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말씀 : 디모데전서 2장 1~7절
새길말씀 : 그러므로 내가 첫째로 권하노니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와 도고와 감사를 하되
임금들과 높은 지위에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하여 하라
이는 우리가 모든 경건과 단정함으로 고요하고 평안한 생활을 하려 함이라 (딤전2:1~2)
오늘찬송 : 582장 어둔 밤 마음에 잠겨
One Point 말씀
하나님은 한 개인뿐만이 아니라, 한 나라의 흥망성쇠를 주장하시는 분이십니다.
따라서 그리스도인들은 나라와 위정자들을 위한 중보기도를 드려야 합니다.
사무엘은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결단코 범하지 않겠다고 고백합니다 (삼상 12:23).
본문에서 바울은 모든 사람을 위해서 기도하되, 특별히 나라와 위정자들을 위하여 기도하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당시는 그리스도인들에 대한 네로의 박해가 점점 심해지고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순교자가 생겼고, 성도들은 그리스도를 위해 살아가기가 참으로 어려웠습니다.
이러한 상황이었지만, 바울은 통치자들을 위하여 기도할 것을 권면하고 있는 것입니다.
본문에는 통치자들을 위하여 기도해야 할 이유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첫째, 우리 구주 하나님 앞에 선하고 받으실 만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3절).
둘째, 중보 기도는 하나님의 뜻과 조화를 이루기 때문입니다 (4절).
셋째, 모든 통치자들을 위하여 드리는 기도는 기독교 교리와도 조화를 이루기 때문입니다 (5~6절).
넷째, 모든 사람을 위한 기도는 위대한 복음의 사실을 증거 하도록
선택받은 바울의 직분과도 조화를 이루기 때문이다 (7절).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끊임없이 기도해야 합니다.
위정자들도 하나님이 세우신 일꾼들이기에 그들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공의를 세우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그들이 우리의 신앙생활과 복음사역의 원활함을 방해하지 않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오늘의 실천 One Point Practice
나라와 위정자들을 위해서 기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고 우리 백성들이 삶의 평안과 안정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기도 제목입니다.
사무엘처럼 나라와 위정자들을 위한 중보 기도의 대열에 오늘부터 동참합시다.
오늘의 기도
공동체의 무릎기도 : 나라와 위정자들을 위한 기도가 늘 드려지는 공동체 되게 하소서.
가족의 마음묵상 : 우리 가정이 한 마음으로 나라를 위하여 기도 드리게 하소서.
나의 두손묵상 : 사무엘의 마음과 결심으로 나라를 생각하며 늘 기도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