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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문화개선운동본부
 
 
 
 
카페 게시글
☆자유광장☆ 일본고속도로를 달리다~^^
유영석 추천 0 조회 368 10.04.27 21:47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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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0.04.27 22:53

    첫댓글 일본과 한국의 운전면허제도는 “고비용/저효율”인데 반해 미국이나 유럽의 선진국은 “저비용/고효율”의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즉, 가장 낙후된 면허제도를 운영하는 나라가 바로 일본과 한국이라는 뜻입니다.

  • 10.04.27 23:05

    한국과 일본의 면허제도 문제점은 면허발급의 목적이 국가의 교통질서 및 교통사고로 인한 폐해방지보다는 면허관리 주체의 수익증대와 면허학원 경영상 영리가 더 우선시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말로는 국민이 더 우선이겠지만 말입니다. 그래서 우리 한국의 경우, 교통사고 왕국, 교통무질서의 수치가 해결되지 않는 것입니다. 특히 이륜차의 무질서도 역시 잘못된 교통정책에서 기인된 것이기 때문에 “먼저 국민(Rider)이 교통질서를 잘 지켜야 가능하다.”라는 발상은 이제 사라져야 합니다.

  • 10.04.27 23:11

    마지막으로 한국의 Rider분들 중에는 상당수가 아직도 정기 검사료와 세금을 염려합니다. 하지만 각종 규제는 시장을 비정상적으로 만들어 미국이나 일본에 비해 리터급에 있어 평균 1,000만원 이상 비싸게 구입하며, 금융비용(할부이자)도 4륜차에 비해 3년기준 500만원이상을 더 부담하는데도 별로 관심이 없음은 참 아이러니 한 사회라 하겠습니다. 님의 말씀처럼 검사료 2만원 부담은 오히려 더 많은 것을 누릴 수 있는데 말입니다.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 10.04.28 08:06

    좋은 글 입니다. 외국에서 고생이 많으시네요...그래도 이문협에는 자주 오세요...

  • 10.04.28 09:50

    많은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고맙습니다. 일본에 정비사로 일하시게 되었군요. 노하우도 공개해주심이~ 배우시면서 느끼신거 있으시면 가끔 여기에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화이팅!

  • 10.04.28 11:17

    일본 도교법을 따라하긴 했으나, 튜닝이 안된 도교법이 그대로 존재하고 있는 한국이지용..

    프랑스는 정부에서 대놓고 지원하던데 ....ㅜ.ㅜ
    더웃긴건 1억짜리 바이크라도 담보의 가치가 없다는거......ㅋㅋ

  • 10.04.29 18:46

    부럽당...좋겠슴니당........국산 사꾸라 같은 넘덜 땜시....

  • 10.05.01 22:30

    좋은 자료 감사드리며, 멀리 외국에 계시면서도 우리나라의 바이크 문화에 관심을 가져 주심에 다시 감사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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