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전체방음(본넷 + 4door + 트렁크)
55만원
정찰제, 예약제
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샾 오렌지커스텀_이현석입니다.
이번 입고된 차량은 BMW 740LI 의전차량입니다.
1억이 넘는 고가의 차량인 740LI, 사운드 옵션은 3시리즈 스포츠팩에도 들어가있는 동일한
라우드하이파이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 옵션으로 장착 되어 있습니다.
순정음질을 들어보면 중역과 고역대의 상당 부분이 중첩되는것은 물론, 중역대는 무척 둔탁하죠.
하지만 앰프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 매칭이 좋은 스피커 교채만으로도 출력 덕분에 음질향상에 많은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BMW 740LI에 음질향상에는 일본 하이엔드 브랜드 소닉디자인 스피커로 시공하게됩니다.
작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조금의 상처도 있어서는 안되죠.
작업전 마스킹은 필수입니다.
작업은 차체에 앞부분 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합니다.
먼저 본네방음작업입니다.
BMW 740LI는 가솔린 차량이기때문에 디젤 특유의 진폭은 없지만 엔진에서 고회전시 발생하는 고주파 소음으로
소리에 민감하신 분들에게는 무시할수 없는 부분입니다.
1차적으로 방진매트를 이용해서 엔진음압으로 인한 철판에 떨림을 잡아줍니다.
그리고 다음 2차 방음작업입니다.
고주파 소음이 외부로 새어나가지 않도록 방음효과를 보강해주는 작업입니다.
방음매트를 순정 커버 위에 꼼꼼하게 발라주면 방음시공이 완성됩니다.
순정 커버를 깔끔하게 장착 완료.
다음 도어에는 스피커 작업과 방음작업을 함께 진행합니다.
마스킹을 먼저 둘러주고 작업을 시작합니다.
도어트림을 완벽하게 탈거해주었습니다.
740LI에 순정 미드레인지입니다.
스피커는 각 자의 맡은 음역대의 파트가 있어 분리해서 장착해주면 훨씬 좋은 소리를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BMW 사운드 시스템 상 하나의 스피커에서 모든 음역대가 제공되어지는 풀레인지 시스템으로
음질의 퀄리티가 떨어질수 밖에없습니다.
이번 740LI 순정 미드레인지를 대신해 장착하게될 소닉디자인 SD-N77R 유닛입니다.
BMW 차량은 시트 밑에 우퍼가 장착되어 있기때문에 저역의 베이스에 트위터까지 제공되는 과정에 있어서
중역의 서포트가 무척 중요한 비중을 차지합니다.
그래서 선택한 소닉디자인 SD-N77R.
소닉디자인의 그레이드는 'E > M > F > R > N' 이렇게 총 5가지 입니다.
우측으로 갈수록 고급형에 속하며, 이번 장착될 유닛은 최고급 바로 밑에 급 모델입니다.
중역대의 베이스와 청아한 음색이 무척 일품인 유닛입니다.
BMW 전용 스피커로 조립 역시 순정 볼트와 너트를 사용해 장착되어집니다.
가이드에는 내구성이 좋은 알루미늄 가이드를 이용해서 고정해주었습니다.
스피커 장착이 끝나면 이어서 도어에 방음시공을 해줍니다.
스피커 작업과 방음작업 모두 도어를 탈거해서 진행되는 작업이기 때문에 동시에 작업을 진행해주는게 효율적입니다.
먼저 도어트림에 떨림 차단을 위해 방진 매트를 발라 방진작업을 해줍니다.
그리고 도어 내부에는 방음작업을 해줍니다.
기본 방음재도 없는 훵한 도어..
이번 도어 방음에는 3M신슐레이터를 이용해서 시공해줍니다.
무척 두터운 두께로 방음효과는 탁월하면서 무게에는 전혀 부담이 없는 방음소재입니다.
도어 전체 부분에 신슐레이터를 넓게 발라 방음작업을 해줍니다.
도어를 깔끔하게 조립해주어 마무리.
소닉디자인 뱃지도 이쁘게 달아주었습니다.
소리 뿐 아니라 전체 실내비쥬얼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소닉디자인 52R-A 트위터
2인치 자체 인클로우져 타입의 트위터입니다.
1인치 트윗을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순정형을 지향하는 소닉디자인사의 콘 타입의 트위터.
멧블랙의 색상으로 데시보드 좌우에 양면테잎으로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낮은 베이스까지 재생되는 트위터.
소닉디자인 케쥬얼 라인 오너들이 꿈꾸는 제품
다음 고역대를 담당하는 트위터 작업입니다.
기존 트위터가 장착되어 있지만 뿌연 해상력으로 업그레이드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소닉디자인 52R-A 트위터입니다.
소닉디자인 52R-A 트위터는 저역대까지도 재생이 가능한 풀레인지 타입의 트위터입니다.
무광검정 알류미뉴의 자체 인클로우져 구성으로 어떤 공간에서도 왜곡없는 소리가 제공되어 지며
탈부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위치와 방향각에 따라 장착이 가능합니다.
다음 저역대를 제공하는 우퍼 작업입니다.
BMW 우퍼는 앞좌석 좌우 시트 밑에 총 2개의 우퍼가 매립되어 있습니다.
이번 순정 우퍼를 대신해서 장착될 제품은 소닉디자인 130R 미드우퍼입니다.
소닉디자인 130R 미드우퍼
차량의 도어 아랫쪽에 순정형으로 교체되는
스피커입니다.
중저역의 대역을 담당하는 유닛입니다.
52R-A 트윗과 같은 등급의 미드우퍼입니다.
이 제품 역시, 케블라중, 아라미드 재질로 된
내열성과 고강도가 좋은 콘으로 구성된 제품입니다.
이렇게 봐서는 일반 스피커와 별 다를 것 없지만.
스피커의 뒷 면을 보게 되면...
................
프레임보다 큰 마그넷을 자랑하는 유닛.
마치 오케스트라를 듣는 듯한 느낌으로 차안의
스트레오를 구성하고 싶은 오너들에게
추천드리는 스피커입니다.
소닉디자인 52R-A 트윗과 같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왼쪽이 소닉디자인 130R 우퍼, 오른쪽이 순저 우퍼입니다.
마그넷 사이즈 차이 부터 엄청나죠.
소닉디자인 130R 우퍼는 묵직한 마그넷 사이즈와 달리 무척 부드러운 소리를 제공해주는
반전 매력이 있는 스피커입니다.
장착에는 BMW 740LI 전용 자작나무 가이드를 이용해서 고정해주었습니다.
선 연결에는 훼손없이 추후에도 원복이 가능하도록 커넥터를 이용해서 젝바이젝으로 연결해주었습니다.
잡소리가 나지않도록 깔끔하게 마감처리 후 완전한 순정형 매립 완료.
소닉디자인 130R 우퍼는 마그넷 사이즈가 상당하기 때문에 장착할수 있는 차량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시트 커버를 닫아주면 우퍼 작업은 완료.
스피커 작업은 모두 끝나고 방음작업만이 남았습니다.
리어도어 역시 방음작업을 위해 도어트림을 탈거.
도어트림에 떨림이 많은 포인트 부분에 방진매트를 꼼꼼하게 발라줍니다.
그리고 방음작업이 진행되는 도어내부,
리어도어 역시 방음에 흔적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한번 더 3M신슐레이터를 이용해 도어내부에 가득 발라주어 도어 방음을 해주고요.
작업이 끝나면 도어를 완벽하게 조립.
다음 하체에서 타고 올라오는 소음을 막아주는 트렁크 방음입니다.
트렁크 방음에는 기본 신슐레이터를 한번 더 압축해 놓은 RS신슐레이터를 이용해서 방음효과를 보강해줍니다.
트렁크 커버 전체에 RS신슐레이터를 꼼꼼하게 발라주면 방음 완료.
커버를 닫아주면 공간활용도 100프로, 완벽한 순정마감처리 되었습니다.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의 공식 의전차량으로 사용된 차량이라는 표시로
‘NSS(National Security Summit 핵안보정상회의) Limited(한정판매)'라는 엠블럼이 장착되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