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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도로 뚜껑열린 신대구부산고속도로. 통행료 장난아니네요...
Hey remi 추천 0 조회 1,096 06.01.12 23:17 댓글 1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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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1.12 23:21

    첫댓글 흠...민자고속도로이니-_-;; 역시나 비싼값에 통행료가... 광고 볼때 압박적이죠-_-;; 현대 아X-웨X

  • 06.01.12 23:41

    그래도 연비 따지면 별 차이는 없을법 합니다..

  • 06.01.12 23:43

    경부/중앙/구마/88/신대구부산/대구포항 고속도로가 한꺼번에 만나는 대구지역의 병목현상을 어떻게 풀어낼지가 이 고속도로의 성패를 좌우할것 같네요~ ^^;

  • 06.01.12 23:57

    시간적/연료값을 비교해보면, 그리 손해볼 것 같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경부고속도로의 정체가 다소 나아질 것 같기도 하구요.

  • 06.01.13 07:44

    대구-부산으로 가는게 더이익입니다..

  • 06.01.13 09:21

    고유가시대 기름절약... 이 값이 더 큽니다.

  • 06.01.13 12:38

    고속버스 비용 오르는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통행료의 압박으로 서울~부산간 고속버스 비용 상승이면 더욱 경쟁력 저하로 이어질텐데요. 안 그래도 KTX에 수요 마니 뺐긴게 부산행 고속버스인데 말이죠.

  • 06.01.13 12:42

    오히려 내려갑니다. 고속버스는 단순한 거리로 계산하기 때문입니다. 통행료와 무관합니다. 그래서 금호고속 센트럴-광주노선 천안논산 개통으로 운임이 3000원 정도 인하되었죠.

  • 06.01.13 13:34

    그리고 기름도 절약되므로 서울-부산 우등이 현재 28200원 하던것이 약 27500~28000원 정도로 떨어질것 같네요..

  • 06.01.13 15:00

    일전에도 중부내륙고속도로 개통 덕분에 요금&시간 인하&단축됬죠(경부선)

  • 06.01.13 16:43

    서울-부산노선 평일에는 본전치기는 하고 있습니다... (아침시간 제외) 그리고 고속도로 개통되면 부산까지 잘하면 4시간만에 갈수있겠군요.. (한진/천일고속이면 3시간 30분도 무난하는..)

  • 06.01.13 18:38

    3시간 30분은 너무 과장하신 듯.. 대구까지 빨리 뚫어야 3시간 30분걸리던데..

  • 06.01.13 16:43

    홍보를 어찌하냐에 따라서 상황이 달라지겠죠. 천안-논산 고속도로 같은경우에도 기름,시간절약을 키워드로 홍보를 조금만 더 확실히 했다면 모르는 상황이죠. 따지고보면 천안논산선 같은 경우에는 기존 23번국도 4차선확장때문에 수요가 없어진 측면도 좀 큰데..

  • 06.01.13 16:59

    전혀 '미친척'이 아닙니다만-_- 절약되는 시간과 유류비는 전혀 생각을 않는 발상이군요. 좀 부풀려 말하자면 두 배 가까운 돈을 내고 KTX를 타는 것도 같은 맥락이죠. 30분절약이라..승용차의 경우 1시간은 너끈히 줄일 수 있습니다.

  • 06.01.13 17:01

    40km를 줄일 수 있으니 중형차 기준으로 고속주행시 연비를 10km로 잡는다면(시속 120km 이상이면 더 낮아지겠지만) 4L를 절약할 수 있고 현재 휘발유가격을 1400원으로만 잡아도 5600원이 절약됩니다. 거기다 1시간의 시간까지. 통행료가 중형차 기준으로 2600원 비쌉니다만 이 정도면 훨씬 이득이죠.

  • 06.01.13 17:04

    기존 경부고속도로는 통행료가 없는 것도 아닌데 어이없군요. '미친척'이라니-_-

  • 그나저나 문제는 앞으로 이런 민자 고속도로가 늘어난다는 점입니다. 까딱하가다는 민자 고속도로 노선 갯수가 한국도로공사 운영 노선 갯수보다 늘어나는 것은 시간 문제 입니다.

  • 06.01.13 21:42

    민자고속이면 어느정도의 적자를 감수해야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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