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bout the Show] “명작 영화 [레인맨], 무대 위에서 다시 만나다!” |
공연 제작사 ㈜쇼팩은 트라이프로, 극단소울, 엠벤처투자㈜와 함께 더스틴 호프만과 탐 크루즈의 불후의 명작영화 ‘레인맨’을 연극으로 선보인다.
영화 원작 소개
1988년 영화로 발표된 영화 레인맨<Rain Man>은 이듬해 61회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남우주연상 등 아카데미상 4개 부문 수상과 베를린영화제 금공상을 수상한 웰메이드 히트작으로 아직도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머리 속에 남아있는 명작이다. 특히 더스틴 호프만의 자폐증 연기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명연기였으며, 그는 이 영화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1980년대 전형적인 아메리칸 찰리를 연기한 탐크루즈와 부족한 듯 보이지만 따뜻함을 가지고 있는 형 레이몬드를 연기한 더스틴 호프만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잊고 있었던 사랑과 형제애, 가족애, 나아가 더 넓은 의미의 사랑과 삶을 느낄 수 있었다.
영국과 일본 무대에서 검증받은 수작, 연극 [레인맨]
MGM사의 유명 영화 <레인맨>은 연극 무대로 올려져 이미 영국와 일본의 관객들에게 검증 받은 바 있는 수작이다. 영국에서는 유명 헐리우드 배우 조쉬하트넷과 연기파 배우 아담 고들리가 각각 동생과 형으로 열연한 바 있다. 런던 아폴로 극장에서 2008년 무대에 올라간 영국 버전 레인맨은 연일 매진을 기록하며 지난 해 센세이션을 일으킨 바 있다.
일본 버전의 레인맨 또한 일본 열도를 울음 바다로 만들었다. 일본의 인기배우 키이나 시페이가 동생 찰리 바비트역을 맡아 많은 여성팬들의 감성을 자극한 바 있다. 일본 버전의 극작은 카츠이테 스즈키가 맡았으며 영국에 앞서 2006년 1월 일본에서 전세계 초연이 올라갔다. 2007년 10월30일~11월18일 재연을 올린 바 있고 두 번 모두 대 흥행을 기록하였다.
[RAINMAN in Korea] 한국에서 처음 만나는 명작 ‘연극’의 감동 |
2009년 한국에서 처음으로 올려지는 레인맨
오는 4월 24일부터 한국 초연의 레인맨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탄탄한 원작을 바탕으로 하는 감동과 웃음의 공존이 웰메이드 연극이 될 것이다. 영화를 바탕으로 펼쳐지는 이야기지만, 연극 무대 만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따뜻함과 생동감이 레인맨의 감동을 더할 것이다. 특별히 소극장 무대에서 가까운 거리에서 열연을 펼치는 국내 최고의 남자 배우의 연기를 본다는 것은 선보이는 상당히 매력적인 무대가 아닐까 한다. 순수하게 관객에게 다가가되 촌스럽지 않게…. 그렇게 감동과 웃음과 휴머니즘을 선사할 수 있는 무대와 배우들의 연기가 압권일 것이다.
지금, 왜 우린 [레인맨]이 그리운가!
감동과 웃음의 공존. 그리고 ‘연극’이라는 장르만이 줄 수 있는 진지함과 격조.
이 모든 것을 담아내고 있는 작품이 바로 연극 ‘레인맨’이다. 1989년작 영화 레인맨에서의 더스틴 호프만과 톰 크루즈의 빛나는 연기를 전세계 팬들은 기억하고 있다. 연극 레인맨은 영화에서 보여주었던 더스틴 호프만의 신들린 연기와 형재 간의 진한 사랑과 우정을 보다 세밀한 묘사와 눈물 없이는 볼 수 없는 감동으로 재탄생시켰다.
가족이 주는 진정한 의미, 그리고 사랑.. 우리는 연극 레인맨이라는 무척이나 빼어난 수작의 힘을 빌어 그것을 보다 많은 사람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 삭막한 세상 속에 모두가 자신을 혼자라고 느꼈을 때, 자신이 잊고 지냈던.. 어쩌면 인지하지 못했던 누군가가 항상 당신을 기억하고 있었다면… 그 얼마나 가슴 뭉클한 일인가. 지금, 당신을 찾아갈 유일한 감동의 무대가 바로 레인맨이다.
<캐릭터 소개>
레이몬드 바비트: 형, 자폐증 환자
찰리 바비트: 인터넷 주식 트레이더이자 레이몬드의 동생
수잔나 팔미에리: 찰리의 여자친구
월터 부르너: 병원 이사이자 레이몬드 바비트의 주치의
<줄거리>
교만한 인터넷 주식 트레이더 찰리 바비트에게 뜻하지 않은 소식이 전해진다. 그것은 증오해왔던 아버지 샌포드의 죽음을 알리는 것이었다. 동거녀인 수잔나 팔미에리와 함께 유산상속을 목적으로 고향 신시내티에 돌아온 찰리는, 아버지로부터 재산 관리를 위탁 받은 월터 브루너 박사로부터 300만 달러를 넘는 재산은 브루너가 운영하는 병원 시설에 수용된 한 환자가 상속받았다는 사실을 듣게 된다. 그는 바로 찰리가 그 존재를 알지 못했던 친형 레이몬드이었다. 자폐증이었던 레이몬드는 모친이 세상을 떠난 후 그 병원에 맡겨졌던 것이다. 어렸을 적 형과 생 이별을 한 찰리는 아버지에게 맡겨져 엄격하게 자랐고 결국은 그에 반발해 집을 나갔었다.
정상적인 대화가 가능하지 않은 레이몬드를 보고, 파산 직전에 궁지에 몰려 있던 찰리는 반쯤 충동적으로 레이몬드를 데리고 떠난다. 잘만 되면 아버지의 유산을 수중에 넣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그에게 있었던 것이다. 레이몬드가 비행기를 싫어했기 때문에, 대륙횡단버스를 타고 집으로 향하는 찰리. 수잔나는 찰리와의 다툼으로 떠나버리고, 두 형제의 여행이 시작된다.
이상하리만큼 훌륭한 기억력을 발휘하는 레이몬드와의 대화를 통해 지금까지 떨어져 있던 가족의 절반을 느끼게 되는 찰리. 레이몬드는 어렸을 적의 일들을 정확하게 기억해내고, 찰리는 그토록 증오해오던 아버지의 본심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축구공 주고 받기 놀이, 그리고 댄스 레슨.... 여행 도중 대화를 넘어선 교감을 통해 더욱더 레이몬드와의 마음의 거리를 줄이게 된 찰리는 로스엔젤레스에 도착할 때 즈음, 수잔나와 함께 셋이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겠다는 결심을 하게 된다. 그러나 생각도 하지 못한 의외의 결말이 그 앞에 기다리고 있는데...
< New Cast >
레이몬드 바비트役 ”김성기”
뮤지컬: 미녀는 괴로워, 마이 페어 레이디, 벽을 뚫는 남자, 맨오브라만차, 제너두 등
찰리 바비트役 “김영민”
연 극 : 줄리에게 박수를, 나쁜자석, 에쿠우스, 청춘 예찬, 햄릿, 썬데이 서울, 19 그리고 80, 추적, 로베르토 주코, 양파,
배장화 배홍련, 레이디 멕베스, 나운규
드라마: MBC 베토벤 바이러스, MBC 천하일색 박정금
영 화 : 불꽃처럼 나비처럼 9월개봉예정, KILL ME 개봉미정, 멋진하루, 경축 우리사랑, KBS HD영화 아주 특별한 손님,
잔혹한 출근,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 수취인불명
월터 부르너役 ”손진환”
연극: 태수는 왜?, 철로, 강철, 에쿠우스, 아가멤논, 꼽추 리처드III, 갈매기, 대대손손, 난 땅에서 산다, 애니깽
|
알립니다>
- 6월 공연부터 ‘레이몬드’ 역에 김성기, ‘찰리’ 역에 김영민, ‘브루너’ 역에 손진환배우가 출연합니다.
- 공연 시작 후 입장이 불가능 합니다.
- 공연장 내에 음식물 반입이 불가하며 드실 수 없습니다. (물, 사탕, 껌 등 포함)
- 공연 도중 사진촬영이나 동영상 촬영, 녹음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 공연 중에 휴대전화의 전원을 꼭 꺼주십시오. 진동도 공연에 큰 방해가 됩니다.
- 공연 당일 취소, 환불,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 티켓오픈 2009년 5월 18일 오후 2시
☆예매하러가기 사진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