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래곤볼GT
<우주 여행>
오공은 우부와 함께 천계 신전의 "정신과 수련의 방"에서 격렬하게 싸우며 수련하고 있었다. 그 때 피라후는 부하 2명과 함께 로봇을 타고 천계까지 몰래 잠입해 들어왔다. 피라후는 천계의 어느 방에서 옛날 피콜로 다이모우와 분리되기 전의 신이 만든 "검은별 드래곤볼"을 찾았다. 한편 오공과 우부는 수련을 마치고 우부는 집으로 돌아가고 오공도 집으로 돌아가려 했다. 그 때 하늘이 검게 변했다. 피라후가 "검은별 드래곤볼"의 신룡을 불러낸 것이다. 피라후가 세계정복의 꿈을 말하려 할 때, 오공이 피라후에게 다가왔다. 피라후는 놀라서 "옛날에 작은 손오공이었으면 이길 수 있었을 텐데... 손오공이 조그만 아이였으면..." 하고 말했다. 그 말을 들은 신룡이 오공을 작게 만들어 버렸고, 검은별 드래곤볼은 전우주로 흩어졌다.
오공은 천계에서 내려와 집으로 돌아갔다. 모두가 작아진 오공을 보고 놀라했다. 그 때, 계왕이 오공 가족들에게 우주로 흩어진 검은별 드래곤볼을 1년 안에 찾아 모아 놓지 않으면 소원을 말한 그 별은 박살이 난다고 말해주었다. 그리하여 검은별 드래곤볼을 모두 찾기 위해 부르마는 우주선을 만들기로 했다. 오공, 트랭크스, 오천이 우주로 가기로 했는데... 오공, 트랭크스가 우주선에 타고, 오천은 여자친구와 휴대폰으로 대화를 하고 있었다. 그 때 팡이 몰래 우주선을 탔다. 팡은 실수로 출발 버튼을 눌러버렸고, 이리하여 오공, 트랭크스, 팡이 우주로 갔다.
오공 일행은 전우주를 돌아다니며 많은 적들과 싸우고 드래곤볼을 찾았다.
오공 일행이 혹성 리루도에 도착했을 때, 혹성 리루도의 지배자 인조인간 닥터 뮤는 우주를 정복할 계획을 꿈꾸고 있었다. 오공은 닥터 뮤의 부하인 머신 뮤턴트 리루도와 싸웠다. 오공은 작아진 몸이라 옛날보다 전투력이 약해졌다. 그래도 리루도와 막상막하로 싸웠다. 마침내 오공은 리루도를 쓰러뜨리고 닥터 뮤의 기지로 갔고, 닥터 뮤는 도망치기 시작했다. 닥터 뮤는 자신의 연구소 중 비밀방으로 들어갔는데, 거기에는 닥터 뮤가 만든 베이비가 액체 실험 캡슐에 잠들어 있었다. 베이비는 깨어났으나 곧 어디론가 사라져 버렸다. 닥터 뮤는 우주선을 타고 도망가 버렸다.
사라진 베이비는 바로 닥터 뮤의 몸 속에 기생해 있었다. 베이비는 닥터 뮤의 몸에서 나와 닥터 뮤를 죽였다. 사실 베이비는 옛날에 트레인이었다. 그러나 트레인은 옛날 사이어인의 침공을 받아 멸망했었다. 살아남은 베이비는 인조인간 사이어인에게 복수하기 위해 닥터 뮤를 만들고 자신을 더욱 강하게 하기 위해 스스로 실험용이 되어 닥터 뮤로 하여금 자신을 생체 실험을 하도록 했는데, 닥터 뮤는 그것을 망각하고 베이비를 자신의 애완동물 취급하며 자신이 우주를 지배하려 했던 것이다.
<베이비전>
베이비는 곧 자신의 계획을 방해한 오공 일행을 죽이러 몰래 오공을 따라갔다. 베이비는 다른 우주인들의 몸 속에 기생해 있다가 기회를 노려 오공 일행들을 죽이려 했으나 들켜 버리고 간신히 도망쳤다. 베이비는 강한 오공을 이길 수 없다고 생각하여, 지구로 가서 오공보다 더 강한 베지터를 흡수하여 자신의 몸으로 만들어야 겠다고 생각했다.(오공은 작아졌으므로, 베지터보다 약했다.) 지구로 간 베이비는 지구인의 몸 속에 기생해 있다가 오천과 싸웠다. 그리고 오천이 강력한 힘을 발산할 때 베이비는 오천의 상처로 들어가 지배하였다. 그 후 오반의 몸 안에 들어가 알을 심어 지배했다. 마침내 베지터의 몸 속으로 들어가 지배하여 자신의 몸으로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베이비는 치치, 부르마, 비델, 부라를 포함한 거의 모든 지구인의 몸 속에 알을 심어 지배하게 되었다. 또한 신전의 덴데와 미스터 포포도 지배하였다.
한편 오공, 트랭크스, 팡이 지구로 돌아왔다. 오공은 먼저 천계 신전으로 와 덴데에게 검은별 드래곤볼 7개를 주었다. 덴데는 베이비에게 지배당하지 않은척 하며 태연하게 드래곤볼을 받았다. 트랭크스는 자신의 집으로 돌아왔으나 기다리고 있던 베지터 몸 속의 베이비에게 역시 지배당했다. 오공과 팡은 치치와 비델이 쌀쌀맞게 대하자 이상하게 생각했다. 그 때 오천과 오반이 방으로 들어왔다. 그들은 이미 베이비에게 지배당한 후 였고, 오공과 팡을 공격했다. 오공은 오반과 오천을 두들겨 팼으나, 뒤이어 온 베지터(베이비)와 트랭크스가 합세하였다. 오공은 베지터(베이비)를 이길 수가 없었고, 결국 온통 두들겨 맞고 만신창이가 되었다. 베이비는 지구인들에게 조금씩 기를 받았고, 더욱 강력해졌다. 베이비는 거대한 데드볼을 오공에게 던졌고 결국 오공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곧 덴데가 베이비에게 검은별 드래곤볼 7개를 바쳤다. 베이비는 검은별 드래곤볼의 신룡을 불러 옛 트레인 별과 같은 행성을 만들게 했다. 지구에서 불과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 트레인 행성이 생기게 되었다. 오공 일행이 고생고생해서 모은 검은별 드래곤볼은 다시 우주로 흩어졌다.
미스터 사탄과 미스터 부우는 지배당하지 않았었다. 사탄은 팡을 구하였으나 곧 오반과 비델이 뒤쫒아와 그들을 공격하려 했다. 오반이 팡을 죽이려는 순간 누군가가 나타나 오반을 한방 먹이고 팡을 구했다. 바로 우부였다. 우부 역시 지배당하지 않았었다. 우부는 오반, 오천, 트랭크스를 이겼으나, 베이비와 맞짱을 떠서 패하여 쓰러지고 말았다. 베이비는 누워 있는 우부에게 또 데드볼을 날렸다. 그 때 미스터 부우가 데드볼을 들숨과 함께 마셔 버렸고, 데드볼이 부우의 배에서 터짐으로써 부우는 박살이 났고 우부는 간신히 목숨을 건졌다. 부우의 영혼은 우부에게 원래 자신과 우부는 한몸이었다고 하였고 합체하려 했다. 폭발한 부우의 파편들이 모두 우부의 몸에 달라붙었고, 부우와 우부는 융합되면서 우부는 더욱 강해졌다. 우부는 날라가 베이비와 맞짱을 떴다. 우부는 베이비에게 초콜릿이 되게 하는 광선을 쏘았고 베이비 역시 캐논포를 쏘았다. 그러나 베이비의 힘이 더 쎄서 우부의 초콜릿 광선은 점점 밀렸고 결국 초콜릿 광선은 우부에게 되돌아와 오히려 우부가 초콜릿이 되고 말았다. 베이비는 초콜릿이 된 우부를 한 입에 먹어 버렸다.
아까전에 베이비가 오공에게 데드볼을 쏘았을 때, 데드볼이 오공에게 오기 바로 전 계왕신(키비신)이 순간이동으로 계왕신들의 성역으로 오공을 데리고 와 주었다. 15대전 노계왕신은 오공의 힘이 강해지게 하려면 꼬리가 나와야 한다고 했다. 노계왕신과 키비 계왕신은 큰 뺀지로 오공의 꼬리뼈를 잡고 당겨 마침내 오공의 꼬리뼈가 나오게 되었다. 키비 계왕신은 오공을 지구로 데려다 주었고 오공은 다시 베이비와 맞짱을 떴다. 초사이어인3까지 변신하여 베이비에게 덤볐지만 역시 역부족이었다. 오공은 다시 두들겨 맞고 드러누웠다. 오공은 힘이 빠진채 누워서 지구를 보았다. 지구를 본 오공은 지구의 부르츠파를 받고 거대 원숭이가 되었다. 꼬리가 났기 때문이다. 거대 원숭이 오공은 베이비보다 강하긴 했지만, 완전 이성을 잃고 말았다. 그러나 팡의 눈물을 마신 오공은 이성을 되찾았고 몸이 변화하기 시작했다. 상체에는 붉은 털이 났고 눈동자는 노랗게 변하고 머리카락이 길고 많아졌다. 바로 초사어이인4로 변신했다.
초사이어인4로 변한 오공은 베이비와 맞짱 떠서 이겼다. 그러나 베이비를 돕기 위해 부르마가 베이비에게 부르츠파를 쏘아주었고 베이비는 거대 원숭이가 되었다. 오공은 자신의 전력을 다한 10배 가메가메하를 날렸고, 베이비는 에너지가 떨어지고 있었다. 베이비 역시 오공에게 슈퍼 캐논을 날렸고 오공도 에너지가 감소하고 있었다. 베이비와 오공은 둘다 에너지가 떨어져 쓰러졌다. 그러나 부르마가 베이비에게 다시 부르츠파를 쏘아주었고 베이비는 풀파워가 되었다. 그러나 오공은 이미 힘이 다하여 베이비의 상대가 되지 못했다.
한편 키비신은 신전의 초신수로 덴데와 미스터 포포의 몸 속의 베이비가 심은 알을 제거하여 덴데와 포포는 다시 제정신을 찾게 되었다. 뒤이어 키비신은 아까 공격을 맞고 쓰러져 있는 오반, 오천, 트랭크스에게 초신수를 먹여 다시 제정신을 찾게 하였다. 치치와 비델 역시 제정신이 돌아왔다.
베이비가 오공에게 마지막 일격을 날리는 순간이었다. 오반, 오천, 트랭크스가 나타나 베이비를 공격했다. 오반, 오천, 트랭크스는 오공에게 초사이어인 에너지를 주어 오공을 풀파워로 만들려 했다. 그러나 베이비가 방해하였다. 그 때, 베이비의 배가 부풀어 올랐다. 금방이라도 터질 것 같았다. 아까 초콜렛이 되어 먹힌 우부가 압력을 가하고 있는 것이었다. 우부가 시간을 벌 동안, 오공은 오반, 오천, 트랭크스, 팡의 에너지를 받아 마침내 풀파워가 되었다.
풀파워가 된 오공은 간단하게 베이비를 쓰러뜨렸다. 오공은 에네르기파로 베이비의 꼬리를 잘라내었고, 거대원숭이 베이비는 몸이 수축되어 원래대로 돌아왔다. 베이비는 베지터의 몸에서 나와 달아나기 시작했다. 베이비가 도망가자 베지터는 다시 몸을 되찾을 수 있었다. 베이비는 우주선을 타고 달아나기 시작했다. 그러나 오공이 가메가메하를 날렸다. 오공의 가메가메하는 베이비의 우주선을 밀어내기 시작하였고, 우주선은 태양으로 날아가 베이비는 죽게 되었다.
이후 천계 신전에서 초신수를 뿌려 사람들은 다시 정신을 되찾게 되었다. 그러나 지구는 점점 파괴되기 시작했다. 지구 곳곳에서 지진이 일어나고 땅이 갈라지기 시작했다. 겨우 모아놓은 검은별 드래곤볼을 베이비가 썼기 때문이다. 검은별 드래곤볼을 다시 모으기에는 시간이 없었다. 오공 일행은 지구를 구한 영웅 미스터 사탄의 힘을 빌어 사람들을 설득시켜, 우선 베이비가 만들어 놓은 트레인 행성으로 피난시키기로 했다. 키비 계왕신과 오공은 많은 사람들을 거리에 모아놓고 순간이동으로 트레인 행성으로 옮겼다. 부르마의 우주선으로 집단 이동 하기도 했다. 다행히도 모든 지구인이 피난할 수 있었다. 피콜로는 제외하고... 피콜로는 검은별 드래곤볼을 만든 책임을 스스로 지기 원해 지구와 함께 사라졌다. 가장 슬퍼한 사람은 오반이었다. 곧, 나메크별 신룡으로 지구를 원상태로 복구하였다.
천하제일 무술 대회에서 우부는 결승전까지 올라와 사탄과 싸웠으나 우부와 하나가 된 부우의 거부 반응으로 사탄을 공격할 수 없었고 결국 사탄이 우승, 우부는 준우승했다.
<슈퍼 17호전>
한편 닥터 뮤는 지옥으로 떨어졌다. 거기서 닥터 게로와 만나 손을 잡게 되었다. 그리고 원수인 손오공에 대한 복수를 준비했다. 우주 제일의 천재 닥터 뮤와 지구 제일의 천재 닥터 게로... 그 둘의 묘한 만남이었다.
어느 날, 하늘에 블랙홀 같은 검은 공간이 생겼다. 바로 지옥과 연결된 통로였다. 닥터 뮤와 닥터 게로가 꾸민 일이었다. 닥터 뮤와 닥터 게로는 지옥에서 옛날 닥터 게로가 만들었던 17호를 다시 한번 만들었다. 지옥의 17호와 지구의 17호의 기가 연결되면서 지옥으로 통하는 문이 만들어 진 것이다. 지구의 17호는 트랭크스를 공격했고 오공에게 지옥으로 오라는 말을 전하게 했다. 트랭크스는 다친 몸으로 겨우 집으로 돌아갔다. 그 때 지옥문에서는 레드리본군, 쿠우라, 인조인간들, 기뉴특전대, 바비디의 부하들, 자봉, 도도리아 등 옛날 전사들이 쓰러뜨린 악당들이 쏟아져 나왔다. 그들은 지구를 파괴하기 시작했다. 오공은 지옥으로 오라는 17호의 말을 트랭크스로부터 듣고 지옥문 안으로 들어갔다. 오반, 오천, 트랭크스, 우부 등은 지옥에서 온 악당들과 싸우기 시작했다. 지옥에서 오공을 반기는 이는 다름아닌 프리저와 셀이었다. 프리저와 셀은 오공과 다시 맞짱을 떴으나 이미 강해진 오공에게는 장난거리 정도에 지나지 않았다. 오공이 프리저와 셀을 얼음 기구로 얼렸으나, 이미 지옥문이 닫혀 나갈 방법이 없었다. 그 때, 지난번에 죽은 피콜로가 나타났다. 피콜로는 전사로써 악당들과 싸워 천국에 있었으나 오공을 돕기 위해 억지로 지옥으로 왔다. 피콜로는 지구의 17호와 지옥의 17호가 했던 것처럼, 자신과 덴데의 기를 하나로 이어 지옥문을 열기로 했다. 피콜로와 덴데는 겨우 기를 연결하여 지옥문을 열고 오공은 나갈 수 있었다.
지구의 17호는 지구를 파괴하다가 크리링과 18호 부부를 만났다. 17호는 크리링을 죽였고, 18호는 분노하여 17호와 싸웠으나 17호가 훨씬 더 강했다. 그러나 17호는 18호의 몸 속에 내장된 폭탄을 두려워하여 죽이지 않았다. 베지터, 오반, 오천, 트랭크스, 우부는 악당들을 거의 다 해치웠다. 베지터는 17호를 만나 싸웠다. 거의 대등하게 싸우고 있을 때 닥터 뮤와 닥터 게로가 다른 지옥의 17호와 함께 나타났다. 두 명의 17호들은 하나로 합체하였고, 슈퍼 17호가 탄생했다. 우부가 슈퍼 17호를 마구 때렸고, 오천과 트랭크스가 기공포를 쏘아대고, 오반은 가메가메하를 날렸으나 슈퍼 17호는 신발에 묻은 먼지를 털 뿐 조금도 타격을 입지 않았다. 베지터가 달려들었으나, 그 역시 소용 없었다. 베지터는 싸우다 쓰러져 기절했다. 그 때 오공이 나타났다. 오공은 슈퍼 17호에게 기공포를 날렸다. 그러나 슈퍼 17호는 조금도 다치지 않았다. 슈퍼 17호는 적의 기공포를 흡수하는 것이었다. 오공은 가메가메하를 날렸으나 슈퍼 17호는 오히려 엄청난 가메가메하를 흡수하여 파워가 더 강해졌다. 오공은 초사이어인4로 변신하여 막상막하로 싸웠다. 오공은 다시 한번 10배 가메가메하를 날렸다. 슈퍼 17호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흡수하여 엄청나게 강해졌다. 이제 오공의 파워를 흡수한 슈퍼 17호는 오공보다 더 강해져 압도하기 시작했다. 오공은 힘을 잃고 보통 상태로 변하여 쓰러졌다. 슈퍼 17호는 마지막으로 거대한 에너지볼을 만들어 끝내려 했다. 그 때 오공의 앞에 18호가 나타났다. 슈퍼 17호가 쏘기를 머뭇거리자 곁에서 보던 닥터 뮤가 "멍청한 겁쟁이" 라고 하여 화가 난 슈퍼 17호는 에너지볼을 닥터 뮤에게 쏘아 죽였다. 슈퍼 17호가 다시 에너지볼을 만들자 18호가 기공포를 쏘아댔다. 17호는 18호의 기공포를 흡수하기 시작했다. 그 때 오공은 슈퍼 17호가 기공포를 흡수할 때 헛점이 생긴다는 것을 알아내고 전력을 다해 용권으로 슈퍼 17호의 복부를 관통했다. 그리고 에네르기파를 쏘았다. 슈퍼 17호는 흡수하려 했으나 이미 몸이 통과되어 에너지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가루가 되었다.
<악룡들편>
오공은 지옥의 악당들에게 죽은 사람들을 살려내기 위해 신룡을 불렀다. 그러나 드래곤볼에서 사악한 기가 뿜어져 나오며 등장한 것은 검은 악룡이었다. 드래곤볼을 쓰면 그만큼 마이너스 에너지가 증가한다. 그 마이너스 에너지를 정화하는데 적어도 100년이 걸린다. 그러나 오공과 친구들은 어렸을 적부터 20~30년 안에 너무 많은 소원이 빌어버렸다. 게다가 드래곤볼이 이루어주는 소원을 3개로 늘려버리는 바람에 그 마이너스 에너지는 더욱 강해지고 증가되어 마침내 드래곤볼이 감당하지 못하게 된 것이다. 악룡은 일곱 악룡으로 갈라져 지구 전체로 퍼져나갔다.
오공과 팡은 악룡장군들을 하나하나 쓰러뜨리면서 드래곤볼을 모았다. 모두가 그리 강하지 않았다. 그러나 4성 장군은 초사이어인4 오공과 막상막하였다. 그러나 4성 장군은 승부에 정정당당하여 오공이 마음에 들어 했다. 그러나 4성 장군은 1성 장군이 뒤에서 빔을 쏘아 죽었다.
마침내 오공은 1성 장군과 최후의 싸움을 치르게 되었다. 오공이 10배 가메가메하를 쏘았으나 전혀 소용이 없었다. 그 때 오반, 오천, 트랭크스가 나타나 초사이어인 에너지를 오공에게 주었고, 오공은 풀파워가 되었다. 오공이 다시 한번 가메가메하를 쓰자 1성 장군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모두가 이긴 줄 알았다. 그러나 어디선가 1성 장군은 다시 튀어나왔다. 1성 장군은 오공이 모은 여섯 드래곤볼을 모두 흡수하여 훨씬 더 강해졌다. 오공의 공격이 전혀 소용이 없었다. 그 때 베지터와 부르마가 왔다. 부르마는 베이비에게 지배당했을 때 쓴 부르츠파를 만들어 베지터에게 쏘았다. 베지터는 거대 원숭이가 되었으나 곧 이성을 되찾고 초사이어인4가 되었다. 오공과 베지터는 곧 퓨전하여 초사이어인4 오지터가 되었다. 초사이어인4 오지터는 1성 장군보다 훨씬 강했다. 그러나 장난끼 많은 오지터는 일성 장군을 놀리며 질질 끌다가 퓨전 시간이 다 되어 풀려버렸다. 다시 전세는 역전되어 1성 장군이 유리하게 되었다. 1성 장군을 오공과 베지터를 두들겨 팼다. 그리고 거대한 데드볼을 오공에게 날렸다. 오공은 막으려 안간힘을 썼으나 데드볼의 엄청난 파워를 이기지 못하고 사라졌다. 1성 장군은 마이너스 에너지를 몸에서 뿜어냈고, 마이너스 에너지가 지구를 덮어 지구 곳곳에서 폭발이 나고 불타기 시작했다. 베지터, 오반, 오천, 트랭크스가 끝까지 저항했으나 모두 두들겨 맞고 정신을 잃고 말았다. 베지터가 끝까지 저항하다가 쓰러졌을 때였다. 구덩이에서 원기구슬이 빛을 뿜으며 올라오고 있었다. 그 밑에서 오공이 손을 치켜 들고 올라오고 있었다. 오공이 원기옥을 모으고 있었던 것이다. 오공은 지구의 에너지와 전 우주의 우주인들의 에너지를 얻어 1성장군을 소멸시켰다. 1성 장군이 소멸되고 드래곤볼에선 신룡이 나왔다. 신룡은 죽은 지구인들을 살려달란 오공의 마지막 소원을 들어주었다. 오공은 신룡을 타고 어디론가 가버리더니 신룡과 융합하였다.
100년 후...
오공의 후예와 베지터의 후예는 천하제일 무도회에서 다시 만났다. 그 둘의 대결을 지켜보던 오공의 영혼은 어린 시절 부르마를 만나 여행함으로써 시작된 자신의 일생을 생각하며 무도회장을 나왔다. 그리고 하늘로 승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