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방..쫌전에..
전화, 인터넷. 모발을 세가지 텔스트라에 신청하였습니다.
역시 본사는 멜번에 있군요.
하튼 세가지 같이 하니까 인터넷 요금을 1년간 50% 감면해준답니다.
우리 집은 거머시냐…케이블이 있어서 그것을 사용하라고 하네요.
그것이 ADSL2 보다 빠르다고 합니다.
용랑은 60 G 짜리 신청하였습니다.
120불 정도하는 데. 50% 감면이니 60불 정도 하겠네요.
그 동안은 그 느려터진 옵터스를 거의 100불을 주고 썼습니다.
그리고 일년 후에는 25 G 정도 쓰면 되겠습니다..
그것은 Unlimit 제도네요.
이 언리미트가 뜻이 요상합니다.
무제한 쓴 다는 것인데..쓰기는 무제한으로 쓰는 것입니다만..
용량을 넘기면 속도가 다운이 된다는 뜻의 무제한입니다.
그러니까 많이 사용하면 속도가 다시 떨어지는 것인데..머…지금보다는 낫겠죠.
글고.
호주에서 전화를 신청할 때..
영어가 불편해서 한국인이 하는 회사를 통해서 하게 됩니다.
그러면 먼 문제가 생겼을 때 그 회사로 바로 컴플레인이 되지 않아서 한국인 회사에 컴플레인을 하게되는 데 큰 회사의 방침대로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돈 내라면 낼 수 밖에 없네요.
호주에서 가장 큰 Telstra 를 추천하며
전화번호는 1800 773 421 입니다.
영어 안 된다고 쫄지 말고. 기계음을 듣고 번호를 누르다가 사람이 나오면 코리언 바꿔달라고 하세요.
쫌 기다릴 수도 있습니다.
아..위에 번호로 하면 바로 연결 될 수도 있습니다.
저는 텔스트라 번호로 걸었거든요.
이런 것도 몇 년을 지나도 모르고 그냥 한국인 대행회사에 목을 맬 수도 있습니다.
언넝 언넝 불편없이 살수 있는 호주가 되었으면 좋으련만.
피에쑤. : 며칠 전에 연결비니 머니..돈 많이 받았는 데 현재는 설치비 모뎀비 머..이런거 무료하고 합니다. 사실은 한 보름 전부터 하려다 영어 땜시 미루고 했는 데..재수가 좋았습니다.
다음에도 계속 이러는 것인지 지금 행사기간이기 때문에 그러는 것인지..전화 회사 바꾸시려는 분은 얼렁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한가지 더 추가입니다.
영어가 안되서 대부분 한국인이 하는 전화회사에게 신청을 하게됩니다.
한국인 인터넷은 약정기간이 있습니다. 그 약정기간 내에 해지하려면 설치비니 머니..또..남은 기간은 사용일수와 관계없이 모두 돈을 내라고 합니다.
텔스트라에 직접 신청하면 약정기간 이런 것 없답니다.
그리고 요금등에 문제가 생기면 텔스트라로 직접 항의 할 수 있지만 한인전화회사 거치면 이것이 안된다네요...글타고 한인전화회사에서 순순히 요금을 제대로 해주냐 하면 그것도 아니고..텔스트라에서 일케 해서 자기들도 손 못쓴다고 합니다...이거 같은 값이면 한인끼리 도와야 하는 데...너무 불편합니다..
첫댓글 시드니 나온지 일년도 안됐는데 엄청 바뀌네요..=_=; 돌아가서 적응할수 있을지..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세가지면..인터넷 요금이 일년간 50% 디씨입니다. 한국인전화공사인가 먼가가..오토빌링하믄 3개월 추가 할인이라고 광고하는데..................정작 텔스트라 직원은 그 회사 이상하다고 하네요..그러니까..기냥 1년 50% 디씨로 알고 계시고..그리고 ..머..기타..돔이 되는게 있는 거 같습니다..머..해준다고 하는데..가입하는 데 하도 시간이 걸려서 먼 혜택을 받는지 이저버렸습니다.
저희는 오늘 텔스트라 전화 라인 하나 놓고...TPG 신청했습니다. 진짜 순전히 인터넷 쓰려고 전화 라인 놓는 건데...27불씩이나 라인비 내는게 쪼금 아까왔는데...20불짜리도 이제 타 인터넷 회사것을 지원하다고 해서 7불 이나 세이빙이 되네요....우하하... 하여간 되든 안되든 영어 이것도 무조건 부딪혀야 하는 놈입니다. 하다보면 요령이 좀 생겨서..저처렁 요령 영어로 살만해진답니다. 물론 가끔 영어의 벽에 쾅하고 부딪히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긴 하지만요...
근데.........TPG가 머죠 기냥 텔스트라 썼음 인터넷도 그거 씀 안대나요..........T 가 텔스트라 t 인가요.머..거기서 머하는 거신가..멀알아야지........히히. ^^;
2여년 전에 IINET이 가격대비 속도라든지... 뭐 그런 부분에 있어 가장 좋았습니다. 그런데 optus가 치고 올라오더군요. 그 이후에도 여러 업체가 경쟁이 붙으니까 계속 싼 상품이 나왔던 것 같습니다. 현재 살고 계시는 곳의 인터넷 사정이 어떤지는 whirlpool.net.au에서 확인을 먼저 하셔서 가장 적합한 업체 몇 곳을 확인하시고 (참고로 지역에 따라서 ADSL/ADSL2가 안되는 곳이 있음) 그 다음에 가격을 고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i, Mr Captain. TPG is one of Internet provider company that is popular in Melbourne.
근데..전화하고 인터넷 하고 같이 텔스트라 사용하면 요금이 6개월간 50% D/C 해주던데..왜 딴거 쓰시는 지?
저희가 쓰는 용도에 TPG가 제일 적합해서요.
ㅡㅡ; 숀님.. 이거 지가 울 카페에 1월엔가 올려드린 내용인데.. 여지껏 모르셨다니 (어디로 옮겨졌나 찾아봤더니 젤 위에 호주땅에 뿌리박기에 있네요) 텔스트라 한국인이랑 통화할 수 있는 번호도 적고, 통합상품으로 가입해서 인터넷 요금 50% DC 받는다는 내용도 올리고 그랬는데.. 머.. 그간 사업 준비하시느라 이런 정보에 소홀하셨나 보네요. ^^
^^ 지송..그때는 계약기간이 허벌 남아서............기억력이 감당을 못하는 것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