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설명 학습 트레이닝
오늘은 사업설명 학습에 대한 이야기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거듭 말씀드리자면 우리 사업의 비젼은 시스템소득 입니다. 언젠가는 꿈을 이룰 수 있다. 다만 그 시기가 개인에 따라 길거나 짧을 수는 있지만 반드시 시스템소득은 이루져야 하고 꼭 그래야만 하기 때문이다. 그렇게 되자면 반드시 복제라는 과정이 따라주어야 하는데 그것은 인내와 끈기를 요구하고 있으며, 도중에 포기하면 차라리 안 한 것만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복제의 대상은 쉬워야 한다고 말 하는 것입니다.
모든 복제는 쉬워야 지속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란 점 밝혀둡니다.
사업설명 학습 또한 어렵지 않아야 합니다.
먼저 사업설명 학습을 왜 해야하는지에 대해 설명 하겠습니다.
제품이 싸고 좋은데 굳이 성가시게 꼭 학습을 해야 되냐고 묻는 분이 간혹 계십니다.
대답은 OK, 반드시 해야 합니다, 안 그러면 성장이 많이 늦어집니다.
물론 우리사업이 처음부터 갑자기 폭팔하는 사업이 아니란 점을 미리 밝혀 둡니다.
그러다 보니 소비자와 만나는 현장에서 반대 여론이나 질타에 쉽게 멘탈이 무너지기도 합니다. 어쩌면 당연히 거쳐야 할 과정이지만 본인의 멘탈이 무너지기 시작하면 원복이 힘들고, 된다 해도 많은 시간을 요구하게 됩니다.
그러나 사업설명 학습에 철저히 임하다 보면
애터미의 정체성과 경영철학을 정확히 이해하게되고,
그리고 회사와 제품에 대한 확신과 신뢰가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현장에서 자신감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현장에서 여유도 생기고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확율도 높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꼭 해야 한다고 말씀드리면서 이 또한 네트워크 선진기업들에 의해 수 십 년간 검증이 된 내용이라 이견은 사양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학습하는게 좋은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업설명 학습 트레이닝
사업설명 학습 트레이닝을 하는데도 여러 조건들이 있습니다.
먼저 피 학습 대상자가 선정되어야 하며, 이를 피드백 해 줄 지도강사가 필요 합니다. 그리하여 1명이 학습 대상이라도 4~5명씩 팀을 형성하여 날짜와 시간을 정해 놓고 정기적으로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전체 인원이 학습 대상이라도 괜찮습니다. 단 반드시 스폰서의 참석이 요구됩니다.
1.사업설명 연습을 하는 당사자는 적정한 스트레스를 받으며 학습을 하게되고, 참 공부를 통해 사업설명을 순서대로 정확히 풀어가는데 결정적 계기가 된다. 사업설명은 처음부터 끝까지 순서대로 풀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듣는 사람이 쉽게 이해하게 됩니다.
2.피드백을 하시는 분들도 사업설명에 대한 재 교육으로 집중적인 공부에 몰입하게 되며, 피드백을 통해 대화하고 소통하는 법을 배우게 되며, 말을 경영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3.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은 은연중에 시스템에 참여하는 제심합력의 모습을 보게되며, 트레이닝 대상자의 변화하는 모습을 직접 현장에서 보고 학습의 효과를 실감하게 됩니다.
4.학습이 끝나면 대상자의 성장한 모습을 지켜보며 이 과정의 필요성과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되는 것입니다.
사업설명 연습은 아주 작은 시스템이지만 바로 개인이 복제해야 할 중요한 시스템 입니다. 사업설명 학습 활동은 작지만 융복합 시스템으로 큰 힘을 발휘하게 될 것으로 믿습니다.
사업설명 자료는 회사에서 규정한 모범사례도 있으며, 스폰서에게 자료를 요청 하시면 됩니다
사업설명 학습 트레이닝은 액션 보다는 해야겠다는 마음의 변화가 우선 입니다.
글 : 박용호
[사업설명을 잘 할 수 있는 구성요소]
효과적인 사업설명이 되려면
1. 외적 자세
- 단정한 복장과 제품애용 (사용 언어는 바른 말씨)
- 뒷모습은 안보이게(청중에게)
- 표정관리는 부드럽고, 맑고, 밝고, 명랑하며 확신에 찬 모습으로.
- 시간 엄수
2. 내적 자세
- 진실 된 전달 . 즉, 과장,허위 금지
- 열정과 열의에 찬 진실 된 모습
- 애정과 배려는 습관화 되어 있어야
- 겸손을 유지, 특히 초보자에게
3. 강의 기법
가. 적정한 시간 배정
- 자기소개............................5분
- 비젼제시..........................10분
- 회사소개..........................15분
- 제품소개..........................25분
- 일반유통과 애터미 유통의 차이점..........15분
- 수입구조..........................20분
- 직급소개............................5분
- 오토판매사의 의미와 누구나 가능하다....5분
- 다음 강의수강 권유.(센타강의,원데이,석세스)
나. 동기, 평생직업 부각
다. 변화된 모습
라. 성장율, 또는 수상실적 제시
마. 재미있게, 자신의 경헙 삽입
바. 힘, 박력있고, 정열적으로
사. 중점내용 강조
아. 적절한 예시와 성공사례(성공자, 누구나 가능하다)
4. 대상,환경,시기에 따라 다소 변화는 가능하다.
5. Key point
신규 사업자가 궁금하게 하여 관심을 유발하는 것이 성공적인 사업설명이다.
★男子 사업자 : 경제에 비중.........
★女子 사업자 : 여성참여 동기유발 = 가정경제 살리기 . 자아성취 등등....
※ 참고 : 생필품 강조, 매스티지 강조, 차별화된 유통기업,연평균 성장율 강조,
철저한 소비자마케팅 임을 강조. 미래비젼 소개, 최근 사회적 수상과 실적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