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이 있는 곳에서 탁구를 즐길 수 있는 곳은 대략 3군데 정도 됩니다.
H대 후문쪽의 지하에 있는 탁구장이 있는데 한 시간에 4천원 받더군요 돈 내고 탁구친지가 오래라 이 가격이 합당한 가격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저희 동네는 당구비가 평균적으로 10분에 천원 정도 하더군요
아무튼 이 탁구장은 할머니 한분이 온돌비스무리한 좀 높은 자리에 앉아 관리를 하고 계시는데 할머니가 계셔서 그런지 라켓도 테이블도 공도 청소 상태도 뭐 차라리 지저분하다고 할 정도입니다.
드문드문 학생들이 와서 탁구를 치는데 [슬쩍 물어보니 요새는 탁구 잘 안친다고 하더군요 ㅡ,.ㅡ;;]
제 초보 실력으로 보아도 " 아 !! 어떻게 저렇게 탁구를 못칠수 있나!!" 할 정도입니다.
언제인가 K본부 방송국에서 보았던 1박 2일 멤버들의 탁구 실력이나 그 학생들 수준이나 거기서 거기였습니다.
서설이 길어지고 있군요 죄송합니다.
아무튼 그 후엔 무료로 개방되는 군민 체육관으로 탁구를 치러 다녔는데 여기의 시설은 동호인용 테이블 12대에 [앞뒤 2면으로 설치되어 있더군요] 레슨용 테이블 1대 혼자서 연습할 수 있는 테이블 1대 이렇게 총 14대인데 동호회및 일반 아마츄어들 강습용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기 때문에 관리가 아주 잘 되어있습니다.
정식으로 시합을 해도 될만큼이랄까요? 어느정도는 뒤로 물러나서 로빙까지 가능할 정도니까 천정이 얼마나 높은지는
여러분의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전등이 형광등이나 3파장 전구가 아닌 수은등이라는거[밝아지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답답]
그런데 어제는 이 탁구장도 동호회 정기 모임으로 인하여 사용할 수 없어서 친구하고 차를 돌려 좀 멀리 있는 농어민 체육센터로 향했습니다. 이 곳은 전용 탁구장이 아니라 꽤 규모가 있는 2층 건물로 1층에는 대략 30여대의 주차시설을 갖추고 있고
2층에는 배구, 배드민턴, 농구등을 즐길수 있고 때에 따라서는 펜스를 설치하고 탁구 시합장으로 이용된다고 이야기 들었지만 제눈으로 확인한바는 없습니다.
그리고 샤워장과 농어민 체육센터인만큼 어르신들을 위한 ㅁ사의 온열 치료기 체력증강장[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기엔 너무 좁아 이렇게 표현해봅니다. ^^] 그리고 주민들을 위한 노래방, 한쪽으로 탁구 테이블 2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천정도 낮고 공간도 좁지만 공 줏으러 다니는 동선이 짧아 군민 체육관과 비교하면 같은 시간을 이용해도 실 사용시간은 농어민 체육센터가 더 길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런데 그날 같이 탁구를 치던 친구가 아주 재미있는 이야기를 하더군요
"이런 무식한 개쉑히들........ 탁구장 바닥에 에폭시을 깔다뉘.......이런 덴당!"
" 야 ! 에폭시가 뭐다냐?"
"푸하하 넌 그나이 먹도록 에폭시가 뭔지도 모르냐? 이런 무식한 쉑히"
ㅡ,.ㅡ;; << 그때의 내마음
그런데 에폭시가 뭔지 아시는 분
밑의 글은 인터넷에 있는 사전을 뒤져 제가 알아낸 것인데 내용을 보아하니 탁구장 바닥에 적합한 재료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 재료가 탁구장 바닥에 시공하는 재료로서 적합한 재료인지 궁금해서요 ^^
에폭시수지를 생성하는 반응에 관해서는 이미 19세기 말에 알려져 있었으나, 실용화를 위한 연구는 1930년경 미국에서 착수되어 1946년경부터 제품이 시판(市販)되었다. 비스페놀 A[2,2-비스(4'-옥시페놀)프로페인]와 에피클로로하이드린을 수산화나트륨의 존재하에서 작용시키면 분자량 300~4,000의 제1차 수지(프레폴리머)가 생긴다.
제1차 수지는 원료의 배합조건에 따라 기름 모양의 것에서 연화점(軟化點) 160℃ 가까운 고체 모양의 것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후일의 용도에 따라 반응조건을 선택한다. 제1차 수지에 m-페닐렌다이아민 등 아민, 프탈산무수물 등 산(이들을 경화제라고 한다)을 첨가하면 에폭시기의 고리열림 및 하이드록시기와의 반응이 일어나 다리결합이 이루어져 경화제의 종류나 반응조건에 따라 각각 성질이 다른 수지가 생긴다.
에폭시수지는 비중 1.230~1.189이며, 굽힘강도·굳기 등 기계적 성질이 우수하다. 경화 시에 휘발성 물질의 발생 및 부피의 수축이 없고, 경화할 때는 재료면에 큰 접착력을 가진다. 가연성·내약품성이 크지만 강한 산과 강한 염기에는 약간 침식된다. 안료(顔料)를 첨가함으로써 마음대로 착색할 수 있고, 또 내일광성도 크다. 제품의 최고 사용온도는 80℃ 정도로 낮다. 주형(注型)·매입(埋込)·봉입(封入) 등 뛰어난 가공성을 보인다.
이상과 같은 성능을 이용하여 접착제(금속과 금속의 접합에 가장 알맞다)·도료·라이닝 재료·주형품 재료·적층판(積層板)·염화비닐수지의 안정제 등 그 용도가 다양하다. 최근에는 종래의 제품이 내열성에서 미흡한 점을 보완하여 고리모양 다이에폭시수지를 개발하고, 내열성을
첫댓글 쉽게 말하면 주차장바닥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음... 우리교회 탁구장과 같은 느낌이겠네요. 무릎 조심하세요. ^^*
우리교회두요 ㅡ.ㅡ;
습기차면 초특급미끄러워서 자빠진다에 올인~
그런 곳에서 탁구 오래 치면... 무릎 망가진다에 올인~~~
그래서 저는 테니스화에 인솔도 두꺼운 놈으로 사용하고 무릎 보호대도 착용합니다. 그래도 무서운건 사실입니다. ^^;;;;
마루바닥이 최곤데 그래도 어쩔수없이 그곳에 서 친다면 무릎 정말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