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이루었다!
무엇을 다 이루었다라는 말씀일까?
요한 복음19장
30.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에 이르시되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니 영혼이 떠나가시니라
구원. 능력. 나라. 권세.
계시록 12장
10.내가 또 들으니 하늘에 큰 음성이 있어 이르되 이제 우리 하나님의 구원과 능력과 나라와 또 그의 그리스도의 권세가 이루었으니
구원과 능력과 나라와 권세가 다 이루어 졌다.라는 것이다.
"구원과 능력과 나라와 권세"가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알아보자.
첫째로 구원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구속을 믿는 사람은 구원 받았다는 것을 믿는 것이다.
그러니까 십자가의 피, 대속을 믿음으로 구원 받았다 하면서도 "다 이루었다"라는 말씀을 완전히 안 받아들이는 분들이 너무나 많다.
그리고 교회 나와서 봉사 잘하면 믿음 좋다라는 말을 하는데 그것은 믿음이 아니라 열심이다.
봉사하지마라는 소리가 아니라 열심을 믿음으로 착각하지 마라는 소리다.
또 입으로는 주여 주여 하면서 열심히 봉사하고 은혜의 찬양을 열정적으로 불러도 그 속에 생명이 없는 교인들이 많다.
그 뿐만 아니라 말씀을 오랜 세월 동안 가르치고 전파하는 사역자도 마찬가지이다.
요지는 구원은 예수께서 다 이루었다 하는 말씀을 온전히 받아 들여야 한다는 것이다.
또 입으로 자기 부인이니 회개니 해도 예수님의 십자가 대속을 온전히 받아들이지 않으면 그 속에 생명이 없다는 말이다.
물론 본질적으로 타락한 자신의 죄인된 모습을 깨달아야 한다.
참된 회개에 대해서는 다음 기회로 미루고..
문제는 예수님께서 반만 구원을 이루시고 나머지 반은 자기가 이루려 하니까 기복주의, 율법주의, 행위 구원론, 무속 신비주의 같은 잘못된 신앙으로 자꾸 빠지게 되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구원을 이루신 것은 내가 잘해서가 아니라 백프로 예수님 때문에 나는 구원 받았다!라고 당당히 말할수 있어야 한다.
이것이 믿음의 가장 기본인데도 헷갈려 하는 사람들이 아주 많다.
왜냐하면 구원을 받았다가 다시 취소 된다고 보이는 그럴싸한 구절들이 많기 때문에 그렇다.
그러나 핑계나 변명할수 없는 명확한 말씀을 들이대도 모호한 말씀만 붙들고 늘어지는 것은 아직 진리의 말씀을 분별하지 못해서 이다.
그러면 무조건 십자가 피만 받아들이면 영원히 구원을 받은 것인가?
지난번에도 세상에 소망 두면서 무조건 영원히 구원받았습니다! 하는 쉬운 구원도 잘못된 믿음이라고 말한 바 있다.
로마서 8장 말씀을 보자
24 우리가 소망으로 구원을 얻었으매 보이는 소망이 소망이 아니니 보는 것을 누가 바라리요
분명 믿음으로 구원 받는다 했는데 이 구절은 소망으로 구원을 얻었다고 사도 바울은 말하고 있다.
이 말씀도 잘 이해를 해야 한다.
오늘날 수 많은 자칭 신자들이 교회를 왔다 갔다하면서 세상 복 받으려고 세상에 소망두고 무조건 믿습니다! 하면서 영원히 구원받았고 천국은 따놓은 당상인것 처럼 신앙생활을 하는데 그것은 착각하고 있는 것이다.
또 복음의 내용도 올바르게 제대로 이해도 하지도 못하면서 입으로는 주여!하지만 머리에 지식으로 믿는 믿음으로 구원 받았다라고 잘못된 자기 확신에 빠질수도 있다.
그리고 기복주의 무속신비주의 율법주의 인본주의와 섞어놓은 혼합 복음도 마찬가지다.
또 구원파들 각파마다 차이가 있지만 순간적 깨달음으로 얻는 구원.
죄를 지어도 죄가 없다라는 주장은 정통 이신칭의와 믿음이 다르다.
거듭난 그리스도인은 영적으로는 의인이다.
예수님의 피의 공로로 완벽한 의인으로 여겨 주신다.
그 외도 죄사함에 대해 여러가지 다른 주장을 하고 있다.
말씀 한 구절을 보자.
롬10장
10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이 구절이 단순히 믿습니다했다고 구원받는다는 말씀이 아니다.
의에 이르기 위해서는 예수님을 십자가에서 만나야 한다.
십자가에서 말씀으로 예수님과 만나야 한다.
또 말씀으로 예수님과 함께 죽고 살아난 체험이 있어야 한다.
신비한 체험이 아니라 복음의 말씀으로 함께 죽고 살아나야 한다.
구원에 대해서 많은 지면이 필요하지만 그만 줄이고..
둘째로 능력은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은 우리가 함께 죽었다가 영원히 살아나는 즉 , 아담 안에서 죄로 말미암아 죽은 우리를 살리시는 위대한 능력이다.
거듭난 하나님 자녀가 구원의 복음을 전할때 말씀을 듣는 죽은자가 믿음으로 살아나는 능력이 복음의 말씀으로 역사하는 것이다.
거듭난 그리스도인은 세상 사람 누구도 가질수 없는 가장 최고의 능력을 가진 위대한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셋째로 나라는 구원받은 하나님 자녀는 현재 대한민국에 살고 있지만 영적으로 천국에 살고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한국에 미 대사관이 있는데 거기는 한국이 아니라 미국이다.
빌3장
20오직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서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네째로 권세는 권세가 이루어졌는데 십자가 구속으로 사망 권세를 이기시고 우리에게 하나님 자녀가 되는 엄청난 권세를 주셨다.
육적인 권세는 교만이지만 우리는 영적인 권세를 제대로 누려야 한다.
마귀에게 쩔쩔매서는 안된다.
마귀의 권세를 예수님께서 이기신 것 같이 우리 자녀들도 말씀의 능력으로 마귀의 권세를 꼼짝 못하게 제압 해야 된다.
대통령 빽있는 사람들이 권세를 부린다.
우리는 하나님이 주신 권세, 말씀의 능력이 있다.
마귀도 하나님 말씀을 이용한다.
복음의 광채를 비추지 못하게 한다.
고후 4장
3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4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그러나 진리의 말씀으로 마귀를 압도하게 제압할수 있다.
하나님이 주신 영적인 권세로 마귀들에게 권세를 확실히 부려야 한다.
오직 능력의 말씀만이 사단의 궤계를 대적할수 있다.
엡 6장
11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12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