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더 당당해지는 외침, 인권을 말해요>
북트레일러를 소개합니다.
유튜브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_3QFlA0AhdI
인권과 관련 있는 사회 문제를
토론하며 생각을 키워요!
≪우리가 더 당당해지는 외침, 인권을 말해요≫는 ‘이슈 토론 생각을 넓혀라’ 시리즈의 첫 번째 편으로, 어린이들이 인권에 관한 여덟 가지 주제에 대해 찬반 토론을 하는 내용을 담은 지식 정보책입니다. 주제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정하고 의견을 나누면서 올바른 민주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더 당당해지는 외침, 인권을 말해요≫는 부모님 마음대로 자녀의 사진을 SNS에 올려도 되는지, 인터넷 뉴스의 댓글 창을 없애는 게 바람직할지, 노키즈존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와 같은 일상적인 문제부터 범죄 가해자 신상을 공개해도 되는지, 상대방에게 알리지 않은 통화 녹음은 막아야 하는지, 수술실에 CCTV가 필요한지, 난민이 우리나라에 도움을 요청하면 무조건 받아줘야 하는지 같은 다소 묵직한 사회 이슈까지 다룹니다. 이 같은 문제에 대해 고민해 본 적이 있는 어린이들에게는 주장의 근거가 되는 자료를 제공하며, 토론에 능숙하지 않은 어린이에게는 찬성과 반대 입장의 논거를 정리해 보여줌으로써 자신의 입장을 정하여 토론에 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지은이 소개
글|양서윤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영어를 공부했습니다. 호기심 많은 어린이와 이야기할 때 가장 행복하여 어린이책을 쓰기 시작했어요.
쓴 책으로 《엄마한테 맡긴 세뱃돈, 돌려받을 수 있나요?》 《퀴즈, 유해 물질!》 《햄버거가 스테이크보다 위험해?》 《나만 알고 싶은 미래 직업》《자유 대 규제, 무엇이 먼저일까》 등이 있습니다.
그림|우지현
1972년 12월, 북한산 아래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어요. 숲과 도서관을 좋아하고, 날마다 그림을 그리며 살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느릿느릿 도서관》《나는 매일 그려요》 《걸었어》 《울보 바위》 《내가 채어난 숲》이 있고, 그린 책으로는 《매일매일 힘을 주는 말》 《수학 도깨비》 《아빠와 함께 걷는 문학 길》《마고할미네 가마솥》《위기 일발 지구를 구한 감동의 환경 운동가들》《송곳니의 법칙》《우리 반 채무관계》등이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gaeamnamu/223221179386