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벙커 미디어아트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제주는 천혜의 자연과 놀라운 비경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힐링 휴양지입니다. 빛의 향연이 쏟아지는 미디어아트관, 피톤치드가 뿜어지는 삼나무길, 장엄한 해안 전경.
매년 5월 개최되는 페스티벌까지 다양하게 봄시즌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 산책 거리까지 다채로운 제주 5월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빛의 벙커 빛의 벙커 미디어아트 전시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서성일로1168번길 89-17 A동 ◆ 매일 AM 10:00 - PM 18:20
빛의 벙커는 제주의 신비로운 몰입형 예술 전시관입니다. 옛 국가기관 통신시설로 사용되던 숨겨진 벙커를 리모델링해 빛과 소리로 가득 채운 미디어아트 전시실입니다.
첫 개방 때부터 주목받은 이곳은 현재 제주의 예술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으며 벽면에 고화질 프로젝터 설치 후 천장을 제외한 모든 공간에 명화를 투시하면서 역동적인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2. 설쿰바당 설쿰바당 해안 전경 / 사진=jeonglae 인스타그램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 <설쿰> 바람 때문에 쌓인 눈에 구멍이 뚫린다는 뜻 ◆ 갈색 모래와 검은 모래가 섞인 해수욕장 ◆ 3500년 전 송악산 화산재가 해안가에 쌓인 곳
설쿰바당은 제주 바람이 지나간 흔적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바람이 불면서 쌓인 눈에 구멍이 뚫린다는 뜻을 간직한 ‘설쿰’은 에메랄드빛 바다를 만나면서 ‘설쿰바당’으로 완벽을 이루었습니다.
갈색빛, 검은빛을 띠는 모래 사이사이로 구멍이 뚫려있으며 국내에서 가장 독특한 빛깔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국적인 풍경을 간직한 해변 뒤로 장엄한 산방산과 용머리해안이 펼쳐져 장관을 이룹니다. 한 폭의 그림 같은 설쿰바당을 배경으로 멋진 작품을 남겨보세요.
3. 절물자연휴양림 절물자연휴양림 산책로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제주 제주시 명림로 584 ◆ 매일 AM 07:00 - PM 17:00 ◆ 일반 1,000원 / 청소년 600원 / 어린이 300원 / 65세 이상·만 6세 이하 무료
절물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삼나무가 커다란 숲을 이루는 곳입니다. 청량한 공기와 맑게 흐르는 개울, 자연이 주는 힐링 감으로 가득 찬 웰빙 명소입니다. 봄여름에 방문하면 소담한 야생화를 구경할 수 있고 초록초록한 산뜻한 나무들이 반겨줍니다.
비 오는 날이나 비가 내린 다음에 오면 안개가 끼어 신비로운 분위기가 연출되어 우중 산책을 떠나기에 적격한 장소입니다. 약효가 좋은 물이 흘러 ‘절물’이라는 명칭이 붙었으며 가뭄에도 마르지 않아 주민들의 식수로 이용되기도 하는 청정수입니다.
4. 송당마을 삼나무길 송당마을 삼나무길 우중산책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중산간동로 2218-3 ◆ 한라산 동쪽 중간 산에 위치한 작은 마을 ◆ 마을 내 소나무와 신당이 있어 <송당>
송당마을은 한라산 동쪽에 위치한 소담한 마을로 소나무 숲과 신당이 있어 ‘송당’이라는 명칭이 붙여졌습니다. 자연과 신화가 조화를 이루는 유서 깊은 도시 송당마을에는 18,000신들의 어머니 <금백조 신화>가 전해 내려옵니다.
‘오름 왕국’이라 불리는 이곳에는 18개의 다양한 오름과 본향당이 있고 금백조를 주신(主神)으로 모시고 있습니다. 마을을 둘러본 뒤 오름으로 통하는 명품 산책길 <소나무길>을 걸어보세요.
5. 2024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요리 / 사진=visitjeju ◆ 제주 제주시 노형동 1520-1 ◆ 개최 기간 : 2024.05.09.목 - 2024.05.18.토 ◆ 매일 PM 12:00 - PM 21:30 ◆ 봄시즌 먹거리 축제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은 한국 미식 문화 산업의 이정표가 되는 축제로 매년 5월에 개최되는 특별한 행사입니다.
세계 정상급 셰프들이 직접 제주의 청정 자연을 배경에서 나는 해산물, 흑돼지, 감귤류 등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해 전통 요리 기술과 퓨전 요리를 선보입니다.
국내 조리 전공 대학생들에게는 셰프들과 함께 요리하는 값진 경험과 치열한 요리 경연 기회를 제공, 장학금을 지원합니다. 관람객들은 페스티벌에서 제공하는 먹거리와 와인을 맛보고 요리 경연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