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마스컵 경기 방식 : A~D조로 나누어 진행되는 남자 국가대항전으로, 조2위까지 8강에 진출 가능
- 8강에 진출한 국가끼리 추첨하여 대진표가 결정되고 8강-4강-결승을 치름
- 아무리 추첨이지만 조 1위-조2위의 매치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음
자세한 경기 결과는 여기에서 ☞ http://bwf.tournamentsoftware.com/sport/draw.aspx?id=98FF39E5-3CE5-4D78-A9E6-4199026B3C5D&draw=7
* 우버컵(여자 단체전) 조편성 *
A조 : 중국, 덴마크, 말레이시아, 스페인 (중국-덴마크 진출 유력)
B조 : 대한민국, 대만, 미국, 모리셔스 (대한민국-대만 진출 확정)
C조 : 태국, 인도네시아, 홍콩, 불가리아 (태국-인도네시아 진출 유력)
D조 : 일본, 인도, 독일, 호주 (일본-인도 진출 유력)
1일차 경기 결과 : vs. 미국 5-0
1단식 : 성지현
2단식 : 배연주
3단식 : 김효민
4복식 : 장예나-이소희
5복식 : 정경은-신승찬
모두 2-0 승리!
2일차 경기 결과 : vs. 모리셔스 5-0
1단식 : 배연주
2단식 : 김효민
3단식 : 이장미
4복식 : 고아라-유해원
5복식 : 이소희-신승찬
모두 2-0 승리!
3일차 경기 결과 : vs. 대만 4-1
1단식 : 성지현 vs. 타이쮸잉 0-2 패
2복식 : 정경은-신승찬 vs. 첸시페이-정우치 2-0 승
3단식 : 배연주 vs. 페이유포 2-1 승
4복식 : 장예나-이소희 vs. 첸샤오후안-쑤야칭 2-0 승
5단식 : 김효민 vs. 쑤야칭 2-0 승
다른 경기는 쉽게 승리를 거두었고 대만 역시 쉽게 꺾었습니다.
조금 아쉬운건 성지현 선수가 최근에 타이쮸잉 선수한테 많이 약해진게 아닐까 합니다. 예전엔 그래도 막상막하의 상대전적과 경기 내용을 보여주었던 것 같은데 오늘 경기에서는 너무 쉽게 진 것 같습니다. 배연주 선수 역시 전성기에 다소 못미치는 기량인 것 같아 아쉽네요.
우리나라는 3승으로 B조 1위를 확정지었으며 모든 조별리그 경기를 끝마쳤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8강에서 어떤 나라를 만나는 것이 유리할까를 생각해봐야 할텐데 그래도 남자 선수들에 비해 2위 그룹을 만나는거라 다소 마음이 가벼운 것 같습니다.
어느 국가를 만나도 승리할 것 같기는 한데 가장 까다로운 상대는 인도인 것 같습니다. (단식 원투펀치인 사이나 네활-신두가 강력. 하지만 복식과 나머지 단식은 우리가 조금 더 유리한 것 같습니다)
덴마크의 경우 리터율-페데르센 조만 조심하면 되고 인도네시아는 폴리-마헤스와리, 대만은 타이쮸잉을 제외하면 크게 위협적인 팀은 없는 것 같습니다. 오히려 조1위 국가 중 어느 팀과 4강을 치를지가 더 관심사가 될 것 같습니다. (4강 상대로 어느 팀도 쉽지 않지만 그나마 태국이 나을 것 같네요.)
다른 나라 경기 결과 중 재미있는 것이 그 동안 가장 골칫덩이인 상대를 많은 선수들이 꺾었는데 사이나 네활은 오쿠하라를 2-0으로, 왕스시앤은 캐롤리나 마린을 2-1로 이기며 화끈한 복수전에 성공했네요. 일본의 오쿠하라와 야마구치가 이번에 인도의 사이나 네활과 신두한테 지면서 호되게 혼이 난 것도 주목할만 합니다.
부디 우리나라 대진표에 행운이 깃들여져 4강에서 중국이나 일본을 만나지 않길 기도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