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나라 말기 시대 상하이(上海)의 옛 사진들, 지금의 마도(魔都)는 당시 어떤 모습이었나요?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현재 상하이는 국제 대도시로 현재 상하이는 매우 잘 발전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상하이는 독특한 지리적 위치, 매우 좋은 항구 조건, 외국과의 소통이 매우 편리합니다. 현재 상하이의 1인당 소득도 매우 높습니다.
그럼, 사실 구다 시대, 만청 시대, 외국의 침략으로 당시 상하이는 비록 낙후되었지만 다른 도시보다 조금 더 발달했습니다, 오늘은 만청 시대의 옛 상하이 사진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마도는 당시 어떤 모습이었습니까?
오늘 독자 여러분을 위해 공유한 이 그림 세트는 청나라 말기 상하이에서 온 오래된 사진입니다.이 사진 세트를 통해 우리는 100년 전 마도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청나라 말기 상하이 난징루, 난징루 동쪽에서 상하이 와이탄 중산둥루(2000년 당시 동쪽에서 허난중루로 변경), 서쪽에서 티베트 동루까지 총 길이 1599미터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상가로, 거리 양쪽에 상하이 유서 깊은 상점들이 가득하여 한때 중국 제일의 번화한 상가로 비유되었습니다.
사진은 청나라 말기 상하이 와이탄 세관이며 와이탄은 상하이 근대 개발의 시작점이자 오늘날 상하이에서 유명한 라벨입니다.그러나 1843년까지만 해도 황푸강변의 갯벌에 불과했던 와이탄은 1844년 이후에야 상업부두가 설치되고 수많은 양항(洋行)이 생겨나면서 상하이(上海)의 금융·무역·문화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사진은 청나라 말기 상하이 푸저우로 일명 '문화의 거리'로 불리는 푸저우로의 동쪽에서 와이탄 중산둥루(外滩中山東路), 서쪽에서 티베트 중루(中路)까지 총 길이 1544m.푸저우로는 상무인서관과 상하이 서성이 모두 있는 상하이 지역의 문화 원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진은 청나라 말기의 옛 상하이 북역. 원래 이름은 후닝철도 상해역. 청나라 광서 34년에 설립된 상하이 북역. 후닝철도가 완공된 후 상하이역은 목동로와 바오산로 길목에 세워졌다. 처음에는 6칸짜리 단층집, 4칸짜리 매표소, 2칸짜리 승강장, 이후 선통 연간 후닝철도국이 역 앞에 4층짜리 건물을 지으면서 상하이역의 표지가 되었습니다.
사진은 청나라 말기 상하이(上海) 거리의 도자기 가게. 아름다운 도자기는 이렇게 길가에 놓여져 오늘날까지 모두 골동품입니다.
사진은 청나라 말기 황피로와 난징로의 교차로에 있던 마청(馬跑)으로 지금의 인민공원.
사진은 청나라 말기 상하이 제조국으로 청나라 양무파가 개설한 최대 규모의 근대 군사기업인 강남기계제조총국(江南機製造總局)의 창시자 이홍장(李鸿章).
사진은 청나라 말기 상하이의 옛 성황당이 있는 소동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