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12월에 사업설명회를 개최한 북구 천곡신일해피트리 모델하우스에
방문한적이 있는데요
문화재관련하여 올해 3월에 분양을 시작한다고 하더군요
세대수는 572세대이고 평형대는 35평 47평 50평형대라더군요
인근에 코아루와 달천아이파크,그린카운티,대동아파트,쌍용아진 등
대규모 주거타운이 형성된다고 하네요
내부구조도 괜찮고 마감재는 사업설명회때보다
실제분양시에는 더좋은 마감재를 사용하여 더좋은 아파트를 짖는다고 합니다.
분양가는 650~700만원정도로 예상하고있는데
이정도 분양가면 분양받아도 괜찮을것 같은데 9월이후 원가공개니 분양가상한제니
이런 제도가 시행되면 집값이 더 떨어지지는 않을지 고민입니다.
전 현재 남구에 살고있는데 북구로 이주할 생각을 가지고 있는터라
신천동이나 매곡동 보다는 천곡동이 나을것 같아서요
대형할인마트도 있고 학군이나 학원시설, 도로여건이 천곡동이
낮더라구요..
향후 발전계획을 보면 북구가 도로나 주거여건이 좋아진다해서요
물론 공기도 좋고해서 북구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회원여러분의 생각은 어떠하신지요..
첫댓글 저도 북구쪽에 많이 발전될꺼라는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물론 제 갠적인 생각으로는 매곡보다는 천곡쪽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같은돈을주고 아파트를 사려면 해피트리보다는 아이파크를 사겠습니다. 해피트리가 650에 분양하면 아이파크보다 평당 100만원 더 주고 사는꼴인데 차라리 아이파크에 좀 프리미엄을 주더라도 해피트리만큼 가격이 될거깥은데요..향후..브랜드를 보더라도 아무래도 아이파크로 하시는게???
그 주변에서 9개월정도 살다가 나왔는데 공기 하나 만큼은 상쾌한 아침에서 출발하죠.심한 비염 .아토피 싹 없어지더더라구요.코아루 2차 옆인데 도로가 좀 좁지않을까요?혹 동구쪽이 직장이시라면 전 매곡이나 신천주변단지를 추천해드리고 싶네요.신일도 자재.주부님들이 선호한다지요.
겸손님 지금은 그 주변 도로가 많이 바뀌었고 바뀌고 있어요. 제가 아이파크 입주예정자라 틈 나면 가보곤 한답니다. 아이파크 분양당시랑 지금은 도로 또 많이 바뀌고 있구요. 현재 농소3동 도서관 쪽에서 아이파크 정문을 지나 그린카운티로 연결중인 도로 공사중이구요. 아파트 입주 시점이 되면 코아루나 아이파크 진입도로 다 개통되니 염려 놓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중구혁신도시,삼산,달동,무거동,옥동 등으로 접근성은 당연 천곡 쪽이 우수합니다.같은 호계지역이라도 국도7호선과 동해남부선이 위 지역을 가로막고 있고, 특히 국도 7호선 진입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향후 신천,중산 쪽 아파트 건립되면 더 심하겠죠.하지만 철도이설이 이뤄지지않는한 접근성에 다소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국도7호선 대체우회도로가 개설되더라도 천곡에 비해 진입하는데 다소 시간이 걸릴 것이고,도로 문제가 해결되는데는 제 생각으로 최소 10년 이상은 걸리지 않을까 예상됩니다.생각보다 도로 문제 쉽게 해결되지않습니다.
신일해피트리에 분양하려고하는데 알고계시는 정보나 조언부탁합니다.
정확한 분양일정은 알수없지만 3월말쯤 분양한다고 합니다.분양가도 600후반대이구요 현재북구는 분양가자문위원회가 구성되어 터무니없는 높은분양가는 나오지않을듯하구요 자세한건 분양사무실로 문의하세요..277-080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