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래버스
광택,유리막코팅,바디(차체,라이트,테일램프,몰딩)휠유리막코팅,유리발수코팅,실내청소
광택과 연마
광택
도장면을 폴리싱(광택)하여 신차수준의 색감과 광택감을 되찾습니다.
강한 조명아래 보이는 부분에 조금 더 집중하되, 전체적으로 촘촘한 교정보다는 색감과 광택의 복원에 목적이 있습니다.
햇빛이나 조명아래 자세히 보았을때는 미세 스크래치가 보일수 있습니다.
연마(특수광택)
도장면을 폴리싱(광택)하는 첫번째 공정에서 상당히 예민한 수준으로 정교하게 교정합니다. (전용기자재)
모든 패널에 LED조명을 가까이 켜서 보이는 도장면의 개선 가능한 스크래치를 최대한 잡아내기 위한 시도를 합니다.
광택은 연마를 포함합니다만, 연마공정의 비중, 정교함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약품,공정의 차이)
쉐보레 트래버스
안녕하세요. 기범광택입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신차의 유리막코팅을 위하여 부여에서 찾아주셨습니다.
신차이기 때문에 기존 수개월이상 운행하시던 차량처럼 연마작업의 비중이 높지는 않아야 정상입니다.
신차는 신차니까 당연히 깨끗한 것이 마땅합니다.
그래서 신차의 유리막코팅은 보다 저렴하게 해드리고 있습니다만,
야외에서 출고대기가 길었거나,
PDI를 거치는 거의 대부분의 수입차량은 광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이러니...
고객님께서 인도받고 세차를 한번도 안하셨어도~
이미 크고 작은 생활스크래치가 있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구요,
도장불량을 잡는다고 샌딩과 폴리싱을 하기 때문에~
여기 저기 광택기계자국이 몇몇 포인트 발생되어 있습니다.
왜 PDI를 거치는 수입차는 광택이 필요하냐면~
배에서 내리고~ 보호테이프를 제거하고 이런 저런 과정에서
광택기를 이용한 광택작업을 생각보다 많이 하기 때문입니다.
(생산라인에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코팅을 한 이후에는?
마치 기범광택에서 만든 것처럼 되버리는 상황이 될수도 있겠지요?
그래서~ 신차라고 해도 광택작업은 반드시 필수입니다.
물론 타시던 차량의 광택만큼 풀공정이 아닌 경우가 대부분입니다만,
전시차, 장기대기차의 경우는 벌레똥, 세차기스등으 생각보다 많아서,
거의 풀공정이나 마찬가지인 경우도 많습니다.
하이그로시부분입니다.
여기는 무광필름시공을 추천합니다만,
최대한 광택복원후에 1~2주 지나서 ppf라고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아니시면, 그냥 마음을 여시는게 가장 좋고, 정 신경쓰이시면 충분히 타시다가 교체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각종 생활기스와 물때들이 이미 생겨 있습니다.
제거방법은 광택뿐입니다.
이런 현상도 광택기계를 이용한 광택을 했기 때문에 생깁니다.
말이 아이러니하지요?
광택이 잘 나도록 광택기계를 이용한(양털,스펀지패드와 광택약품,콤파운드) 광택작업을 했는데?
이런 광택기계자국이 생기며 뿌옇게 광택이 죽어보입니다.
이게 광택을 잘 했냐? 아니냐의 차이입니다.
신차는 도장이 안말라서?
콤파운드를 이용한 광택작업을 하면 안된다는 말이 많이 보고 듣습니다.
그런데, 재미있죠?
제조사 생산라인에서도 도장건조후에 표면잡티가 있으면 샌딩치고 광택작업을 합니다.
생산라인에 콤파운드, 사포, 양털, 스펀지버프를 납품하는 회사가 있으니까요.
실제 지난 13년 넘는 세월동안 그런 결과물도 많이 봐왔구요.
수입차는 국내 PDI에서 생겼을수도 있다지만,
국산차는요? 생산라인의 마지막 부분이라고 봐야지요.
제조사내에서 도장불량이라서(또는 접촉사고?) 재도장을 하면
그것은 사고로 안본다는 제조사주장이 있었다고 들었습니다.(말인지, 방구인지)
아무튼...
개운함을 위해 신차출고후에는 꼭 맡겨주시는 단골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도장면 정리가 첫번째 목적이시고,
유리막코팅으로 도장관리하기 좋았다고 다시 해달라는 말씀이 두번째 목적이십니다.
아~ 오해는 마십시요.
유리막코팅이 영구적인 것은 아닙니다.
그런것이라면 벤츠마이바흐, 벤틀리, 롤스로이스가 왜 순정으로 안해서 나오겠나요?
코팅후에 발수가 영구적이고, 절대로 기스가 안생기는 것은 없어요.
페인트회사, 자동차 회사에서도 못하는 일입니다.
그런것을 코팅제조회사나 광택코팅회사에서 해결할수는 없어요.
하지만, 유리에 선팅해서 자외선차단하여 실내가 덜 더운 이치와 같이~
도장면에 아주 얇은 박막의 실리카피막을 형성해서 자외선차단하여
코팅안한 차량보다 광빨,색감이 보다 오래 유지되더라라는 느낌, 판단의 후기제보와 직접적인 경험은 있습니다.
코팅후에는 한달에 1~2회 이상 세차해주시고, 관리제품을 발라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랬을 때에~
보통은 1년 이상~ 2년 정도 타시고 깨끗하게 잘 탔다고 하시며
그동안의 생활기스나 그런것들 제거 겸사겸사 다시 재시공해드리고
또 타시다가 1~2년 타시고 다시 맡겨주시고 하십니다.
신중하게 결정하실 일이기는 하나~
유리막코팅은 하나 마나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의 의견중에
딜러표가 대부분이시구요,
광택비에 약간의 추가로 저가형을 하신 경우가 또 대부분이십니다.
이런 분들께서 주변에 야~야~ 광택이나 한번씩 까라~
유리막코팅 하나 마나다라고 하시는 거 같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가격에 고민하시는 분들께 저렴한 광택 코팅 권해드린 적도 많구요,
현재도 가성비라는 말 아래 저가형 제품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지 않은 시절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해도 종종 있었더랬습니다.
가성비광택에 보다 저렴한 유리막코팅을 해드린 경우에~
고객님께서는 매우 정밀한 수준의 특수광택에 고가형 유리막코팅으로 오해를 하시는 경우가 몇번 있었습니다.
제가 설명을 제대로 안해드린 것이 잘못입니다.
유리막코팅제품은 한병에 1만원짜리도 있지만, 40만원짜리도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더 엄선하여 재료선정하고 분명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하시는 정도와 궁금하신 내용은 직접 오셔서 말씀해주시면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코로나 조심하십시요.
감사합니다.
# 시공소개를 자주 못 올려드려서 참 죄송합니다. 시간내어 자주 자주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