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커스텀
서울 용산구 후암동 448-144
010 5238 3770
포르쉐 카이엔S
소닉디자인 2577F
295만원
센터스피커 - 브락스 매트릭스
50만원
RS전체방음(본넷 + 4door + 트렁크)
60만원
정찰제, 예약제

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 토돌이 이현석입니다.
이번 소개해드릴 차량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SUV, 포르쉐 카이엔S입니다.
카이엔S는 사운드 옵션이 노멀 옵션, 보스오디오, 부메스터 옵션 이렇게 세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 이번 입고된 포르쉐 카이엔S는 보스오디오 옵션 차량입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보스오디오나 벵앤올룹슨 옵션이라고 해서 순정음질이 다 좋은것은 아닙니다..
대부분 순정 스피커가 받쳐주지 못해 일반 순정 음질과 크게 다르지 않죠.
하지만 사운드 시스템이 좋기때문에 단순히 스피커 교체만으로도 만족스러운 소리를 만들어 드릴수 있습니다.
이번 작업은 프론트 2way 스피커와 센터스피커를 교체해주어 해상력과 베이스 부분을 업그레이드 해주고 넓은 스테이지를 연출해드릴 예정입니다.
더불어 실내로 유입되는 잡음과 소음을 개선해주기 위해 전체방음 작업도 함께 진행합니다.

포르쉐 카이엔S는 바이터보 차저 4.2ℓ V8 엔진을 얹어 최고 속도 252㎞/h,
최대 출력 382마력(3750rpm)을 자랑합니다.
SUV가 아니라 거의 슈퍼카 수준의 가속력이네요.. 엄청납니다.

작업전 마스킹은 항상 필수!

본넷방음 부터 작업을 시작합니다.
본넷에 방음작업은 총 2중으로 방음시공을 진행하게 됩니다.
먼저 1차 방진작업은 철판에 떨림으로 인한 잡소리를 해소하기 위해 방진매트를 이용해서 진동을 억제해주는 시공입니다.

방진매트를 얇은 철판위에 단단하게 발라주어 강성을 확보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본넷에 2차 방음작업입니다.
얇은 두께로 마감되어있는 본넷커버 하나 만으로는 엔진소음을 막아주기에 버겁습니다.

순정 커버 전체에 방음매트를 발라주어 밖으로 새어나가는 소음을 막아줍니다.
방음작업만 순정 커버에 방음매트까지 총 이중방음작업이 되었습니다.

방음작업이 끝나면 순정형 그대로 본넷커버를 인스톨.
완벽한 순정형 인스톨로 작업 후 리스크나 문제는 없습니다.

다음 도어에 작업으로 넘어옵니다.
도어 역시 작업 전 마스킹을 둘러줍니다.

포르쉐 도어트림! 확실히 조용한 차량 답게 꽤 많은 양의 기본 흡음재가 발려있습니다.
순정 미드레인지는 흡음재 안에 숨겨져 있죠,

스피커 작업을 위해 기본 흡음재를 잠시 걷어주면,
카이엔S 보스 오디오 순정 스피커입니다.

4인치 스팩에 카이엔S 미드레인지.
이 유닛을 대신해서 일본 하이엔드 브랜드 소닉디자인 스피커로 교체해줍니다.

3. 최고급형
구성품
-1인치 프리미엄 트윗
-3.5인치 케블라(아라미드)콘 미드레인지
-멀티 패시브
품평
소닉디자인의 라인업중 고급형에 속하는 프리미엄
고강도,내열성이 뛰어난 재질의 콘을 사용하여, 위 두 모델에 비해서 월등히 뛰어난 중역대와 맑은 해상력을 들을수 있습니다.

포르쉐의 중역대를 담당할 소닉디자인 SD-N77F 유닛입니다.
청아하면서도 네츄럴한 음색이 일품인 소닉디자인 스피커.
스피커 장착에는 내구성 좋은 알루미늄 가이드를 이용해줍니다.

순정 볼트 그대로 사용해서 꽈악 죄어줍니다.

조금의 훼손이나 간섭없이 완벽한 순정형 인스톨 완료.

스피커 작업이 끝나면 이어서 도어에 방음작업을 진행합니다.
도어트림은 외부 마찰로 인한 떨림으로 잡음이 생기게 되죠.
이를 잡아주기 위해 방진매트를 이용해서 도어트림에 떨림을 차단해줍니다.

방진 작업이 끝나면 처음에 덮여 있던 기본 흡음재를 다시 원상복구 해줍니다.

하지만 기본 흡음재만으로는 부족합니다!
확실한 방음효과를 위해 기본 흡음재 위에 한번 더 RS신슐레이터를 발라주었습니다.

여기서 RS 신슐레이터는 기본 신슐레이터를 한번 더 압축해놓은 방음소재입니다.
기존 신슐레이터에 비해 훨씬 더 깔끔한 마감처리와 업그레이드 된 방음효과로 무척 효율성이 좋은 제품입니다.

도어트림에 방진작업과 기본 흡음재, 그리고 그 위에 한번 더 발라준 RS신슐레이터까지
총 3중 방음작업으로 도어가 조립되어지는 마지막 한계까지 가득 방음작업을 해주었습니다.
마무리, 도어 조립까지 깔끔하게 완료

케이스 한쪽에 소닉디자인 엠블럼을 살짝 달아주어 심심했던 도어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다음 고역대를 제공해주는 트위터 작업입니다.
포르쉐는 아우디와 같은 계열사 답게 앞쪽 데시보드에 트위터가 매립되어 있습니다.

카이엔S 중국산 순정 트위터.
제공해주는 음질 역시 고역대로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깨지는 음을 재생해주어
도저히 들어주기 힘들죠.

무척 엉성한 마감처리.
바로 탈거해주었습니다.

순정 트위터를 대신해서 포르쉐 카이엔S 고역대를 담당하게 될 소닉디자인 SD-T25 트위터입니다.
화사한 고역대와 맑은 해상력으로 깊은 감성까지 자극하는 유닛입니다.

순정 트위터 자리에 쏘옥 넣어주어 매립.

커버를 닫아주면 트위터 장착 완료입니다.
소닉디자인 엠블럼으로 깔끔한 마감처리.

이어서 전체음질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센터스피커 작업입니다.
포르쉐 카이엔S 센터 자리에는 3인치 콘타입의 순정 보스 센터스피커가 장착되어있습니다.

메이드 인 멕시코..
트위터는 중국, 미드레인지는 멕시코.
독특한 조합의 카이엔S 순정 2WAY..

센터 자리에 새롭게 장착될 독일 브랜드 브락스 매트릭스 제품입니다.
미드레인지 이면서도 고역대까지도 커버가 가능한 이 유닛은
3.5인치라는 컴팩트한 사이즈에서도 파워풀한 사운드를 제공해주는 제품입니다.
센터 스피커로 아주 훌륭한 유닛입니다.

그대로 순정 센터 자리에 장착 완료.
브락스 매트릭스 스피커 구조상 어떤 공간에도 제약없이 장착이 가능해 효율성이 무척 좋습니다.

센터 커버를 닫아주면 스피커 장착 완료.
데시보드 위에서 마치 무대가 꾸며지는 듯한 넓은 스테이지 연출이 가능합니다.

이어서 리어에 방음작업입니다.
프론트 도어와 마찬가지로 기본 흡음재가 발려있습니다.

방진작업을 위해 신슐레이터를 잠시 탈거해주고 훵한 도어트림에 방진 작업을 해줍니다.

플라스틱으로 마감되어있는 도어트림에 포인트 부분을 찾아 방진매트를 이용해서 강성을 확보합니다.

그리고 방진 작업 위에 기본 흡음재를 다시 부착.

그 위에 한번 더 RS신슐레이터를 발라 도어 방음작업을 마무리 합니다.

리어도어도 깔끔하게 조립 완료.
총 3중 방음작업으로 도어에 어느정도 기분좋은 무게감이 느껴집니다.

다음 하체소음을 감소시켜주는 트렁크 방음입니다.
트렁크 방음은 커버를 이용해서 작업을 해줍니다.

RS 신슐레이터를 이용해서 커버 전체에 넓게 발라줍니다.

그리고 커버를 닫아주면 트렁크 방음작업 완료.
포르쉐 카이엔S의 트렁크 공간이 상당히 넓네요!
겉으로는 티나지 않는 매립형 방음시공으로 작업의 흔적은 전혀 없습니다.

포르쉐 카이엔의 경우 차량의 기본오디오, 스피커가 좋기 때문에
단순 스피커 교체만으로도 원하는 음질의 사운드를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다양한 수입차량 작업 노하우로 오너분들의 기대 이상의 만족스러운 소리를 만들어 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에는 다양한 청음용 데모카(BMW,벤츠,아우디,미니쿠퍼,국산차량)가 준비되어 있으니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예약후에 청음 및 시공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렌지커스텀
서울 용산구 후암동 448-144
010 5238 3770
포르쉐 카이엔S
소닉디자인 2577F
295만원
센터스피커 - 브락스 매트릭스
50만원
RS전체방음(본넷 + 4door + 트렁크)
60만원
정찰제, 예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