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DMZ TOM(필그림)님이 그동안 심혈을 기울여 애써 오셨던 코리아둘레길의 화룡점정, 35개 코스 524㎞의 DMZ평화의 길이 드디어 엊그제 2024년 9월 23일 개통을 한 바 있지요. 남파랑길, 서해랑길과 같이 스탬프북이 아닌 두루누비 전자인증만으로 코스 도보 인증하는 시스템인 바, 그동안 '준비 중'으로 뜨던 두루누비도 드디어 완성형으로 출시가 되었네요. DMZ TOM(필그림)님은 (사)DMZ평화누리 길.만.사를 이끄는 실질적인 대표시므로 특유의 DMZ평화의 길 챌린지 in 파주를 진행하시는군요. 모쪼록 멋진 성과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제가 관여하고 있는 코리아둘레길 완보자클럽(GKO : Great Koduller's)에서도 기존 해파랑길, 남파랑길, 서해랑길을 모두 완주한 몇몇 회원들이 모여서 23일부터 역방향으로 강원도 高城통일전망대에서부터 단체 걷기를 시작했는데, 어제는 33코스 정규코스 대신에 33-1 우회코스를 걸었다고 알려 왔습니다. 제가 늘 반신반의했었던 강원도 구간(철원, 화천, 양구) 중 민통선 구간 통과문제가 아니라, 고성과 인제 구간인데도... 왜 정규코스를 걷지 못하고 우회코스를 걸어야만 했는지 교옹장히 의아하군요. 두루누비 코스 검색을 해 보니 그 '우회코스'가 상당히 많이 散在해 있습니다. 과문한 제가 알기로는 DMZ평화의 길 35개 코스 중에서 유일무이한 지선(支線)코스는 제4-1코스 뿐이었는데..
첫댓글 DMZ TOM(필그림)님이 그동안 심혈을 기울여 애써 오셨던 코리아둘레길의 화룡점정, 35개 코스 524㎞의 DMZ평화의 길이 드디어 엊그제 2024년 9월 23일 개통을 한 바 있지요. 남파랑길, 서해랑길과 같이 스탬프북이 아닌 두루누비 전자인증만으로 코스 도보 인증하는 시스템인 바, 그동안 '준비 중'으로 뜨던 두루누비도 드디어 완성형으로 출시가 되었네요.
DMZ TOM(필그림)님은 (사)DMZ평화누리 길.만.사를 이끄는 실질적인 대표시므로 특유의 DMZ평화의 길 챌린지 in 파주를 진행하시는군요. 모쪼록 멋진 성과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제가 관여하고 있는 코리아둘레길 완보자클럽(GKO : Great Koduller's)에서도 기존 해파랑길, 남파랑길, 서해랑길을 모두 완주한 몇몇 회원들이 모여서 23일부터 역방향으로 강원도 高城통일전망대에서부터 단체 걷기를 시작했는데, 어제는 33코스 정규코스 대신에 33-1 우회코스를 걸었다고 알려 왔습니다.
제가 늘 반신반의했었던 강원도 구간(철원, 화천, 양구) 중 민통선 구간 통과문제가 아니라, 고성과 인제 구간인데도... 왜 정규코스를 걷지 못하고 우회코스를 걸어야만 했는지 교옹장히 의아하군요. 두루누비 코스 검색을 해 보니 그 '우회코스'가 상당히 많이 散在해 있습니다. 과문한 제가 알기로는 DMZ평화의 길 35개 코스 중에서 유일무이한 지선(支線)코스는 제4-1코스 뿐이었는데..
네…..
감사 합니다.
군부대와의 문제로인해
-1,-2,-3등의
코스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두루누비에 코스 공개 되어있으니 참고 바랍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