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원교구 사이버성경학교 1학기 연수 및 수료식에서 수료생들이 강의가 끝난 뒤 박수를 치고 있다. |
온라인 성경 학교 ‘수원교구 사이버성경학교’가 8일 수원교구청 지하 대강당에서 ‘2017년 1학기 연수 및 수료식’을 열었다.
올해 1학기 사이버성경학교 수강생은 총 1496명. 이 가운데 강좌를 수료한 수강생 274명은 수원교구 복음화국(국장 이근덕 신부)이 주관한 제9차 연수에 참가해 박형순(인천교구 원당동본당 주임) 신부의 ‘모세 오경’을 주제로 한 성경 강의를 듣고, 교구 총대리 이성효 주교가 주례한 수료 미사에 참여했다.
이 주교는 파견 미사 강론에서 “우리는 과연 파스카의 기쁨과 함께 죄의 억압에서 벗어나 영원한 행복을 누리는 사람인가를 늘 되새겨야 한다”면서 “성경 공부는 내가 누구인지 깨닫고 하느님의 특별한 부르심으로 초대되는 선물”이라고 말했다.
이 주교는 미사 중 수료자 대표 김화자(루치아, 수원 성빈센트 드뽈 자비의 수녀회) 수녀와 장학생 박경선(안젤라, 광주대교구 농성동본당)씨 등 15명에게 각각 수료증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2013년 개교한 사이버성경학교는 지금까지 7532명이 수강했다. 2학기 개강은 9월 4일이며 △오경 △역사서 △복음서와 사도행전 등 10여 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과목별 5만 원. 문의 : 031-8017-4239, cyberbible.casuwon.or.kr
글·사진=성기화 명예기자 |
첫댓글 퍼갑니다.
늘 감사합니다.
주님 은총, 축복 가득 받으시길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