 죽은 뒤에는 영생복락의 천국에서 주님과 영원히 함께 살아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사람 여호수아는 목이 곧고 패역한 이스라엘 민족들에게 역설적으로 선포를 합니다. "만일 여호와를 섬기는 것이 너희에게 좋지 않게 보이거든 너희 열조가 강 저편에서 섬기던 신이든지 혹 너희의 거하는 땅 아모리 사람의 신이든지 너희 섬길 자를 오늘날 택하라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 하나님께서 인간들에게 자유의지를 주셨지만 오직 하나님만을 섬기겠다고 결단한 여호수아를 따라오라는 말입니다.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하실 것입니까? 순간의 선택이 영원을 좌우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은 이분법입니다.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것도 좋고 저것도 좋아해서는 안됩니다. 오직이라는 뜻은 영어로 "only one"입니다. 하나님만을 사랑하고 따라가야 할텐데 세상의 물질이나 명예 그리고 쾌락에 마음을 빼앗겼다면 진정으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이 우상이고 영적인 간음입니다. 지체하지 말고 회개하고 돌이켜야 합니다. 그것이 우리가 사는 길이고 복받는 비결입니다.
우리 가운데 모든 우상을 제거하고 오직 하나님만을 섬기며 행복한 삶을 살아가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상화평 목사/서울>
첫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