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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특성은 다죽이고 밸패는 숫자놀이나하고있어서 그냥 생각나는대로 끄적여본 나름? 밸패?
다음과 같이 패치할경우 사냥터와 컨텐은 대대적으로 손을 봐야한다는 전재하에서 적은것이니 너무 진지하게 보진 말아주세용~(피드백 받습니다)
루시안 : 소용돌이 스킬을 물복스킬로 바꾸고 풍속으로 전환(스킬 이팩트모션이 찌른 후 회전하는 이팩트이기때문에 찌르기스킬보단 물복에 더 어울림)
그리고 새로운 찌르기 1:1스킬 추가
방패 착용시 찬스가드 95%확률로 발동, 이속-3,
방패 미착용시 찬스가드 20%발동
데미지 현 데미지에서 40%감소(모든 타입)
방패스킬구현(쉴드 부메랑, 방패 내려찍기, 쉴드 챠지 등등등)
쉴드부메랑 - 2연타 원거리 타격스킬(스킬레벨이 오를 수록 사거리와 데미지가 올라간다)
방패 내려찍기 - 명중은 낮지만 보스몹이건 유저건 한방에 사망시킬 수 있는 스킬(스킬레벨이 오를 수록 명중률이 소폭상승, 쿨타임30초)
쉴드 차지 - 목표물을 밀어내는 스킬
스피드업 이속 +5, 막시민 스업과 중첩가능
스킬 범위도발(어그로) 구현 - 시벨린의 도발같이 대상의 공격력과 방어력에는 영향없는 순수 어그로형스킬
보리스 : 평도와 태도 1:1스킬을 서로 바꾼 뒤 잔영참을 암속부여(이렇게하면 잔영참 이름값과 낫벤야와의 템공유가 가능해짐)
태도 보리스 1:다수 스킬인 스매시 크래셔에 대지속성 부여(지속성을 주로하는 캐릭 탄생)
녹턴 : 화염방사, 미니건 추가
화염방사는 No stat, 속성수치와 들고있는 무기능력치만으로 사거리,데미지,디버프지속시간과 지속데미지등 반영
기본적으로 몹들에게 발화를 거는 디버프부여
미니건은 물복. 평상시 미니건 스킬을 사용시 캐릭터가 뒤로밀리는 현상(스러스트)가 발동되며 시즈모드(스타에 나오는 그 시즈모드에서 따온거 맞음)사용시 스러스트현상이 사라짐
개난사형 캐릭으로 보잡이나 컨텐에선 잡몹처리용이지만 사냥에선 압도적인 캐릭으로 자리매김하게끔 만듬
기본적으로 미니건 착용시 몹들에게 공격할경우 몹들또한 스러스트와 스턴을 동반한 디버프가 걸림(로키투나 그래시아같은 고정몹은 스턴만 동반)
플레임런처 -> 라이트닝런처나 뢰속을 연상시키는 이름으로 체인지
상공에 떠있는 적 타격(ex. 니모로이드 점프, 어벤던 타이탄 점프)
마갑착용 불가능(기계캐릭인데 왠 마법이붙은 템을....), 대신 녹턴과 란지에 전용 방어구 도입(방탄조끼, 폭발반응장갑, 방화복 등)
란지에 : 마총 삭제, 스승이 쓰던 장총 도입
찌르기로 해서 화승총과 스위칭으로 상황에 맞게 대처하게 만드는가 아니면 찌르기+마공으로 원래의 차가운 느낌의 캐릭속성을 살려 빙계열로만드느냐 고민...
연사력은 떨어지지만 한방한방의 파괴력은 대형무기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정도
단 최소사거리가 존재하며 적이 최소사거리 안쪽으로 들어왔을때는 개머리판이라던가 총검술이란 스킬로 적을 상대하거나 하드킥이란 기술로 적을 떨치고 상대해야함
그리고 사거리도 기본적으로 관통데미지부여(목표물 뒤에 있는 표적에도 데미지가 목표로한 적데미지의 90% 80% 70% 차순으로 들어감)
물리총은 손목 물리탄창 삭제하고 이솔렛처럼 서브무기 도입, 화승총답게 화속을 도입
상공에 떠있는 적 타격(ex. 니모로이드 점프, 어벤던 타이탄 점프)
막시민 : 방패 아이템 부활(평도들었을 경우에만 착용가능, 이스핀과 같은 방패와 스킬 구현. 빙페 착용시 이속-2)
오화월광참 빛속부여, 뇌신검 오화와 동급의 스킬로 격상
빛속, 뢰속 1:다수 스킬 생성, 풍속1:1기 생성
방패스킬 추가(쉴드 부매랑, 리플렉트 쉴드)
쉴드부메랑 - 루시안의 쉴드부메랑과 동일, 단 사거리는 루시안의 것보다 +3정도 김
리플렉트 쉴드 - 방패의 내구도와 경도에따라 데미지를 반사시키는 정도가 다름
스피드업 이속 +5, 루시안 스업과 중첩가능
이자크 : 클로를 물복무기로 전환(울버린의 클로 생각해보세요 얘가 이걸 찌르기로만 사용하는지 찌르기도하고 베기로도사용하는지)
블래스팅블로에 지속성 도입(블래스팅 블로 스킬 이팩이 땅이 갈라지는것을 보고 착안, 이러면 태도보리스와 함께 지속성 주캐릭 두번째 탄생)
너클+건틀렛 무기(신규스탯) 추가
얘또한 이솔렛처럼 서브무기 도입
그리고 얘 스토리보면 파워타입같던데 왜 게임내에서는 나야를 능가하는 회피타입으로나온지 의문
시벨린 : 봉벨린1:1주스킬(비연)과 창벨린 1:1주스킬(연) 체인지(이팩트랑 모션자체가 두개가 바뀌었습니다. 솔직히 비연 이팩트가 목표물을 관통하는 이팩트였어도 물복이라고 보기에 거부감이 약간은 줄어들텐데 박히고 끝남)
신규무기 할버트, 파랑크스(짧은창+방패 - 루시안의 방패보다 크고 육중함, 썰매마냥 탈것 대용으로도 사용가능, 방패착용시 이속-4 탈것으로 착용시<눈이나 빙판에서만 가능> 이속+3),
방패스킬 추가(항쟁의 다짐)
항쟁의 다짐 - 그 어떤 공격도 일정시간동안 피해없이 방어가능(지속시간은 방패의 내구도와 경도로 결정)
할버트는 물복용으로 파랑크스는 기존창과 같은 찌르기인데 사거리가 더 짧고 공격력도 낮음. 그 대신 방패 착용이 가능(쇼칸 스파르탄을보고 따옴)
그럼 현재나온 봉은 기반스텟을 어찌하냐?란물음이 나올 수 있음. 개인적으로 봉포함 몇몇 무기는 스텟을 새로 만들어야한다고 보는 1인
하드디펜삭제, 버서크공격력 현제보다 200%상승
조슈아 : 완드 삭제, 스몰소드계열 스킬을 예전처럼 찔+마공으로 체인지
스펠북을 완드대용으로 마공용 메인무기로 체인지
약화능력 감소, 대신 타캐릭의 디버프(로아미니의 포이즌노바)와 같이 사용시 시너지효과. 둘다 암속이기때문에 로아의 디버프에만 시너지효과가 생기게끔해봤음
클로에 : 조슈아의 무기였던 완드도입. 스테프는 아쿠아임팩트나 윙오브피닉스, 메테오, 썬더레인, 아이시클등과 같은 대형마법에 특화무기로 자리매김하고, 완드는 아이스미사일이나 아이스피어싱같은 1:1스킬류에 특화되게끔
어느분이 예전에 부채를 무기로 해달라고하신분이 계셨는데 이걸 물공으로하기에도 좀 그렇고 마방(보조)계열을 만들어서 그쪽 특화 무기로하자니 그럴바엔 티치엘의 로드를 공유하는게 나을것도같고(이건 좀 더 생각을)
아이시클, 메테오스킬은 던전같이 천장이 닫혀있는 곳에선 사용불가능
아이시클, 메테오 데미지 아쿠아임팩트나 윙오브피닉스 데미지보다 15배 상승(솔직히 전체기에 쿨타임 2분인데 지금 저 데미지는 알방아니면 쓸모가 없음. 근데 위에도 적었지만 던전에서 사용불가능하게 만들면 알방에서
조차 사용이 불가능한 스킬이 되기에 데미지 상승시키기는 필수불가결, 순수 파티사냥용)
나야 : 도끼삭제, 대신 부메랑이나 소태도이도류 도입(여닌자(어쌔씬) 컨셉인데 왠 도끼-_-)
언니와같은 상태이상 치료술 도입
수리검투척이나 심같은 투척용스킬 사용할경우 투척용 아이템이 있어야 사용가능. 그리고 그 투척용 아이템이 소비되게끔
속성 약간이나마 화속이 더 높던데 암속이 더 높아야한다고 보는 1인(이러면 베기나야, 베기보리스, 낫벤 3캐릭이 아이템 돌려쓰기가 가능해짐)
이솔렛처럼 서브무기 도입
로아미니 : 공격력 대폭 감소(현재 공격력에 60%다운), 대신 디버프 능력 현재보다 5배상승
무기 밀라무기인 채찍류 도입(성격보니까 새디스트타입이라 채찍이 토템보다 더 어울림... 시벨린에게하는거보면...)
포이즌노바에 추가능력 부여(적에게 걸려있는 버프 삭제 - ex, 이공 아나크로노 심기컷실패시 걸리는 완회)
아나이스 : 곰나 무기 곰인형으로 대체(곰인형의 악세서리를 바꿔주는 것으로 업글이 가능. ex.망토, 왕관, 브로치 등등등)
루시베어, 미카베어 이외의 곰인형이나 카릴가저택의 인형보스들을 마법인형으로 도입(마몬베어, 메피베어, 빅 네니 등등등)
수속, 화속, 뢰속정령스킬에도 버프류스킬도입(ex. 수속:공속 상승, 화속:공격력, 공격범위소폭상승, 뢰속: 데미지의 나머지 대미지를 제일 근접한 동류의 적에게 데미지가 들어감. 예를들어 피5천인 몹이
피가 100남았을때 5000이 박혔을시 100남은 몹은 죽고 근처에있던 동류의 몹에게 나머지 4900데미지가 들어감) 단, 버프류스킬을 배울 시 공격스킬을 배우지 못함
지속, 풍속, 성속?(비호에 성속이 있었나...마법인형에 미카베어가있어서 헷갈리네) 공격스킬 추가, 이 또한 마찬가지로 버프류스킬을 배울 시 공격스킬은 습득불가
밀라 : 찌르기무기 추가(예전에 실끝에 뾰족한 편?붙이달린 무기가 있었던것같은데 기억이 오락가락함... 현재 리체 손목 펜듈럼이 가장 밀라의 찌르기 무기랑 흡사한데...), 산규 베기무기 캡틴소드 추가
포격, 던전같이 천장이 닫혀있는 곳에서는 사용불가능
채찍을 봉,메이스, 같은 신스텟으로 전환
신규스킬 수속성으로 제작(해적인데 풍속도 나쁘진않지만 수속도 어느정도 어울릴것같음)
리스트, 메일 착용가능(여리여리한 벤야도 착용가능한걸 여호걸인 밀라가 착용못한다는건 말이안뎀)
포박스킬 추가(적을 움직이지못하게 묶어둠, 무기 내구도에따라 지속시간결정)
티치엘 : 백법으로 악마형이나 언데드형이 아닌 몹들은 사살할 수 없던 예전으로 롤빽(데미지는 들어가지만 현재 데미지의 80%하향), 버프능력들은 총MR수치그대로 적용되게끔(MR이 1200이면 블래싱으로 올라가는 능력이나 베리어
, 레지 등 모든것들이 1200으로 올라가고 600이면 600올라가게끔, 단 본인에게는 적용이 안됨, 서로다른 백법끼리 걸어주는것은 소폭 적용), 티치 3셋과 벞스 중복적용, 티치3셋 벞스마냥 한번에 3셋 동시걸기, 캐릭주변에서 화면전체적용
스테프 마공티치의 아이시클과 메테오 클로에것과 동급으로 전체기로 바꾸고 데미지는 클로에것보다 쌔고 쿨타임을 약간 더 길게끔
큐어(특긴치 능력 적용, 5분간 지속)
신규스킬 워프 추가 : 미니맵상 마우스로 클릭한 지점으로 바로 이동(쿨타임 1분)
이솔렛 : 가장 골치아픈 캐릭... 특히 찬솔...
무기가 마법검셋인데 기반스텟은 마방인것부터 에러... 게다가 무기 생긴건 한쪽은 찌르기용, 다른 한쪽은 베기용처럼보여서 물리력무기같은데 저걸 왜 마방기반으로??? 스킬들 이팩트도 무기생김새랑은 전혀 상관없는 모션
들로 이루어져있어서 얘를 어찌 손봐야할지 감이 안잡힘
무기자체를 바꾸던지 아니면 무기형태에맞게 물복으로 바꾸고 스킬이팩트와 모션을 바꾸던지해야할것같음
얘도 기본적으로 1,2,3버프능력치는 지금의 곱절로 상향시키고 공격력은 80%다운시켜야한다고봄. 대신, 티솔은 찬솔의 1,2,3스킬 사용불가와 백법티치와같이 언데드나 악마형에게는 타속성캐릭보다 우위를 차지하게끔
벤야 : 해머삭제, 물복 할버트 도입(낫이야 얇상하게생겨서 여캐릭이 들어도 그닥 위화감이 없다지만(노블레스에 세이라도 한몫함) 해머는... 저 육중한걸 여리여리한 벤야가... 밀라도아니고...
낫벤스킬을 마법베기로 전환하던가 다음과 같은 스킬을 과감히 삭제하던가 둘중 하나는 해야할듯(소울스크림, 샤헬, 헬게이트 <-어느 부분에서 베기를 연상시키는지 전~혀 알 수가 없음) <- 개인적으론 스킬 삭제가 무기 컨셉에 더 어울릴듯
솔직히 스트라이크 블로우도 내려 찍는 기술이라 베기랑은 상관이 없어보이는데 정확히 찍혔을땐 찌르기겠지만 빗맞췄을 때는 베이는거라 그냥 두도록하고
아이언메이든삭제, 대신 트랜스 공격력 기존보다 444%상승
이스핀 : 손목류 방패 아이템 새로 제작. 현재 루시안과 같은 방패류를 사용중인데 물방특화라 마방특화 근접 이스핀에겐 루시안보다 안좋은 포지션이기에 이스핀 전용으로 도트상 크기가 좀 작으면서도 마방이 더 높은 방패를 새로
내놔야한다고봄, 방패착용시 이속-2
물복스킬에 성속성부여(십자가 이팩트인데 무속인게 이해가 가질않음)
질풍사 풍속으로 바꾸던가 이름을 바꾸던가해야할듯
루시안과 마찬가지로 데미지 40%다운(모든타입)
방패스킬 구현(쉴드부메랑, 항쟁의 다짐. 리플렉트 쉴드)
쉴드부메랑 - 루시안과 막시민의 쉴드부메랑과 동일, 단 사거리는 막시민보다 -1짧고 크리확률이 약간 더 높음
항쟁의 다짐 - 시벨린의 항쟁의 다짐과 동일, 단 방어폭이 얇음
리플렉트 쉴드 - 막시민의 리플렉트 쉴드와 동일
리체 : 아밍소드를 베기->물복 or 베기+마방으로 전환(스킬 모션에 찌르기와 베기가 섞여있어 물복이 어울릴듯하나 아나로즈 모드에는 마방기반이 있어야할것같아 고민중)
조슈아의 스몰소드 도입(찔+인트), 연인사이인데 둘만의 공통아이템이 없다는게 이상함을느껴 착안
아나로즈모드와 악의무구모드 둘 중 하나만 가능하도록
아나로즈모드 - 아밍소드(물복기반)
악의무구모드 - 스몰소드(찔+인트기반)
음... 이정도 생각해봤네요.. 좀 더 손을 봐야겠지만 제생각은 탱커는 탱커의 본문을 버퍼는 버퍼의 본문을 디버퍼는 디버퍼의 본문을 다하는 그런 밸패를 해야하지않나 생각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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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100% 발동은 아니죠... 확률 무지하게 낮추고 쿨타임도 몇싶초 이상으로 해야 밸런스가 맞겠죠ㅎㅎㅎ
스킬 쓸때마다 죄다 100%발동해서 죽어나가면 루시안만 백만대군 양성될텐데...
그리고 나야도 단검,단도 둘다 근접무기인데 원거리에 아무 소비템도없이 쓰는건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되지않나요? 근접무기면 근접무기답게 근접에서 전투를해야한다고보는데...
@최소화 어느정도가 적당할지 몰라서 못적었어요ㅎㅎㅎ
아 맞다 녹턴이랑 란지에도 마찬가지... 왜 뺴먹었지;;; 깜빡깜빡할때가 많네요ㅠㅠ
피드백감사합니다!
@최소화 참고로 제가 생각하는 방패내려찍기 성공확률은 어벤던 스킬의달인 확률정도면 어떨까하는데... 너무 낮은확률일려나;;;
일단 보스방 진입하고서는 사용은하지만 성공하면 올~!이되는거고 안되면 마는거고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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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리스는 물복 1:1기를 암속으로 주고, 물복 1:다 스킬을 토속주면, 그냥 하향 아닌가요?
그리고 뭘 자꾸 삭제 삭제 하시는데... 너무 극단적인듯
그런가요...? 뭔가 안어울릴는거는 좀 없앴으면했는데 극단적으로 보이기도하는군요... 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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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저렇게하면 티치엘이 오피가 되버릴라나요?
애초에 역할군부여 제대로하기엔 아이템 능력치들이 좀...
산스루방어구템부터 왠 공격력옵션이 덕지덕지 붙어서
컨셉맞추려면 이미 있던 시스템들 정리할게 너무많아요
아 맞다 아이템도 좀 손봐야한다고 생각함...
모든 캐릭들이 같은 아이템셋팅을 기반으로하다보니 이것도 뭔가 재미를 반감시키는거 아닌가란 생각을 해요
뻘글, 스압] 내멋대로 텔즈(피드백 받습니다)라는 제목을 쓰고 작성한글인데 재밋게보는게 인지상정이라 생각합니다... 근데 저는 아주 긍정적... 뭐든 어째됬는 지금밸런스라면 뭐라도 바뀌는게 맞는거죠
긍정적으로 봐주셔서 고맙습니다ㅎㅎㅎ
대부분 댓글들이 부정적인거같아서 시무룩해있었는데
님 댓글에 활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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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이거 맘에들어요!!!
추가추가
보리스는 이미 물리계열스킬들은 무속성인데 엠플먹음 템공유 가능한데 굳이 속성을 부여할필요가 없는것같습니다..
대지속성을 주로이용하는 캐릭이없어서 그나마 어울리는 캐릭을 찾다보니 보리스의 스매시크래셔랑 이자크의 블래스팅블로가 떠올라서요ㅎㅎㅎ
다른겜인데 거의 %뎀 조정도 빌빌거리는 애들한테 너무 많은걸 바라는게 ㄷㄷㄷ
근데 자꾸 퍼뎀만 갖고 왔다갔다하니까 유저들이 어떤캐릭이 더 좋네 어떤캐릭은꾸지네하는거같아서
아ㅒ 싹 갈아엎어야 그런말이 좀 줄어들지않을까합니다
속성없어서 편한 케릭에 강제로 속성은 왜 부여 합니까 ㅋㅋ 속성때문에 장비 강제 되는거만해도 짜증나는데 ㅠㅠ 속성 없어졌으면
아... 속성없는게 편하신분들 생각을 못했네요..
전 매번 앰플빠는게 불편해서... 앰플이 인벤차지도하고;;; 그나마 이번에 인벤추가가 생겨서 좀 괜찮긴하지만 앞으로 또 무슨 업뎃으로 인벤을 차지하는 컨텐을 만들지 몰라서...
벤야는 트랜스 퍼뎀 백날상향해줘봐야
현메타(즉사패턴,다수의 cc)에서 12초극딜 아무 메리트없습니다.
트랜스를 타캐릭처럼 뎀증수치 맞춰서 토글화시켜주던지
아예 삭제후 상응하는 스킬퍼뎀증가를 받던지 두개가아니면 노답캐릭입니다.
그리고 부활스킬 버그 캐릭탄생이후 아직도 안고쳤는데 이거부터나 고쳐줬으면 좋겠네요
하긴 즉사시킬때매 그렇겠네요... 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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끄아아앙~ 이런거 생각해서 올려주시는분들 넘나 고맙긔ㅠㅠ
@[제르나]천사여왕♡ 네네 많이 올려주세용^^ 1차원적인 두뇌라그런가 신스킬이있긴해야겠는데...하면서도 막상 떠오르는게 없어 난감했는데ㅎㅎㅎ 덕분에 오~ 이런거 좋다하면서 보고있네요ㅎㅎㅎ
밀라는 몹 공격 미스 띄우다 한대 맞으면 빈사상태에 이르는게 컨셉인데 최소 명중도 오르고 현 보스에게는 저렇게해도 의미가 없겠네요.
으잉? 왜 컨셉을 그렇게 잡은걸까요...ㄷㄷㄷ 밀라가 참 이상한 포지션같아요.. 해적+무기 플레일이면 공격쪽담당인데 갑옷이랑 손목이 회피용이고... 기합을보면 또 공격쪽은 맞는거같고(긁적긁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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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선 리뉴얼은 저도 생각했던건데ㅋㅋㅋ
어썰트기어인가에 우주선형태의 기어가 쓰는게 있거든요.. 필살기라고해야하나 삐융삐융삐융하면서 일정지역내에 집중포화하는거ㅋㅋㅋ 근데 렉이 오질것같아서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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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의견 감사합니다ㅎㅎㅎ 좀 바껴야할텐데... 쪼금씩 바껴봐야 소용없을거고 아얘 싸그리 갈아 엎었음하는데...
사냥터도 좀 캐릭별로 나뉘었으면하는 생각도합니다. 20가지 가까운 캐릭이 똑같은 사냥터에서 똑같은 몰이사냥을하니 더 지겨운거같아요
이정도 정성이면 게임을 그냥 새로 만드셔도 되겠네요 ㅎㄷㄷ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개인 사견 몇가지를 이야기 해보자면,
강화 조슈아의 경우 스텝+인트로 못 가는 이유가
현 강화 조슈아의 괴랄한 장비옵을 비롯한 수많은 이유로 인해 텔즈의 전 밸런스 붕괴를 불러올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단일 스텝이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해결 될 수 있다면 스텝+인트로 가도 좋을 것이라고 사료 됩니다.
또한 강화 조슈아의 처참하기 짝이 없는 낮은 데미지는
쇠약+마인드 디버프류+어태커+다타 스킬인 스타카르트/버티컬인피니티 등의 여러요소들을 종합하여
책정된 것으로 저는 추정하고있으며, 쇠약의 능력을 약화시킨다면 이 부분에 대한 대책이 잘 이뤄져야 할 것 같습니다.
이야 이거 다 패치되면 궁금해서 접속은 해보겠네 ㅋㅋ
에피1 케릭은 액션스킬슬롯 활성화없이는 힘들겠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