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Stadia, 내부 스튜디오 폐쇄, 비즈니스 포커스 변경
사용자가 강력한 PC 나 콘솔을 소유하지 않고도 게임을 스트리밍 할 수 있도록하여 게임에 혁명을 일으킬 것을 약속 한 2019 년 말 스트리밍 플랫폼 인 Google Stadia가 게임 제작 사업에서 벗어나 이제 게임 게시자에게 플랫폼을 직접 제공 할 것입니다. 대중에게 Stadia Pro를 제공하는 것과 함께.
Kotaku 는 지난주 Stadia에 가까운 소식통에서 Google의 서비스가 큰 변화를 향하고 있다는 소문을 듣기 시작 했지만 회사는 오늘 뉴스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한 게임 업계 소식통은 Kotaku 에 Google이 기본적으로 특정 2021 년 이후에 출시 될 예정인 모든 게임을 취소하고 있지만 출시가 임박한 게임이 여전히 나올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늘은 몇 가지 설명을 제공합니다.
구글은 몬트리올과 로스 앤젤레스에있는 두 개의 게임 스튜디오를 폐쇄 할 예정이다. 둘 다 아직 게임을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이 폐쇄는 약 150 명의 개발자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Stadia 운영에 익숙한 한 소식통이 말했다. 이 회사는 Google에서 개발자의 새로운 역할을 찾으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Google에 따르면 Ubisoft 의 Assassin 's Creed 구축을 도왔고 몇 년 전 EA로 옮겨 Stadia에서 게임 제작을 시작 했던 베테랑 프로듀서 인 Jade Raymond 가 회사를 그만두고 있습니다.
Google은 Stadia 게임 서비스와 월 $ 10 Stadia Pro 서비스를 계속 운영 할 것입니다. 회사가 여전히 새 게임에 서명 할 수 있고 더 많은 타사 릴리스 를 플랫폼에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독점 게임이 여전히 서비스에 얼마나 많이 올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Stadia를 콘솔 플랫폼에 대한 진정한 경쟁자로 운영하려는 계획을 무너 뜨리는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이 회사는 퍼블리셔에게 Stadia 기술을 제공하기 시작하여 Stadia가 다른 비디오 게임 회사의 스트리밍 기술이 될 가능성을 열어 줄 계획입니다. Google의 Stadia 운영 책임자 인 오랜 콘솔 임원 인 Phil Harrison은 이러한 새로운 파트너십을 추구하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W 전자는 파트너가 모든 경기장의 고급 기술 인프라 및 플랫폼 툴에 내장 된 게임 솔루션을 모색와 작업에 중요한 기회를 참조하십시오"해리슨은 오늘 블로그 포스트에 썼다. " 우리는 이것이 Stadia를 산업 성장에 도움이되는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로 구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믿습니다."
구글은 처음에 129 달러 파운더 스 에디션 번들로 Stadia를 제공했는데, 여기에는 커스텀 컨트롤러, Chromecast Ultra (Google 서버에서 TV로 게임을 스트리밍하는 데 사용됨), 특정 게임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는 구독 서비스 인 Stadia Pro 3 개월이 포함됩니다.
Google 은 플레이어가 실시간 스트리밍 된 Stadia 게임의 제어권을 즉시 전달하고 게임의 저장 상태를 공유 할 수있는 기능을 포함하여 몇 가지 흥미로운 기능을 홍보 했지만 대부분은 출시 시점에 사용할 수 없었고 테스트 단계에 남아있었습니다.
서비스의 가장 좋은 순간은 타사 포트가 클라우드 게임 모델의 강점을 보여 주었을 때였을 것입니다.이 모델은 화면과 강력한 인터넷 연결이있는 거의 모든 장치에서 게임을 잘 실행할 수 있습니다. Assassin 's Creed Odyssey 와 같은 Ubisoft 게임 은 Stadia에서 잘 실행되었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 즈의 Stadia 지원을 통해 해당 게임의 플레이어는 일반 게임 장비에서 멀리 떨어져있을 때 휴대폰이나 노트북에서 추가 경기 나 퀘스트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Cyberpunk 2077 이 12 월에 다른 모든 것에 주저 앉았을 때 Stadia에서 꽤 잘 실행되었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제한 플레이 서비스를 제공하지도 않고 킬러 전용 게임도 제공하지 않은 Stadia는 그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한편 Microsoft는 Game Pass Ultimate 번들의 일부로 xCloud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강화했으며 Stadia는 새로운 게임 서비스에 대한 입소문을 낼 수있는 하드 코어 게이머 유형에 점점 덜 매력을 느꼈습니다.
Google은 자사 스튜디오와 뛰어난 스튜디오 책임자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구성된 리더십 팀의 창설로 미래를 위해 구축 된 것처럼 보이지만 이러한 노력만으로는이 Google 이니셔티브에 대해들을 때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했던 운명을 막을 수 없었습니다. 잠재력을 실현할 충분한 시간을 갖기 전에 내부의 지원을 잃을 것입니다.
Stadia는 아직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Stadia 기술은 여전히 성공할 수 있습니다. 많은 계정에서 Stadia는 게임을 훌륭하게 실행합니다. 그러나 게임 제작자로서 구글은 그것을 포장 한 것으로 보인다. Stadia의 자사 운영에 익숙한 한 소식통은 다른 기술 대기업이 널리 알려진 비디오 게임 제작 실패를 인용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구글은 게임을 만들기에 끔찍한 곳이었습니다. Amazon을 상상해보십시오. 그러나 리소스가 부족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